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동원참치 CF 조회수 1500만회 돌파·GS25 하이패스 통합 서비스·메쉬코리아 프레시지 당일 배송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동원참치 CF 조회수 1500만회 돌파·GS25 하이패스 통합 서비스·메쉬코리아 프레시지 당일 배송 外
  • 변은영
  • 승인 2019.08.2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레니얼 세대 공략 성공" 동원참치 CF, 온라인 조회수 1500만회 돌파

동원F&B는 최근 선보인 '동원참치' CF가 한 달 만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에서 조회수 1500만 회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8월 19일 밝혔다.

동원F&B는 최근 배우 조정석과 걸그룹 에이핑크의 손나은을 모델로 동원참치 레시피를 담은 새로운 CF를 선보였다. 이 CF 영상은 유튜브 등 각종 온라인 채널에 공개된 지 한 달 만에 합산 누적 조회수 1500만 회를 돌파했으며, 누적 1만여 건이 넘는 댓글이 달리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CF는 '혼밥'을 주로 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집에서 동원참치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참치통조림 레시피를 소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CF 영상에서 동원참치를 상징하는 노란색 배경 위에 참치 상추쌈밥·참치 샐러드·참치 미역국 등이 등장하며 이번 CF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한다. 

(사진=동원F&B)

 

GS25, 하이패스 통합 서비스로 고객 편의 '강화'

GS리테일은 8월 20일 한국도로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업계 최초로 8월 23일부터 전국 1만 3000여 개의 GS25에서 고속도로 미납 통행료 조회, 납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차량을 운행하는 모든 고객은 전국의 가까운 GS25에 방문해, 차량번호로 미납 통행료를 확인할 수 있으며, 현금 및 신용카드로 즉시 납부도 가능해진 것.

GS25는 이번 미납 통행료 조회, 납부 서비스 도입을 통해 기존에 선보인 하이패스 전자카드 충전서비스·하이패스 단말기·전자카드 판매와 더불어 통합 하이패스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GS리테일과 한국도로공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고속도로 영업소와 휴게소 등에서 제공하는 하이패스 서비스를 전국 1만 3000여개의 GS25에서 통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돼 고객 편의성은 높아지고, 매년 증가 추세인 고속도로 미납 통행료 건수 또 한 크게 감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메쉬코리아, 사륜차 활용 프레시지 '당일 배송' 서비스 

IT 기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는 가정간편식(HMR) 전문 기업 프레시지의 당일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프레시지는 셰프가 개발한 레시피와 정량의 식재료를 담은 '밀키트(Meal-kit)' 기업으로 오늘 주문하면 내일 받아볼 수 있는 익일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배송 서비스 계약으로 오전 10시까지 주문된 상품을 오후 7시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오픈하고 고객 만족도 향상에 집중할 계획이다.

메쉬코리아는 간선 영역은 사륜차를 활용, 라스트마일에는 기존에 구축된 부릉 이륜차망을 활용한 '허브 앤 스포크(Hub & Spoke)'방식으로 빠르고 효율적인 당일 배송을 실현한다. 또한 차량 당 과금 방식이 아닌 배송 건당 정산으로 비용 부담도 최소화한다.

(사진=메쉬코리아)

 

신세계면세점 "카카오톡 간편가입, 가입자 3만명 돌파"

신세계면세점은 카카오와 제휴해 보인 '카카오톡 간편가입 서비스'가 오픈 두 달여 만에 멤버십 가입자 수 3만명을 돌파했다고 8월 20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 카카오톡 간편가입은 면세점 오프라인 매장 곳곳에 게시돼 있는 QR코드를 스캔 하여 카카오톡을 통해 간편하게 신세계면세점 회원에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신세계면세점이 가입고객 3만명을 분석한 결과, 4050대가 약 48%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모바일로 쇼핑을 즐기는 고객 연령층이 확대되고, 나를 위해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뉴노멀 중년'층의 등장도 영향을 미쳤다.

(사진=신세계면세점)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