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모두투어 제주 펫투어 상품·맥도날드 모바일 앱 출시·펫케어 제품 인기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모두투어 제주 펫투어 상품·맥도날드 모바일 앱 출시·펫케어 제품 인기 外
  • 홍원희
  • 승인 2019.07.02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투어, '펫팸족' 위한 제주 펫투어 상품 출시

펫팸족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또한 늘고 있는 가운데 특히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이 최근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모두투어는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펫투어 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투어는 '댕댕이랑 떠나는 힐링투어'라는 주제로 청정자연 제주에서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완도항에서 본인 차량을 페리에 승선해 제주까지 이동할 수 있으며 차량을 동반하지 않을 경우 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다. 

선내에는 반려견을 위한 놀이 및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반려견 활동이 자유롭게 보장된다. 2시간 30여분의 비교적 짧은 탑승시간으로 제주에 도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사진=모두투어)


바이오제닉스코리아, 간편식 시장진출…'오늘의 반찬' 시리즈 판매

코센은 자회사인 열처리유산균 전문기업 바이오제닉스코리아가 지난 7월 1일부터 GS리테일을 통해 간편식 '오늘의 반찬' 시리즈의 판매를 시작했다고 7월 2일 밝혔다. 

'오늘의 반찬' 시리즈는 한국산 김치에서 유래한 특허받은 유산균주인 nF1이 함유된 매콤 오징어채 조림·메추리알 장조림·멸치견과조림 등 3종류가 출시됐다. 앞으로 맛과 건강을 겸비한 새로운 반찬시리즈가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가정간편식(HMR) 시장 규모가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정의 증가로 인해 올해 4조원대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회사는 HMR 시장에서 인스턴트 식품에 대한 인식이 변하면서 건강한 먹거리를 선호하는 경향에 주목하고 있다.

(사진=코센)


맥도날드, 공식 모바일 앱 출시 "빅맥 1000원 쿠폰 증정"

맥도날드는 다양한 정보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공식 모바일 플랫폼 '맥도날드 앱'을 출시했다고 7월 1일 밝혔다.

맥도날드 앱은 고객이 맥도날드를 보다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 고객에게 이벤트와 할인 프로모션·모바일 쿠폰·신제품·메뉴 및 레스토랑 관련 소식 등 다양하고 유익한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기간별로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앱 출시를 기념해 7월 첫 주(7월 1일부터 7일까지) 동안 빅맥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최초 가입 시 2주 이내 사용할 수 있는 에그불고기 1000원 쿠폰도 증정한다. 

(사진=맥도날드)


펫팸족 영향으로 반려동물 삶의 질 높여주는 펫케어 제품 '호황'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팸족(Pet + Family)'과 반려동물을 자신만큼 소중히 여기는 '펫미족(Pet +Me)'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변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반려동물의 삶의 질까지 고려하는 펫팸족의 영향으로 반려동물의 건강과 안락한 삶에 중점을 둔 다양한 기능의 펫케어(Care) 제품들이 출시되어 눈길을 끈다.

프리미엄 펫 가전 브랜드 펫킷(PETKIT)은 고양이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어주는 '펫킷 프레쉬 엘리먼트 미니' 자동 급식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펫킷에서 제공하는 어플을 사용해 고양이의 정보를 입력하면 저장된 데이터에 따라 적당한 알맞은 사료량을 제공해 반려묘의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된다.

'페스룸'이 선보인 반려동물 샤워기 '페스룸 릴렉스 샤워'는 샤워헤드를 샤워기 특유의 소음을 저감시킬 수 있는 실리콘으로 제작해 소리에 민감한 아이들도 편안하게 목욕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실리콘 헤드를 반려동물의 몸에 붙임으로써 초반에 물을 적실 때는 물론, 헹굴 때에도 간편하다.

(사진=페스룸)

 

(데일리팝= 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