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 오정희
  • 승인 2019.08.14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新 국외전산 통합시스템 오픈

IBK기업은행은 새로운 국외전산 통합시스템을 오픈했다고 8월 14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IBK아시아금융벨트' 구축이라는 해외진출 전략과 현지 비대면 채널 강화 등을 위해 이번 시스템 재구축을 추진했다.

새로운 시스템의 주요 특징은 ▲스마트뱅킹 신설, 인터넷뱅킹 고도화 등 비대면 서비스 강화 ▲IBK글로벌 표준 패키지 구현 ▲대량정보 일괄 처리가 가능한 국외 정보계 구축 등이다.

특히 IBK글로벌 표준 패키지 구현은 해외 영업망의 효율적인 관리는 물론 새로운 해외 네트워크 확대 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은행 측은 전했다. 기업은행은 홍콩 프놈펜 뉴델리 지점을 시작으로 올 11월까지 모든 국외지점과 해외법인에 새로운 국외전산 통합시스템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다.

 

광복 74주년, 아이들의 손으로 다시 만드는 '대한이 살았다'

KB국민은행은 광복 74주년을 기념해 '대한이 살았다' 음원을 활용한 초등학생 대상 영상만들기 공모전을 시행한다. '대한이 살았다'는 3.1운동 직후 서대문형무소 여옥사 8호실에 함께 투옥되어 옥중에서도 만세운동을 펼친 유관순 열사를 비롯한 7인의 여성 독립운동가들의 옥중 노래이다. 

그동안 후손들에 의해 가사만 전해지다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KB국민은행과 작곡가 정재일·가수 박정현·김연아 등이 함께 100년만에 부활시켰다. 이번 공모전 응모자격은 전국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10명 이상의 팀(학급)으로, 응모주제는 '대한이 살았다(박정현, 정재일)'음원을 활용한 자유 영상이다. 

응모방법은 KB국민은행 공식 SNS채널(페이스북, 블로그)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음원을 다운받아 관련 영상을 제작하고 유튜브 개인계정 게재 후 네이버 폼으로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오는 15일부터 10월 9일까지이며, 우수작은 11월초 KB국민은행 공식 SNS채널을 통해 발표된다.

 

우리은행,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결승전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2019 우리은행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결승전을 앞두고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월 14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1월 리그오브레전드(LoL) 개발사인 라이엇게임즈와 LCK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e스포츠를 활용한 유스(Youth)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2019 우리은행 LCK 서머 결승전은 오는 8월 31일 오후 4시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열린다.

우리은행은 오는 8월 22일까지 결승전 관람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기간 동안 은행 공식 페이스북에 게시되는 프로게이머 인터뷰 영상을 보고 댓글 작성에 참여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결승전 관람권 2매(15명)와 리그오브레전드 캐릭터 피규어(20명)를 제공한다.

 

리치앤코, 보험 전문 O2O 서비스 굿리치라운지 오픈

보험의 바른 문화를 만드는 독립법인대리점(GA) 리치앤코는 지난 8월 13일, 국내 최초로 보험 전문 O2O 서비스(내방형점포) '굿리치라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굿리치라운지는 통합보험관리플랫폼 '굿리치'의 O2O 서비스로, 통합보험관리 서비스를 오프라인에서 쉽고·가깝고·빠르게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굿리치라운지는 대형마트나 은행처럼 국민의 생활 가까이에 위치해 언제나 편하게 방문할 수 있다. 어려운 보험서비스에 대해 궁금한 점이 생기거나, 실제로 청구를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을 때, 또는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아서 굿리치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라운지 매니저가 상시 대기하고 있다. 

굿리치라운지에서는 최소 5개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보험 상품을 제안하는 '보험 비교 서비스'·과보장 및 부족한 보장을 분석해 최적화된 보장을 구성해주는 '보험 컨설팅 서비스'·'보험금 청구 대행 서비스'·인증 한 번으로 25개 생명보험사와 16개 손해보험사의 미청구 및 미지급 보험금을 모두 찾아드리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N돌핀'과 함께 '여름방학 머니! MONEY특강' 진행

NH농협은행은 여름방학을 맞아 전국 14개 지역별 '청소년 금융교육센터'에서 '여름방학 특강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 특강 금융교육'은 농협은행의 대학생봉사단 'N돌핀'과 함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가족 저금통 만들기, 놀이와 금융을 결합한 금융보드게임 등의 체험활동으로 이루어졌다.

한편, 농협은행은 학생들과 소외계층 등에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제공하며 2016년부터 3년 연속 금융감독원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금융회사'에 선정됐고, 작년 한 해 동안 청소년금융교육센터는 556회, 1만 1511명에게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SSG페이, '홈캉스족' 공략 프로모션 진행

신세계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는 홈캉스족을 위한 맞춤형 혜택으로 고객들의 시원한 여름 나기 응원에 나섰다. 먼저 이마트와 트레이더스에서 SSG페이로 결제 시, 전단 행사 상품 결제 금액에 대해 신세계포인트 20배를 적립해 준다. (각각 8월 28일, 8월 30일까지)   

집에서 스마트폰으로 장을 보거나,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SSG닷컴에서 SSG페이 결제 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8월 19일에는 이마트몰 'e장날' 13% 쿠폰을, 8월 19일부터는 3일간 백화점 상품 구매 시 이용 가능한 '슈퍼 3데이즈' 22% 쿠폰을 증정한다.  

휴양지 분위기에 버금가는 홈 인테리어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SSG페이가 까사미아 혜택도 선보인다. 이달 말까지 까사미아에서 SSG페이에 등록된 신용카드로 100만 원 이상 결제하면 신세계상품권과 함께 SSG머니도 추가 증정해 최소 5만 원부터 결제 금액대별로 풍성한 혜택을 증정한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