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휴넷 프라임 출시·카페24 오늘 배송 서비스·SSG닷컴 새벽배송 시작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휴넷 프라임 출시·카페24 오늘 배송 서비스·SSG닷컴 새벽배송 시작 外
  • 이예리, 홍원희
  • 승인 2019.06.28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구, 여성 1인 가구 맞춤형 안심 서비스 시행…홈방범 시스템 지원 

서울 서초구는 여성 1인 가구 맞춤형 안심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6월 27일 밝혔다. 

구는 다세대주택·빌라·일반주택 등 주거취약 여성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홈방범 시스템 설치비와 이용료를 지원한다. 출입문과 창문에 감지 센서를 설치해 주거 침입을 방지하고 위급 상황시에는 전문 보안업체가 출동한다. 

이와 함께 여성 1인가구 거주 다세대주택, 원룸 등의 공동주택 출입구에 폐쇄회로(CC)TV 설치를 지원한다. CCTV와 함께 공동주택 출입문에 거울처럼 반사돼 뒤를 확인할 수 있는 미러 시트(mirror sheet)를 부착해 셉테드(CPTED·범죄예방환경디자인)를 적용한 환경개선에 나선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휴넷, 월 9900원 지식 구독 서비스 '휴넷 프라임' 출시

평생교육 기업 휴넷이 구독 경제 트렌드에 맞춰 월정액(9900원)으로 지식 영상 콘텐츠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휴넷 프라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휴넷 프라임은 트렌드·비즈니스·직무·외국어·인문교양 등 자기계발 전 분야의 1만여개 지식 콘텐츠를 제공한다. 각 콘텐츠는 7분 내외 짧은 영상으로 제작해, 무겁고 딱딱한 자기계발에 대한 부담감을 대폭 줄였다. 또한 빅테이터 기반의 맞춤형 추천 기능으로, 내가 선택한 관심사와 시청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일 맞춤 콘텐츠를 추천 받을 수 있다.

휴넷 프라임은 '누구나 가볍고 재미있게 지식을 충전'하는 것을 목표로 만들어졌다. 학습 동기 유발을 위해 출석·주간 목표 달성·수강 후기 달성 등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포인트를 제공한다. 적립된 포인트는 전용 포인트몰에서 기프트콘으로 교환할 수 있다.

(사진=휴넷)


카페24, '오늘 배송 서비스' 출시 "당일 상품 수령 가능"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전문 쇼핑몰의 배송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배송 브랜드 원더스와의 제휴를 통해 '오늘배송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6월 27일 밝혔다.

오늘배송 서비스는 쇼핑몰 운영자들이 오후 2시 30분까지 주문된 상품을 출고하면, 소비자들은 당일 상품 수령이 가능한 서비스다. 최근 보다 빠른 배송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당일 배송을 보장할 수 있어 차별화된 배송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서비스는 카페24 솔루션과 원더스 물류 시스템 간 API 연동으로 손쉽게 체계적인 배송관리가 가능토록 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주문이 발생하면 자동으로 배송 요청이 될 뿐만 아니라, 배송상태·배송결과 등 배송 과정에 이르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카페24 솔루션에서 손쉽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사진=카페24)


SSG닷컴, '새벽배송' 전쟁 합류…마켓컬리에 도전장

신세계그룹의 온라인몰 통합법인 SSG닷컴이 6월 27일부터 서울 10개구에서 새벽배송을 시작한다고 6월 25일 밝혔다. SSG닷컴은 이날 김포에 위치한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 2호를 공개하며 새벽배송 서비스 시작을 발표했다.

SSG닷컴 새벽배송의 강점은 콜드체인을 기반으로 한 야채와 과일, 축산 등 신선식품이다. 1만개 중 식품이 80%, 이 중에서도 전혀 가공하지 않은 농수축산 품목이 2200개 정도로, 이는 기존 새벽배송 업체들의 2배 수준이다.

6월 27일부터 서울 강서구·양천구·마포구·서대문구·영등포구·구로구·용산구·동작구·서초구·강남구·송파구(잠실만) 등 10개구 대상으로 새벽배송을 진행한 뒤 올해 안에 배송 지역을 추가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펜테크 기업 핏펫, 53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펫테크 기업 '핏펫'이 총 53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6월 28일 밝혔다. 핏펫은 지난해 4월 크라우드펀딩에서 목표 금액을1200% 초과 달성한 후 9월 투자를 유치한 데에 이어 이번 시리즈A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핏펫은 체외 진단과 IT를 결합한 반려동물 소변검사키트 '어헤드'를 필두로, 반려견 코에 있는 비문을 활용한 신원인식 솔루션 '디텍트'를 개발했다. 어헤드는 국내 판매 외에도 동남아 4개국에 수출 중이며, 7월 미국, 연내 일본 및 중국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디텍트의 경우, 국내 유수의 보험사와의 MOU를 통해 전세계 첫 상용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러한 자체 개발 기술로 핏펫은 펫테크 산업의 선두 업체로 자리 잡고 있다.

(사진=핏펫)

 

(데일리팝=이예리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