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홈픽 하루 주문 3만건 돌파·신한카드 마이빌앤페이·SK브로드밴드 구독형 정기배송 서비스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홈픽 하루 주문 3만건 돌파·신한카드 마이빌앤페이·SK브로드밴드 구독형 정기배송 서비스 外
  • 변은영
  • 승인 2019.08.21 1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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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일별 맞춤 메뉴 제공" GS25, 심플리쿡과 '오늘도시락·오늘밀키트' 출시

GS25에서 심플리쿡의 식단 개발 노하우를 접목해 요일별(월화·수목·금토일, 3가지 타입) 맞춤 메뉴를 제공하고, 선택한 메뉴를 상황에 따라 변경이 가능한 '심플리쿡 오늘도시락', '심플리쿡 오늘밀키트'를 출시 한다. 

8월 22일 출시되는 '심플리쿡 오늘도시락', '심플리쿡 오늘밀키트' 상품은 주초(월,화)·주중(수,목)·주말(금,토,일)로 컨셉을 나눴다. 해당 메뉴는 각각 3가지 타입으로 실속형/프리미엄형 도시락, 밀키트형으로 운영된다. 

오늘 메뉴는 요일별 바뀌는 메뉴로 고객의 선택 고민을 해결하고, 요일별 상황에 맞는 컨셉을 제공하고자 기획했고, 심플리쿡 식단 개발 노하우를 추가해 맛과 종류를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 동일 메뉴를 고객의 상황에 맞게 다양한 타입으로 선택해 골라 먹고, 주문해 먹을 수 있어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GS25)

 

주유소 기반 택배서비스 '홈픽', 일평균 주문량 3만건 돌파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모범적인 상생 사례로 평가 받고 있는 '홈픽(HOMEPICK)'이 고객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 일 평균 주문량 3만건을 돌파했다. 홈픽은 SK에너지와 GS칼텍스가 공유인프라로 제공한 주유소를 스타트업 줌마가 택배 거점으로 활용해 탄생시킨 택배서비스다.

오는 9월 1일 정식 서비스 개시 1주년을 앞둔 홈픽은 택배시장의 사각지대였던 C2C 택배로 출발한 이래 고객의 Pain Point를 성공적으로 해소함으로써, '19년 1월 기준 일 평균 1만여건에 불과하던 주문건수를 7월 일 평균 3만건까지 확대, 세 배 가까이 성장했다.

홈픽은 중고거래 플랫폼, 이커머스(e-Commerce), 가전·공구업체 등과의 제휴를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번개장터 중고거래 택배·이커머스 업체인 위메프의 긴급 반품 서비스·공구업체인 스탠리블랙앤데커의 A/S 수거와 같은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사진=SK이노베이션)

 

신한카드, 원스톱 고지서 관리서비스 '마이빌앤페이' 출시

신한카드는 원스톱 전자금융서비스 '마이빌앤페이(My BILL&PAY)'를 출시했다고 8월 21일 밝혔다. 마이빌앤페이를 이용하면 지방세·아파트 관리비·도시가스 요금·신용카드 대금 등 각종 정기성 요금을 모두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또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 전자고지서를 신청하면 매월 납부 요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고지된 요금을 즉시 납부하거나 자동이체를 신청할 수도 있다.

현재 마이빌앤페이는 서울시 지방세·아파트 관리비·삼천리 도시가스·신한카드 요금 청구서 등을 지원하며 향후 각종 정부발행 전자고지서와 정기성 결제 청구서 등 지원 대상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사진=신한카드)

 

롯데하이마트도 '총알 배송' 동참…소형 가전 '즉시 배송서비스' 도입 

롯데하이마트가 소형 가전제품을 30분 안에 소비자에게 배달하는 즉시 배송서비스를 도입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유통물류 중소기업 나우픽과 소형 가전, 주변기기를 소비자에게 즉시 배송하는 서비스를 시작하기로 합의했다. 

이달 말부터 이용자는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 '나우픽'에서 롯데하이마트 소형가전과 자체 브랜드(PB)인 하이메이드 제품, 멀티탭·충전기 등 전자제품 주변기기를 주문하면 원하는 곳에서 즉시 받을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즉시 배송으로 하이메이드의 판매 확대도 기대했다. 하이메이드 브랜드 제품을 즉시 배송의 주력 상품으로 활용한다. 이미 대형 가전부터 소형가전·인테리어 소품·문구용품·각종 소모품까지 품목만 300여개에 이른다. 

 

셔츠부터 꽃까지…SK브로드밴드, 구독형 정기배송 서비스 'B tv PICK' 시작

SK브로드밴드는 IPTV 업계 최초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맞춘 구독형 물품 정기배송 서비스 'B tv PICK'을 시작했다고 8월 21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정기배송 서비스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B tv에서 간편하게 리모컨으로 상품을 주문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상품은 면도용품(이노쉐이브)·셔츠(딜리셔츠)·양말(미하이삭스) 등의 생활용품과 꽃(꾸까)·그림(핀즐)·책(플라이북)·와인(퍼플독) 등 문화·취미생활 관련 상품, 반려견 건강용품(돌로박스)으로 구성했다. 

SK브로드밴드는 새로운 디자인과 고객 편의성 및 기능을 강화한 AI 2 셋톱박스를 이날 선보였다. 기존 AI 셋톱박스 이용고객 대상 만족도 조사에서 '외부 소음 간섭과 음성 인식이 조금 떨어진다'는 일부 고객의 불만에 주목해, AI 2 셋톱박스에는 기존보다 2배 늘어난 4개의 마이크를 설치하고, SK텔레콤에서 자체 개발한 빔포밍 기술을 적용해 음성 인식률을 대폭 높였다.

(사진=SK브로드밴드)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