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여행] 유럽 여행 떠날 때 머물기 좋은 '경유 공항'
[나홀로 여행] 유럽 여행 떠날 때 머물기 좋은 '경유 공항'
  • 변은영
  • 승인 2019.08.14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거리 비행 중 경유할 일이 있다면, 여러분의 경유 여정을 훨씬 잘 견딜 수 있는 공항을 전략적으로 검색,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 

데일리팝이 여행 중 남는 시간을 200% 활용할 수 있는 유럽 여행 추천 경유 공항을 소개한다. 

 

레이오버(LAYOVER)란? 경유지에서 24시간 이내에 환승하는 경유를 말한다. 경유 시간이 길다면, 입국 심사를 통해 공항 밖으로 나갔다가 다시 들어올 올 수 있다. 공항으로 돌아올 땐 항공권과 여권을 보여주고, 출국 심사를 받으면 된다. 

아시아 지역

1. 홍콩 첵랍콕 국제 공항

홍공 국제공항(Hong Kong International Airport)은 캐세이퍼시픽 항공의 허브 공항으로, 홍콩을 경유하는 유럽 노선일 경우, 이곳에서 레이오버할 것이다. 경유시간을 활동적으로 보내고 싶은 여행자라면, 이곳이 딱이다.

홍콩 국제공항에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식당은 물론, 9홀 골프장에서 골프를 칠 수도 있으며, 아이맥스극장에서 영화를 즐기는 등 다양한 시설을 즐길 수 있다. 또, 홍콩 항공의 역사를 알아볼 수 있는 항공 탐색 센터를 둘러볼 수도 있으며,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중 한 곳에 식사를 즐길 수도 있다. 

 

ⓒ홍콩 첵랍콕 국제 공항 홈페이지

 

2. 북경 수도 국제 공항

만약 에어차이나를 이용하는 여행자라면, 베이징 캐피탈 국제공항(Beijing Capital International Airport)에서 경유, 레이오버로 체류할 것이다. 베이징 수도 국제공항의 제3공항터미널에는 무료로 샤워를 할 수 있는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발마사지와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시설(유료)도 갖춰져 있다.

또, 무료 셔틀로 갈 수 있는 힐튼 베이징 공항호텔의 짐과 스파 시설을 유료로 이용할 수도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시간 단위로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고슬립포드(Go Sleep Pods)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도 있겠다. 

 

 

중앙아시아 지역

1. 도하 하마드 국제 공항

카타르 항공을 이용할 경우, 도하 하마드 국제공항(Doha Hamad International Airport)에서 레이오버할 것이다. 도하 공항은 장시간 공항에 머물러야 하는 경유여행자들을 위한 편리한 시설들이 많이 갖춰져 있는데, 무료 WiFi와 큰 규모의 면세점,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라운지들이 있다. 

특히, 알사프 퍼스트라운지(Al Safwa First Lounge)와 알 무르잔 비즈니스 라운지(Al Mourjan Business Lounge)는 카타르 항공탑승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데 스파·미술작품 감상·웰니스 클럽·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조용한 방 등이 갖춰져 있다. 만일, 5시간 이상 레이오버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카타르 항공을 이용해 경유하는 탑승자들은 선착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도하 투어'프로그램도 이용해보자. 

 

ⓒ도하 하마드 국제 공항 홈페이지

 

2. 두바이 국제 공항

에미레이트 항공과 싱가포르 항공 등 여러 항공사들이 거점공항으로 이용하고 있는 두바이국제공항(Dubai International Airport). 사실, 큰 규모의 면세점, 깨끗하고 쾌적한 공항으로 한국인들에게 알려져 있는데, 경유여행자들을 위한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야외 정원·수영장과 샤워 시설이 있는 짐·무료 Wifi·그리고 비싸지 않은 금액으로 편한 숙면을 즐길 수 있는 스누지큐브(Snoozecubes) 등이 있다. 또, 에미레이트 항공만 이용하는 제 3 터미널의 에미레이트 항공 비즈니스 라운지와 같은 라운지를 예약했다면 뷔페·음료·샤워를 모두 즐기며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을 것이다.

