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2019년도 상반기 '직원 공개경쟁 채용' 실시
새마을금고, 2019년도 상반기 '직원 공개경쟁 채용' 실시
  • 변은영
  • 승인 2019.05.23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새마을금고는 청년 실업난 해소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안정적 일자리 제공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협동조합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협의해 2019년도 상반기 새마을금고 직원 공개경쟁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반기 공채규모는 전국 278개 새마을금고, 총 483명으로 작년 하반기 채용인원에 비해 80% 이상 증가 한 것으로 새마을금고의 성장에 따라 신입직원 채용규모 역시 확대됐다. 

지원자는 본인이 입사하고자 하는 새마을금고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지원 자격에 특별한 제한이 없다. 성별·연령·출신학교·출신지·신체조건 등 역량과 무관한 요소는 일절 평가하지 않으며 블라인드 채용 원칙에 따라 지원자의 사진 등 불필요한 인적사항도 받지 않는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필기전형·면접전형·최종합격자 선정으로 이뤄진다. 

서류전형에서는 지역 우수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채용 새마을금고가 소재한 지역 인근에 거주하는 지원자는 우대하며, 필기전형에서는 지원자의 기본적 인성 소양 및 금융기관 종사자로써 역량을 점검하기 위한 인성검사 및 직무적성검사를 실시한다. 

채용단계별 합격배수를 작년 보다 크게 확대해 최대한 다양한 지원자에게 면접의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5월 20부터 24일까지이며,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해야 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