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 브이티 코스메틱·아모레퍼시픽·리복 外
[뷰티&패션] 브이티 코스메틱·아모레퍼시픽·리복 外
  • 변은영
  • 승인 2019.06.1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이티 코스메틱, "방탄소년단 감성 담긴 '라뜰리에' 완판됐다"

브이티 코스메틱은 지난 5월 30일부터 오는 6월 9일까지 롯데 잠실 에비뉴엘 지하 1층 왕관스퀘어 내 팝업스토어에서 판매를 위해 준비한 '라뜰리에'의 물량이 모두 판매됐다고 6월 12일 밝혔다.

브이티 코스메틱의 니치 향수 '라뜰리에'는 프랑스 니치 퍼퓸 브랜드 D사를 비롯, '디올' 및 '프레쉬·겔랑' 등 LVMH 그룹의 수석 조향사로 활동했으며 향수 및 뷰티를 창조하는 크리에이티브 랩인 'EXPERIS' 창립자'Frederic Burtin(프레데릭 뷔르텡)'과 공동작업으로 탄생한 Made in France완제품 컬렉션으로,방탄소년단 멤버 7명의 이미지를 감각적이면서도 고급스럽게 담아냈다.

회사 측은 팝업스토어를 통해 가장 먼저 '라뜰리에' 7가지 향을 만나 볼 수 있다는 점과 고급 니치 향수임에도 5만 8000원이라는 매력적인 가격 외에도 팝업스토어 내 다양한 이벤트, 푸짐한 증정품 등이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자극해 완판이라는 기록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미쟝센 단편영화제 18년째 후원

아모레퍼시픽은 한국 최고의 단편영화제로 자리매김한 미쟝센 단편영화제에 대한 후원을 올해도 계속한다. 단편영화의 저변을 확대하고 재능 있는 신인감독을 발굴하기 위해 의기투합한 지 어느덧 18년째다.

아모레퍼시픽은 2002년 6월 제1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개최 이후 '후원은 하되 관여는 하지 않는다'는 문화예술 후원 철학을 고수해왔다. 문화예술에 대한 진정성 있는 지원이 세상을 더 아름답게 만들 수 있다는 믿음 때문이었다.

올해 제18회 미쟝센 단편영화제는 6월 27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7월 3일까지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다. 출품 1184편 중 20:1에 달하는 치열한 경쟁률을 뚫은 경쟁부문 본선 상영작 59편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리복, 한국 첫 아카이브 전시 이벤트 '리와인드 리복 포워드' 개최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리복이 한국에서 처음으로 아카이브 전시 이벤트 '리와인드 리복 포워드(REWIND REEBOK FORWARD)'를 개최한다고 6월 11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신사동 카시나 아카디움에서 진행된다.

이번 전시는 지난 6월 1일부터 시작된 리복의 새로운 클래식 캠페인 '벡터 시티(Vector City)'의 콘셉트 플레이 이벤트다. 추억 속의 레트로 비디오샵이라는 공간에 현대적인 스타일을 가미해 리복만의 독특한 브랜드 감성을 선보인다.

전시 외에도 관람객이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셉트 플레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비디오 케이스에 리복 벡터 굿즈 골라 담기, 스탠실과 롤링스탬프를 이용한 나만의 리복 포스터 제작, 리복 벡터 로고와 다양한 소품으로 꾸며진 레트로 무드의 포토존 등이 준비된다.

 

PLAC(플랙), MATIN KIM과 콜라보레이션 진행

컨템포러리 토털 캐주얼 브랜드 PLAC(이하 '플랙')이 신발 및 의류 브랜드 MATIN KIM(이하 '마뗑킴')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매 시즌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전개해 다양한 컬렉션을 선보이는 플랙은 이번 시즌 마뗑킴과 함께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트렌드를 담은 세 가지 스타일의 팬츠를 선보인다.

루즈한 실루엣의 'COSY WOMEN (코지 우먼)'은 발등을 덮는 롱 기장으로 스타일리시하게 착용하거나, 빅턴업 하여 와이드 크롭 진으로 활용 가능한 스트레이트 진이다. 

'CINDY(신디)'는 플랙의 시그니처 핏으로, 고텐션 스트레치 원단을 사용하여 편안하면서도 바디 라인이 날씬해 보이도록 제작됐다. 베이직한 슬림 일자 쉐입의 'HART(하트)'는 허벅지를 탄탄하게 감싸 다리가 날씬해 보이며, 트렌디한 인디고 컬러에 스티치 포인트를 주어 캐주얼하게 착용 가능하다.

 

엠피한강, 릴리바이레드 키스미 온라인 쇼핑몰 '오즈밀리' 오픈

엠피한강이 릴리바이레드, 해서린·키스미·캔메이크 등 자사 유통브랜드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온라인 통합몰 '오즈밀리(ozml)'를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즈밀리는 온라인상에서 각 브랜드들의 아이덴티티를 온전히 구현하기 위해 브랜드별 고유 컬러, 차별화된 제품 설명 및 이벤트 등을 준비하여 고객이 브랜드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 수 있도록 구성됐다는 설명이다.

특히 오즈밀리의 '단독구성' 코너를 신설해 시즌 및 기획 테마에 맞춘 기획세트 구성 등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최고의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오즈밀리의 단독구성 코너는 매주 개편되어 고객들에게 매주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해피바스, '환경의 날' 맞아 홈플러스와 함께 '레스 플라스틱(Less Plastic)' 활동 전개

일상 속 작은 행복의 순간을 전하는 토탈 바디케어 해피바스가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하며 홈플러스와 함께 6월 한 달, '레스 플라스틱(Less Plastic)' 활동을 전개한다.

오는 6월 13일부터 3주간(~7월 3일) 홈플러스와 함께 진행되는 해피바스 '레스 플라스틱(Less Plastic)' 캠페인은 플라스틱 환경 이슈를 공감하고 용기의 재활용성을 높이며 그 중요성을 알리고자 한다. 지난 4월 '지구의 날' 기념 온라인 채널에서 진행한 '레스 플라스틱' 활동에 이어, '환경의 날' 기념으로 오프라인에서 지속되는 해피바스의 친환경 캠페인이다.

해피바스 에센스 바디워시는 색색의 플라스틱 사용시 재활용 분류의 어려움으로 소각, 매립될 수 있는 점을 고려해 식물유래 플라스틱을 26.5% 함유한 무색의 투명한 용기로 출시했다. 또한, 접착제 없이 고정되는 수축 라벨을 적용하여 절취선을 따라 비닐을 뜯는 단순한 행동으로도 재활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