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스타벅스·세븐일레븐·요기요 外
[식품 단신] 스타벅스·세븐일레븐·요기요 外
  • 이예리
  • 승인 2019.07.25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타고니아 대표 밀맥주 '파타고니아 바이세' 캔 국내 출시

오비맥주는 아르헨티나의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파타고니아(Patagonia Cerveza)'가 주력 제품인 '파타고니아 바이세(Patagonia Weisse)' 473ml 캔 출시를 시작으로 국내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인 '파타고니아 바이세'는 파타고니아의 대표적인 밀맥주 제품이다. 아르헨티나산 케스케이드 홉과 밀로 만들어 부드러운 풍미를 자랑한다. 특히, 오렌지와 레몬, 파인애플의 향이 은은한 고수향과 어우러져 상쾌하면서도 단맛이 없는 산뜻한 맥주 맛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파타고니아 바이세'는 캠핑이나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473ml 대용량 캔으로 출시되며, GS25, CU등 전국 주요 편의점과 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소비자 권장 가격은 3800원이며 알코올 도수는 4.2도다.

 

스타벅스 코리아 1호점 이대점, 20주년 맞아 특화 매장으로 리뉴얼 오픈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올해 20주년을 기념해 지난 1999년 7월 27일 이화여대 앞에 한국 최초로 오픈했던 1호점 매장인 이대점의 리뉴얼을 마치고 오는 7월 26일 금요일 '이대 R점'으로 재오픈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이대R점은 리저브와 티바나 전용 매장으로 특화한 새로운 운영 컨셉과 함께 1호점을 상징하는 기념 매장으로 재단장됐다. 1층은 리저브 바 매장으로 독립된 리저브 전용 바를 갖추고 리저브 음료 및 푸드를 선보이며 일반 매장과 차별화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타벅스 글로벌 인증 평가를 통과한 바리스타들이 리저브 전용 추출 기기를 통해 추출하는 다양한 싱글 오리진 리저브 원두 음료를 경험할 수 있다. 2층은 티바나 바 공간으로 티바나 티를 활용한 블렌디드와 피지오 음료를 비롯한 다양한 티바나 음료를 판매하며, 3층은 고객 공간으로 운영한다.

 

세븐일레븐, 건강 포케 샐러드 도시락 라인업 강화

세븐일레븐은 건강, 웰빙 트렌드와 함께 간편한 건강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저염 저칼로리의 샐러드 도시락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구색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지난달 출시했던 '포케(Poke)' 콘셉트의 샐러드 도시락으로 최근 건강 식재료로 떠오르고 있는 곤약, 콜리라이스를 활용하여 만들었다. 세븐일레븐 포케 도시락은 칼로리와 나트륨을 일반 도시락(평균 800kcal, 1300mg)의 절반 수준까지 낮춰 완성했다.

'비빔곤약도시락'은 곤약면을 활용한 샐러드 도시락으로 곤약면과 함께 돼지 불고기를 넣어 포만감을 높인 상품이다. '콜리라이스비빔밥'은 세계 슈퍼푸드로 꼽히는 콜리플라워를 활용한 건강 도시락이다. 콜리플라워는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풍부해 면역력 증진과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로 널리 알려져 있다.

 

요기요, 편의점 신규 카테고리 개설 기념 할인 프로모션 진행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고객들의 다양한 주문 경험 확대를 위해 편의점 카테고리를 별도 신설했다고 7월 25일 밝혔다.

새롭게 확대 오픈한 편의점 카테고리를 통해 고객들은 도시락·즉석식품·과자·음료수 등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품목들을 물론 1+1(원 플러스 원) 행사 상품까지 매장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요기요를 통해 손쉽게 주문 할 수 있게 됐다. 

요기요는 특히 기존 편의점 배달 서비스 주문 시 품절로 인해 가장 많은 불편함을 느꼈던 부분을 대폭 개선해 편의점 배달 서비스를 확장했다. 요기요가 업계 최초로 개발한 실시간 재고 연동 기술을 통해 고객이 주문을 완료하는 순간까지 재고 현황을 파악해 주문의 편의성과 정확성을 대폭 높였다.

 

GS25, 업계 최초로 두리안 과육 100% 그대로 얼려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무더위가 시작된 5월~6월 매출 데이터를 확인해 본 결과 냉동 과일 분류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77.1% 신장한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 냉동 과일 인기에 힘입어 GS25는 7월 25일 업계 최초로 과일의 황제라 불리는 두리안을 그대로 얼린 '100%두리안바80g'을 출시했다. 

두리안 생과육을 급속 냉각하고 아이스 바 형태로 만들어, 간편하게 포장만 제거하고 취식 할 수 있도록 한 것. 두리안은 '천상의 맛, 지옥의 향기'로 불리며 각 종 방송 및 SNS를 통해 국내에서 화제가 됐는데, 이는 두리안 과육의 맛은 크림처럼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풍미가 일품이나, 특유의 향이 강해 쉽게 즐기긴 어려운 특성 때문이었다.

이에 GS25는 이번에 출시 한 100%두리안바80g에 독특한 향은 적고, 과육의 부드러움과 풍미는 그대로 살린 두리안 품종 '몬통' (Mon thong)을 사용했고, 대중적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게 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