[솔로이코노미 동향] CGV 씨네&리빙룸 개관·강남구 TV 안부확인 서비스·미소 반려동물 돌봄 서비스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CGV 씨네&리빙룸 개관·강남구 TV 안부확인 서비스·미소 반려동물 돌봄 서비스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4.30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GV, 신규 특별관 '씨네&리빙룸' 개관…'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으로 재탄생

CGV가 '거실'에 대한 로망을 가득 담은 신규 특별관 '씨네&리빙룸(CINE&LIVING ROOM)'을 4월 30일 CGV왕십리에 개관했다. '씨네&리빙룸'은 단순히 영화를 '관람'하는 공간을 넘어 '경험'을 만끽하고 '인증'하고 싶은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able)한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상영관 내부는 '내가 꿈꾸는 거실'에 대한 환상을 총 10가지 콘셉트로 구현했다. 10개로 나눠진 각 구역은 그레이·블루·화이트·옐로우·베이지 등의 컬러감을 강조한 좌석과 감각이 돋보이는 벽면, 바닥 디자인으로 공간마다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했다. 

무엇보다 '씨네&리빙룸'만의 독보적인 차별성은 100년 넘게 이어져 온 '어두운 상영관'에 대한 고정 관념을 탈피해 '밝은 상영관'이 주는 새로운 가치를 제시한 점이다. 적당한 조도의 밝은 관람 환경 덕분에 LED 스크린의 밝고 선명한 화질은 한층 더 극대화된다. 

(사진=CGV)


틱톡,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육성 위해 서울산업진흥원과 MOU 체결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이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서울산업진흥원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월 30일 밝혔다.

양사는 1인미디어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페스티벌 네트워크 행사를 공동 개최해 크리에이터를 양성할 예정이다. 질 높은 콘텐츠를 독려하는 교육 및 제작지원은 물론 크리에이터의 수익 창출을 위한 협력에도 힘쓸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1인 미디어를 활용해 마케팅 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틱톡 플랫폼을 통한 마케팅 지원을 하기로 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서울산업진흥원 소속 70여명의 크리에이터들이 틱톡에 합류해 '틱톡커'로서 적극적인 활동을 할 예정이다. 합류한 크리에이터들의 분야는 ▲패션·뷰티 ▲한류·음악 ▲키즈·육아 ▲ 애니·게임·캐릭터 ▲댄스 ▲ 요리 ▲ 동물 ▲풍경·여행·vlog 등으로 다양하다.

(사진=틱톡)


강남구, 'TV 셋톱박스'로 저소득 1인 가구 안부확인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구현 중인 강남구가 고독사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딜라이브강남케이블티브이(이하 딜라이브강남)와 4월 29일 MOU를 체결하고, 다음 달부터 관내 저소득 1인가구 700여명에 'TV 안부확인 서비스'를 시범운영한다.

구와 딜라이브강남은 이번 MOU를 통해 ▲위기가구 및 고독사 발생 위험 홍보 ▲고독사 방지 시스템 개발·구축 ▲시스템 이용료 지원(전액면제, 할인 등) 등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TV 안부확인서비스는 양방향미디어 기술이 적용된 TV셋톱박스를 통해 이용자가 오랜 시간 TV를 시청하지 않거나 48시간 이상 TV가 켜져 있을 경우 관할 동주민센터 사회복지사가 전용 웹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기능이다. 대상자는 딜라이브강남 케이블방송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홈클리닝 스타트업 미소, 반려동물 산책·돌봄 서비스 출시

홈클리닝 스타트업 미소가 반려동물 산책 및 방문 돌봄 서비스를 정식 출시한다. 미소는 국내 반려동물 동반 인구 수가 증가하고, 이와 함께 1인 가구의 반려동물 동반 가정 수가 늘어나는 현상에 주목해 반려동물 서비스 출시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주요 서비스는 정기적으로 반려동물(반려견, 반려묘)의 산책을 대신 해주는 '반려동물 산책 서비스'와 1-2주 간의 장기 출장이나 여행 시 반려동물의 식사와 물 등을 챙겨주고 배변 패드를 정리해 주는 '방문 돌봄 서비스'다.

서비스 신청 방법은 미소 고객센터를 통한 전화 신청이나 웹 또는 앱의 실시간 채팅을 통해 가능하다. 반려동물을 맡기는 고객은 반려동물의 이름·무게·사회성 등 특징과 함께 산책 및 돌봄 중 주의사항을 공유한다. 자세하게 기입된 정보를 바탕으로 펫시터는 반려동물에 최적화된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 이후에는 고객에게 반려동물의 반응을 재전달한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이커머스 업계, 맞춤형 할인쿠폰·상품 추천 등 '개인화 서비스'에 집중

하루배송, 새벽배송 등 배송 속도에 열을 올렸던 이커머스 업체들이 맞춤형 할인쿠폰과 상품 추천 등 개인화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다. 4월 29일 이커머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쿠팡은 문자메시지 수신에 동의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할인쿠폰을 발급하고 있다. 

예를 들어, 쿠팡 웹 페이지나 앱에서 가전제품을 검색한 이력이 있거나 가전제품을 주문하지 않고 장바구니에 담아뒀다면 개인화 서비스 일환으로 이들에게만 가전제품 할인쿠폰을 문자메시지를 통해 지급한다.

티몬도 최근 딥러닝 기술을 적용한 개인화 추천 서비스 '포유(For You)'를 내놨다. 구매 습관과 패턴, 클릭 이력에 따라 이용자를 17가지 취향으로 나눠 14가지 로직을 통해 상품을 추천한다. 11번가는 이용자가 구매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품을 알고리즘을 이용해 가장 살 것 같은 시간에 모바일 알림을 보내는 리마인드 서비스를 운영한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