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못하는 현대인들은 주로 무엇을 하고 있을까?
Q. 최근 일주일 내 스마트폰 이용 활동
동영상 시청 79.6%
뉴스 및 기사 확인 73.1%
웹 서핑 및 검색 70.6%
모바일 쇼핑 68.1%
음악감상 66.4%
※오픈서베이, 일주일 내 온라인/모바일 활용자 1168명 대상, 복수응답 가능
동영상, 어떤 플랫폼을 주로 이용할까?
Q. 최근 한달 내 주 이용 동영상 앱
유튜브 77.3%
네이버TV 5.5%
옥수수 3.6%
넷플릭스 3.3%
올레TV 모바일 1.6%
아프리카TV 1.3%
※자료: 오픈서베이, 640명 대상, 복수응답 가능
소비자들의 주 이용 동영상 앱은 압도적으로 '유튜브'
하지만 유료이용률 순위는 다르다는 사실!
Q. 정기 구독 결제하는 동영상 앱
넷플릭스 31.9%
유튜브 19.3%
옥수수 15.1%
푹 11.3%
올레TV 모바일 7.6%
※오픈서베이, 유료로 동영상 앱을 사용하는 238명 대상, 복수응답 가능
동영상 앱을 유료로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는 전체의 약 38%
순위
'넷플릭스 > 유튜브 > 옥수수 '
넷플릭스 성장세 '어마어마'
Q. 넷플릭스 유료 사용자 증가 추이
2018년 6월 63만 명 → 2019년 6월 184만 명
192% 성장!
2019년 6월 넷플릭스 유료결제 금액은
약 241억 원!
→1인당 월 평균 1만 3130원 지불하는 수준
※자료: 와이즈앱, 한국인의 신용카드·체크카드·계좌이체·휴대폰 소액결제 형태 정보 조사 결과
Q. 연령대별 넷플릭스 유료 사용자 추이
20대 38%
30대 31%
40대 15%
50대 이상 17%
※자료: 와이즈앱, 한국인의 신용카드·체크카드·계좌이체·휴대폰 소액결제 형태 정보 조사 결과
넷플릭스를 유료로 사용하는 소비자는 2030 세대가 전체의 69%를 차지하고 있었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이지연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넷플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