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EB하나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KEB하나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19.07.25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B하나은행, '하나원큐 팀 K리그 선수단 팬 사인회' 개최

KEB하나은행은 7월 25일 서울시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하나원큐 팀 K리그' 대표 선수 6인과 축구팬 200명의 팬 사인회를 개최하고 국내 유일의 K리그 팬 카드인 '축덕카드 10만좌 돌파'를 축하하는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팬 사인회에는 7월 26일 호날두, 부폰 등 세계적인 스타 선수들이 뛰고 있는 이탈리아 유벤투스FC와 친선 경기를 갖는 K리그 대표 선수 중 박주영(FC서울), 이용(전북현대) 등이 함께 했으며 K리그 SNS 및 하나멤버스 이벤트 등을 통해 선정된 축구팬 200명이 사인회에 참석하는 행운을 가졌다.

아울러 '2019 하나원큐 K리그' 개막과 함께 출시된 'K리그를 책임지는 축구덕후들을 위한 축덕카드 10만좌 돌파'를 기념하는 축하 행사를 가졌다. KEB하나은행은 축덕카드 10만좌 돌파를 기념해 K리그 22개 구단 전 경기, 전 좌석 입장권에 대해 신용카드는 장당 5000원, 체크카드는 장당 3000원을 할인하는 이벤트를 12월말까지 연장한다.

 

'청소년의 멘토 KB!' 유명 멘토와 함께 진로 탐험하고 미래 꿈 키워요

KB국민은행은 7월 24일, 춘천교육지원청 창의교육지원센터에서 120여명의 중·고등학생들과 함께 진로체험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의 멘토 KB!' 진로멘토링 프로그램 중 하나인 진로체험캠프는 다양한 지역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로 정보 및 다양한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올해에는 춘천을 시작으로 충청·전라·경상도 지역의 청소년들을 찾아가 1인 크리에이터·프로그래밍·법학 분야의 멘토들과 함께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새로운 분야의 진로 및 전문 직업 분야의 일일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청소년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분야인 1인 크리에이터(미디어콘텐츠 창작자)과정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그룹 '블라이미'가 멘토가 되어 컨텐츠 제작 교육을 진행하고 학생들과 함께 나만의 채널을 개설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KB가 주택보증공사와 손잡고 미래를 위한 금융교육에 앞장섭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7월 24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세종시 소재 홍익대학교 국제연수원에서 지역아동센터에서 추천한 초등학생 100명이 참여하는 어린이 경제교육 프로그램 '주택도시기금과 함께 하는 KB Happy Houschool'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주목 받고 있는 3D 프린팅 펜으로 건축물을 건설해 나만의 도시를 만들어 가는 '심시티(SimCity)' 체험활동과 놀이형 경제금융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집과 경제에 대해 쉽게 배워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참가자들이 직접 티셔츠를 제작해 난민 어린이들에게 기부하는 희망티셔츠 만들기를 통해 나눔과 봉사의 의미를 알아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지역 복지기관들의 실질적인 인프라 지원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두 곳을 선정해 도서기증식도 함께 진행된다.  

 

우리은행 차세대 AMP 수료식 개최

우리은행은 지난 7월 24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우리은행 차세대 최고경영자과정(AMP, Advanced Management Program) 수료식을 가졌다고 7월 25일 밝혔다.

우리은행 차세대 AMP는 2016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경영 컨설팅 교육과 참석자간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하고 있다. 제4회를 맞이한 이번 과정은 지난 6월부터 한 달간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최신 트렌드 이슈와 기회'·'부동산 시장 트렌드와 투자전략'·'비즈니스 관상학' 등 최고경영자로서 갖추어야 할 소양을 비롯해 인문학 등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DB 손해보험, 'DB다이렉트 톡' TV광고 런칭

DB 손해보험의 사이버마케팅(CM) 채널인 DB손해보험 다이렉트가 새로운 TV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DB 손해보험이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다이렉트 톡' 서비스를 주제로 한다. 

'DB 다이렉트 톡'은 카카오 톡 메신저를 통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 갱신, 긴급 출동 등 다양한 보험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이다. 지난 광고에 이어 '윤아' 가 메인 모델로 활약을 했으며, '내 아이디는 강남 미인' '나쁜 형사' 등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인 신예 '배다빈' 이 윤아의 친구 역할로 캐스팅 됐다.

광고는 '다이렉트 톡'을 이용해 카카오 톡을 통해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는 모습을 보고 믿지 못해 의심하는 친구들 간의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카카오톡으로 어떻게 자동차 보험까지 가입이 되냐는 친구의 질문과 DB다이렉트니까 된다는 대화를 통해 '다이렉트 톡' 의 앞서가는 서비스가 새롭게 등장했음을 알려준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