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부영그룹·KT&G·위닉스外
[사회공헌 단신] 부영그룹·KT&G·위닉스外
  • 변은영
  • 승인 2019.08.29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영그룹 우정교육문화재단, 외구인 유학생 114명에 장학금 지급

부영그룹 이중근 회장이 설립한 재단법인 우정교육문화재단이 8월 28일 오후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2019년 제2학기 외국인 유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열었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우정교육문화재단 장학생으로 선정된 38개국 출신 외국인 유학생 114명이 장학금을 받았다.

우정교육문화재단은 이중근 회장이 2008년 사재를 털어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2010년부터 아시아·아프리카·중남미 등에서 한국으로 유학 온 유학생들에게 매년 두 차례 장학금을 지급해 오고 있다. 특히 지난 2013년부터는 대상 국가와 수혜 학생을 대폭 늘리고, 장학금 액수 역시 1인당 연 800만원으로 상향했다. 

이번 학기 장학생을 포함해, 지금까지 베트남 279명·태국 189명·라오스 161명·가나 40명 10년간 1639명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우정교육문화재단 장학금의 도움을 받았다.

 

파라다이스문화재단 인천문화재단 문화예술 지원사업위한 MOU 체결

파라다이스문화재단과 (재)인천문화재단은 지난 8월 27일 인천생활문화센터에서 2019년 문화예술협력네트워크 공동 협업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기업의 문화예술 기부를 활성화하기 위해 실시한 공모사업인 '문화예술협력 네트워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재)파라다이스문화재단과 (재)인천문화재단은 지난해 처음 진행되었던 '원데이 아트 투어(One-day Art Tour)'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인천 전역 문화공간을 기반으로 한 문화예술 탐방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파라다이스문화재단과 인천문화재단은 '원데이 아트 투어(One-day Art Tour)'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 도슨트와 함께 인천의 문화예술 공간을 탐방하고, 파라다이스시티의 세계적인 유명 작품을 투어하면서 아티스트 토크, 참여형 공연 등 입체적인 예술 감상의 기회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KT&G, 인니 커피 직업훈련학교 지원 위한 MOU 체결

KT&G가 인도네시아 청년들의 직업역량 향상을 돕기 위해 커피 전문가 양성 교육사업에 대한 지원을 시작한다.

이를 위해 KT&G는 지난 8월 27일, 자카르타 소재 인니 경제조정부에서 현지 정부 유관기관, 국제구호개발 NGO와 커피 직업훈련학교 '커피랩(Coffee Lab)' 후원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KT&G는 '커피랩'에서 실시되는 커피 전문가 양성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관련 교육 개발·커피산업 종사자 워크숍 개최·현지 청년들의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등도 도울 계획이다.
 

위닉스 '맑은하늘 맑은웃음' 어린이 문예공모전 10회 성황리 종료

생활환경가전기업 위닉스가 제 10회 '맑은하늘 맑은웃음' 어린이 문예공모전이 지난 8월 24일 판교 사옥에서 열린 시상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쳤다고 8월 28일 밝혔다.

위닉스가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맑은하늘 맑은웃음' 어린이 문예공모전은 10회째로, 본 회차에 가장 많은 작품 4700건이 접수되는 등 역대급 관심을 끌었다.

이번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들은 그림뿐만 아니라 동시·수필·동영상·조형물 등 대회에 참가한 전국 초등학생들이 환경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으로 만들어낸 다양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참신한 작품들이 많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8월 24일 판교사옥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환경재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된 어린이와 가족들이 참석하여 수상의 기쁨을 나눴다.

 

골프존, '골프존파크 가맹점 경영주 아이디어 경진대회' 성료

골프존이 가맹점과의 상생협력을 위해 총 시상 1000만원 규모의 '골프존파크 가맹점 경영주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고객과 현장에서 직접 만나는 경영주들의 다양하고 생생한 아이디어를 통해 소비자의 의견을 현장에 적극 반영하고, 이를 통해 본사와 가맹점 간 소통하는 상생의 장을 열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지난 6월 12일부터 7월 7일까지 약 한 달여 간 진행됐으며, ▲마케팅 ▲콘텐츠 ▲서비스 ▲인프라 등 총 4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다.

대상의 영예는 콘텐츠 부문 아이디어를 제안한 삼산 뭉치 골프존파크 경영주가 차지했으며 금상은 마케팅 부문 관련 아이디어를 제안한 동탄 리베라 골프존파크 경영주, 동상은 인프라 부문 관련 아이디어를 제안한 문정 테라스크린 골프존파크 경영주가 선정됐다.

 

IBK기업은행-한국예탁결제원, '상생금융사업 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 8월 27일 기업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한국예탁결제원과 '일자리창출 및 창업‧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상생금융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예탁결제원은 기업은행에 100억원을 무이자 예탁하고, 기업은행은 이를 재원으로 저리의 '동반성장협력대출'을 지원한다. 총 지원한도는 200억원이다.

대출대상은 일자리 창출 및 창업기업, 한국예탁결제원의 자본시장 서비스와 연계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성공하거나 증권대행계약을 체결한 기업이다. 한 기업당 최대 대출한도는 3억원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