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인피니 힐팩, 올 여름 주목해야 할 트렌드는 'BTS'
스마트인피니 힐팩, 올 여름 주목해야 할 트렌드는 'BTS'
  • 이예리
  • 승인 2019.06.17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인피니 힐팩

 

컬쳐 큐레이션 컴퍼니 ㈜스마트인피니가 자사 판매 채널 '라이프스타일 힐팩'의 인기 상품을 분석한 결과, 올 여름 레저·여행 트렌드로 'BTS'가 뜬다고 전망했다. 스마트인피니는 얼리버드 휴가 시즌이 시작된 5월부터 6월 중순까지, 지난해 동기 대비 인기상품과 판매량이 상승한 제품을 분석했다.

BTS의 B는 'BACKPACKING'(백패킹)으로 배낭여행은 물론 미니멀한 캠핑여행을 포함한다. '혼자 여행'이 확산됨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의 캠핑이 뜰 전망이다. T는 'TASTE'(맛)로, 여행지에서도 '#먹스타그램', '먹방'과 같은 인증 문화가 유행하고 있고, 특별한 다이닝 상품을 찾는 수요도 많아지고 있다. S는 'SPORTS'(스포츠)로 수상 레포츠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것을 반영했다.

스마트인피니 힐팩에 의하면 작년 대비 판매량이 크게 오른 것 중 하나가 럭셔리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글램핑'이다. 청평호를 바라보며 럭셔리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프통 아일랜드 롯지 및 부대시설 이용' 상품 판매량이 전년 대비 42% 증가했다.

다이닝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힐팩은 올 들어 신규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 아름다운 서울의 야경과 함께 즐기는 'N서울타워 다이닝 패키지', 탁 트인 한강 뷰와 함께 식사하며 한강유람선도 즐길 수 있는 '이랜드크루즈 고메패키지'를 비롯해, 데이트 코스로 제격인 '파빌리온 뷔페 패키지'까지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미식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대표적인 여름 레저활동인 수상 레포츠에 대한 관심도 높다. 해양경찰청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수상레저를 즐긴 인구가 2017년 대비 약 20% 증가하는 등 매년 늘고 있다. 수상 레포츠를 즐기는 인구가 늘고, 서울 근교 등 전국에 관련 시설이 들어서면서 올해도 큰 인기를 끌 전망이다. 힐팩이 5월 말까지 진행한 캠프통 아일랜드 얼리버드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