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힘이 불끈! 장어로 만드는 특별한 보양식 '깐풍장어'
[싱글레시피] 힘이 불끈! 장어로 만드는 특별한 보양식 '깐풍장어'
  • 변은영
  • 승인 2019.05.22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소개할 레시피는 장어에 깐풍소스를 곁들인 깐풍장어다.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여름철 대표 보양식 장어. 가격이 부담스러워 집에서 자주 요리하는 재료는 아니지만 가끔은 몸보신을 위해 투자를 할 필요가 있다. 

깐풍장어는 매콤함과 감칠맛이 일품인 깐풍 소스가 장어와 만나 환상의 호흡을 자랑한다. 제철을 맞아 싱싱한 장어를 활용해 특별한 보양식 깐풍장어를 만들어 보는건 어떨까?

 

◇깐풍장어 만드는 방법◇
 
재료: 장어 2마리, 생강 1개, 마늘 5개, 대파 1대, 홍고추 2개, 청양고추 2개, 쥐똥고추 1줌, 파프리카 1개, 부추 1줌, 소금, 후추, 감자전분 1 1/2C, 달걀 1개

소스 재료: 설탕 6 큰 술 , 식초 6 큰 술, 간장 6 큰 술, 올리고당 1 큰 술, 후추 1 작은 술, 굴소스 1/2 큰 술 

 

1. 손질된 장어는 소금과 후추로 밑간 한다.

 

2. 설탕, 식초, 간장 1:1:1 비율에 올리고당, 후추, 굴소스를 섞어 소스를 만든다.

 

3. 감자 전분에 물을 넣고 불린 후 물과 전분이 분리 되면 물은 따라 버리고 달걀 흰자를 섞어 반죽의 농도를 맞춘다. 

 

4. 밑간 한 장어는 먹기 좋게 잘라 전분 반죽을 입힌 후 180도의 기름에 두 번 튀긴다.

 

5. 팬에 기름을 두르고 대파, 생강, 쥐똥고추, 마늘, 파프리카, 청양고추를 넣어 볶고 소스를 넣고 장어를 넣어 버무리면 완성.

 

(출처='olive 오늘뭐먹지?')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