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50도 냉동HMR 사러 편의점 간다…GS25, 연령별 맞춤 상품 출시
4050도 냉동HMR 사러 편의점 간다…GS25, 연령별 맞춤 상품 출시
  • 이예리
  • 승인 2019.08.07 1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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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최근 3년간(16년~18년)의 냉동HMR 분류 매출 데이터 분석한 결과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이 냉동HMR 상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연령별 선호하는 분류도 제각각 인 것으로 확인됐다.

냉동 HMR을 구매하는 고객 중 1020의 70%는 냉동 간식류(피자,핫도그)를 선택했고 ▲30대 중41.5%는 냉동 밥류를 선호했으며 ▲4050의 59.8%는 냉동탕∙찌개를 선호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GS25는 분석된 냉동식품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연령별 맞춤 상품 개발을 진행해 10여종의 냉동 HMR PB(전용) 상품을 출시했다. 우선 GS25는 1020 맞춤 냉동HMR 간식류로 ▲유어스콤비네이션사각피자120g ▲유어스불고기사각피자120g을 출시했다.

유어스사각피자 2종은 100% 자연산 치즈가 사용됐으며, 동일한 가격대의 조각 피자 대비 토핑과 중량을 30g 이상 늘렸다. 한입 베어 물면 100% 자연산 치즈의 풍미와 함께 입안 가득 들어오는 토핑의 맛이 일품으로 아이들 간식 및 한끼식사 대용으로 안성 맞춤이다. 

이어 GS25는 30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맛은 물론 기력 충전과 피로회복에 좋은 낙지와 새우를 주재료로 사용한 ▲유어스낙지볶음밥230g ▲유어스새우볶음밥230g을 출시했다. 유어스볶음밥 2종에 국내산 쌀을 사용해 가마솥 직화 방식으로 밥을 짓고, 주재료로 사용된 낙지, 새우에 각 종 채소를 함께 볶아 완성된 요리를 급속 냉동했다. 상품 그대로 렌지업 3~4분 이면 전문점 수준의 볶음밥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GS25는 4050을 대상으로는 심플리쿡의 얼큰해물탕(5800원)·시원동태탕(4800원)·탱글알탕(5500원) 등 냉동탕·찌개류를 운영하고 있다. 전문 밀키트인 심플리쿡 상품을 도입해 가족과의 식사 및 손님 대접에도 손색이 없어 특히 4050 여성고객에게 인기가 높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