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동원F&B 수산 간편요리 KIT·한 입 크기 미니과일 인기·옥션 싱글데이 프로모션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동원F&B 수산 간편요리 KIT·한 입 크기 미니과일 인기·옥션 싱글데이 프로모션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7.10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F&B, '수산 간편요리 KIT'로 수산물 가정간편식 시장 공략

동원F&B는 간편하게 비벼먹는 '수산 간편요리 KIT' 3종(골뱅이비빔·꼬막간장비빔·꼬막매콤비빔)을 출시했다고 7월 9일 밝혔다. 이 제품들을 통해 국내 1등 수산식품 기업으로서 국내 수산 HMR 시장을 주도한다는 전략이다.

'수산 간편요리 KIT' 3종은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간편하게 즐기는 프리미엄 수산 HMR 밀키트 제품이다. 깔끔하게 손질한 골뱅이와 꼬막 등 수산물과 새송이버섯, 곤약면 등 부재료가 함께 들어있는 파우치에 특제 비빔양념 및 참기름이 동봉되어 있는 구성이다.

간편하게 파우치를 뜯어 내용물과 비빔양념을 그릇에 함께 담아 비비면 훌륭한 수산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밥 위에 바로 얹어 덮밥으로 즐기거나 간단한 술안주로도 안성맞춤이다. 취향에 따라 부추나 마늘, 청양고추 등을 곁들이면 더욱 좋다.

(사진=동원F&B)


집에서 영화 즐기는 '홈시어터족' 증가…편의점에서 팝콘 산다

영화관을 직접 찾기 보다는 집에서 영화를 즐기는 홈시어터족이 늘면서 편의점에서 출시한 영화관 간식 콘셉트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GS25가 출시한 대표적인 영화관 콘셉트 상품은 유어스영화관팝콘(이하 영화관팝콘)과 유어스버터갈릭팝콘(이하 버터갈릭팝콘) 이다. GS25가 2019년 1월~6월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영화관팝콘과 버터갈릭팝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48% 신장했으며, PB봉지스낵 63종 중 나란히 매출 순위 1~2위에 올랐다.

GS25가 지난 4월 영화관 콘셉트 라인업 강화를 위해 출시한 영화관즉석구이오징어는 출시 후 88일만(4/13~7/9)에 11만개가 팔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11만개의 판매량은 동기간 오징어 안주류 상품 판매량 대비 4.5배 높은 수치이다.

(사진=GS25)


2030 남녀 10명 중 5명, 이성 외모보다 가치관·성격 중시

데이팅 앱을 이용하는 2030대 10명 중 5명은 이성을 만날 때 외모보다 가치관·성격을 더 중시 한다는 결과가 나왔다. 지난 7월 5일 데이팅 앱 '글램'이 총 1000명(남 500명, 여 500명)의 글램 유저 대상으로 '데이팅 앱 사용 현황'에 대한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데이팅 앱을 이용하는 남녀 10명 중 5명(47.5%)이 데이팅 앱에서 이성을 만날 때 외모가 아닌 가치관, 성격을 더 중요시 한다고 답했다. 이어 '얼굴'(27.7%)·'키'(8.6%)·'취미'(3.9%)·'재력'·'나이'(2.7%)가 뒤를 이었다. 

가장 만나기 싫은 이성으로는 '대화가 잘 통하지 않는 사람'(54.8%)이 가장 많았고, 이어 '흡연자'(21%), '허세있는 사람'(19.9%)이 많았다. 데이팅 앱을 사용하는 이유로 '이성을 만날 기회가 적어서'(63.7%)가 압도적으로 많았고, 이어 '내가 원하는 조건의 사람을 만나기 위해서'(14%), '빠른 시간 안에 많은 사람들을 둘러볼 수 있어서'(10.3%)로 나타났다. 

(사진=글램)


체리·자두…한 입 크기의 '미니과일' 전성시대

롯데마트가 지난 3년간(2016~2018년) 과일 매출을 살펴본 결과 크기가 작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미니' 과일들의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7월 10일 밝혔다.

체리의 경우 2017년 전년 대비 26.0%, 2018년엔 전년 대비 7.6%의 매출이 증가했으며, 자두는 2017년 전년 대비 11.7%, 2018년엔 전년 대비 3.4% 가량 매출이 늘었다. 딸기·무화과·토마토·포도 등도 3년간 매출이 지속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는 최근 맞벌이 부부, 1인 가구 등이 증가하면서 별다른 작업 없이 간편하게 씻기만 하면 먹을 수 있는 과일들을 찾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라고 풀이했다. 또 이런 과일들의 경우 껍질째 먹을 수 있어 별도의 음식물 쓰레기를 남기지 않기 때문에 간편하게 과일을 섭취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인기라고 분석했다. 

(사진=롯데마트)


옥션, '싱글데이' 프로모션…1인 가구 여름 필수템 할인

옥션이 오는 7월 11일 '싱글데이' 프로모션을 열고, 1인 가구를 위한 여름 시즌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고 7월 10일 밝혔다. 매달 11일에 진행하는 옥션 '싱글데이'는 1인 가구에게 필요한 상품을 모아 오전 11시부터 원데이 스페셜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고, 쿠폰 제공 등 풍성한 혜택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에어컨, 보양식 등 여름 시즌 필수 아이템들을 한정 수량으로 마련했다. 우선 1만 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12% 할인 쿠폰'과 '스마일클럽 회원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닥터브로너스·P&G·아워홈 등 프로모션 제휴 브랜드를 최대 20%까지 할인해주는 중복 쿠폰도 지급한다.

또한, 초복을 앞두고 집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는 보양식 '아워홈 반계탕(600gX3팩)'은 최종쿠폰가 9810원에 판매한다. 7월 11일 오후 6시까지 주문 시 초복에 맞춰 바로 다음날 배송 받을 수 있다. 

(사진=옥션)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38길 6 MeMo빌딩 7층
  • 대표전화 : 모든 문의는 데스크 직통 02-3775-40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정희
  • 명칭 : (주)와이드필드
  • 제호 : 데일리팝
  • 등록번호(등록일) : 서울 자 00498(2015.01.15) · 강남 라 00749(2011.04.27)
  • 발행일 : 2011-04-27
  • 발행인 : 정단비
  • 편집인 : 정단비
  • 데일리팝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데일리팝.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pop@dailypop.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