 

ⓒ두바이 국제 공항 홈페이지

 

3. 아부다비 국제 공항

UAE의 또 다른 매력적인 도시 아부다비. 에티하드 항공의 허브공항으로, 경유 시간이 긴 경우 공항 밖으로 나가 짧은 도심 여행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에티하드 항공을 이용하는 탑승자들은 아부다비 공항(Abu Dhabi International Airport)에서 시내, 공항에서 두바이 마자야 쇼핑몰까지 2개의 코스로 운영되는 무료 셔틀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으니. 

또, 아부다비 공항은 무료 와이파이 제공, 24시간 운영되는 무료 샤워시설(Gate 35번근처), 아부다비 공항에서 경유자들을 위해 공항대기 4시간에 한 번씩 밀바우처(Meal Voucher)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니 적절히 활용하며, 공항에서의 시간을 즐기길 바란다. 

 

ⓒ아부다비 국제 공항 홈페이지

 

유럽 지역

1. 런던 히드로 공항

베를린, 바르셀로나, 북아일랜드 등으로 여행을 떠날 때, 영국항공을 이용한다면, 이곳 – 런던 히드로 공항(London Heathrow Airport)을 경유할 것이다. 다행스럽게도 이곳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공항 중 한 곳으로, 레이오버하기에 지루할 틈이 없다. 

경유 시간이 길어 도시로 나가 관광, 쇼핑 등을 즐기고 싶다면, 히드로 익스프레스를 이용하자. Paddington역까지 15분이면 갈 수 있으니. 만약 공항에 머물며 공항시설을 즐기고 싶다면, 명품브랜드를 포함, 여러 브랜드가 입점되어 있는 면세구역에서 쇼핑을 하거나, 100개가 넘는 카페, 레스토랑에서 식사도 할 수 있다. 

 

 

2. 헬싱키 반타 공항

헬싱키 공항(Helsinki-Vantaa Airport)은 대표적인 유럽 환승공항이자, 핀에어의 허브공항으로, 국내선과 국제선 터미널이 한 층에 위치해 이동 동선이 편리하다. 만약 핀에어를 이용하여 프랑크푸르트, 암스테르담, 베를린으로 휴가를 갈 것이라면 이 공항에서 레이오버할 것이다. 

이 공항은 무엇보다, 휴식을 즐기기 좋은 공항. 다양한 펍·카페·레스토랑은 물론, 여러 종류의 상점과 면세구역에서 쇼핑, 식사를 즐길 수도 있다. 또, 눕혀지는 소파, 전자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의자·독서 구역에 있는 책을 보며 휴식을 쉬할 수 있으며 미술 전시장·영화관(유료) 등도 이용할 수 있다. 

 

 

3. 암스테르담 스키폴 국제 공항

이번 유럽 여행을 떠날 때, KLM항공을 이용한다면, 스키폴 국제 공항(Schiphol Airport)을 경유할 것이다. 이 공항에는 누구나 한 번쯤 들어본 적 있는 렘브란트, 반 고흐의 작품 관람할 수 있는 24시간 개방하는 국립미술관의 분관이 있는데, 공항을 이용하는 여행자들은 무료로 관람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여러 국가의 언어로 준비된 많은 책을 무료로 읽을 수 있는 세계 최초의 공항 도서관에서 책을 보며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이 도서관 역시 24시간 개방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카지노, 75개 이상의 가게와 레스토랑을 방문하거나, 스파를 이용할 수도 있다. 

 

ⓒ암스테르담 스키폴 국제 공항 홈페이지

 

4. 취리히 국제공항

스위스에 있는 취리히 국제공항(Zurich Airport)은 스위스 최대 국제항공으로, 스위스항공의 비행편을 이용한다면, 이곳을 경유지로 머무르게 될 것이다. 이 공항에서 비행기가 착륙하고 이륙하는 것을 보고 싶다면, 두 개의 옥상 테라스로 올라가 보자. 

또, 휴식이 필요하다면 무료 샤워 시설과 곳곳에 위치한 눕혀진 의자가 있는 공동 휴식 공간들을 이용해보거나,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자라면, 아이들이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키즈존을 방문해보자. 레이오버 시간이 길다면, 버스, 트램 지하철을 이용해 중앙역으로 가서 시내 관광을 즐기는 것도 추천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각 사 홈페이지)

*데일리팝은 스카이스캐너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