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롯데슈퍼 야간배송 서비스·제천시 스마트안심터치 지원·신한카드 Deep On 체크카드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롯데슈퍼 야간배송 서비스·제천시 스마트안심터치 지원·신한카드 Deep On 체크카드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7.24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r>

롯데슈퍼, 올빼미 쇼핑족 겨냥 '야간배송 서비스' 도입 

7월 24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롯데슈퍼의 '야간배송 서비스'는 여름철 점차 늘어나고 있는 '온라인 올빼미 쇼핑족'을 잡기 위해 새롭게 도입한 심야시간 배송 서비스로 콜드체인 시스템을 갖춘 배송차량을 통해 배송을 확대 운영한다.

롯데슈퍼는 '야간배송 서비스'를 통해 기존 오후 6시에 마감되던 당일 배송 서비스를 밤 9시까지 세 시간, 배송시간을 기존 밤 10시에서 자정까지 두 시간 늘린 것이다. 이로써 점차 늘어나고 있는 야간 시간대 활동하는 '온라인 올빼미 쇼핑족'들에게 신선식품을 포함한 총 5000여종의 상품을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서울 강남과 서초 지역의 온라인 배송을 책임지는 '서초 롯데 프레시'를 시작으로 전국 18개 온라인 배송 센터로 확대해 나갈 예정인 '야간배송 서비스'는 롯데슈퍼 온라인 몰과 롯데슈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사진=롯데쇼핑)


제천시, 여성 1인 가구 안전 돕는 '스마트안심터치' 지원

제천시가 여성 1인 가구의 안전한 주거생활 및 여성 1인 점포의 안전한 영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스마트안심터치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스마트 안심터치기기는 위급상황 발생 시 터치하는 비상버튼이 장착된 핸드폰 거치대이다. 휴대전화 뒷면에 부착하는 이 기기는 위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누르면 사전에 등록한 5곳으로 연결돼 구조를 요청 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7월 22일부터 8월 11일까지로 관내 거주 여성 1인 가구주 및 여성 1인 단독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기기 지원을 희망하는 여성은 제천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제출하면 된다.

(사진=제천시)


신한카드, 간편결제 특화 'Deep On 체크카드' 출시

신한카드는 간편결제에 특화된 'Deep On 체크카드'(이하 딥온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7월 24일 밝혔다. 이번 출시된 딥온 체크카드는 먼저 이용실적에 상관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마이신한포인트 0.2%를 적립해준다.

아울러 각종 간편결제에 이 카드를 등록해 대상 가맹점에서 온라인 결제할 경우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2.0%까지 특별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신한PayFAN(신한페이판)·삼성페이·LG페이·스마일페이· 네이버페이·11페이·카카오페이·페이코·SSG페이·L페이가 그 대상이다.

CU편의점과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등 오프라인 생활 편의가맹점에서 결제하거나 쿠팡 정기배송·리디북스·한국야쿠르트 등을 매월 자동결제하면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이용금액의 최대 2.0%까지 적립해준다.

(사진=신한카드)


롯데하이마트, 1인 가구 위한 조합형 '셀렉티드 패키지 냉장고' 선보여

롯데하이마트가 단독 운영하는 터키 브랜드 베코(beko)의 '셀렉티드 패키지 냉장고'를 7월 23일 론칭했다. 베코는 터키 가전 브랜드로 2018년 한해 동안 유럽 24개국에서 종합가전 분야(냉장고·세탁기·의류건조기·오븐·식기세척기) 판매량 1위(빌트인 제외)를 차지했다. 

'셀렉티드 패키지 냉장고'는 조합형 제품이다. 냉장고와 냉동고를 소비자의 가구의 형태 및 취향, 필요에 따라 조합을 달리해 '맞춤형 냉장고'로 사용할 수 있다. 양문형 냉장고처럼 쓰거나, 필요한 부분만 골라 기존에 쓰는 냉장고의 서브 가전으로도 쓸 수 있다. 

제품 폭이 약 60cm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공간활용성도 우수하다. 냉장고에는 높이조절 선반, 냉동고에는 칸마다 탈·부착할 수 있는 선반이 있어 이를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제품 내부 공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GS리테일·대상, 건강한 식(食)문화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GS리테일과 대상㈜이 맛있는 컬래버레이션으로 건강한 식(食)문화 구축에 나섰다. GS리테일과 대상㈜은 24일(오늘) 동대문구 신설동에 위치한 대상㈜ 본사에서 업무제휴 협약(Joint Business Plan, 이하 JBP)을 체결했다.

이번 JBP를 통해 GS리테일은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과 HMR제품에 종합식품회사인 대상㈜의 핵심원료 및 제조기술을 제공받아 고객들이 보다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

대상㈜은 GS리테일의 온라인 채널 및 전국 1만 3600여개 오프라인 유통 인프라를 확보하고 '심플리쿡' 브랜드를 활용한 채널별 최적화 마케팅으로 고객과의 접점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데일리팝= 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