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EB하나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KEB하나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9.09.1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B하나은행, 퇴직연금 '연풍연가' 통큰 이벤트 실시

KEB하나은행은 결실의 계절 가을을 맞아 개인형 IRP와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 신규 가입 손님을 대상으로 '연풍연가(연금을 풍요롭게, 연금을 가치있게) 통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9월 16일부터 오는 11월 29일까지 개인형 IRP,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 신규 가입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갤럭시폴드, 4970명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하나머니(최대 2만머니)를 제공할 예정이다. 추첨권은 개인별 최대 50매까지 제공 받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종료 후인 12월 현재 정상 계좌 유지 손님들을 대상으로 추첨이 진행된다.

KEB하나은행은 개인형IRP의 10만원이상 신규 손님 중 자동이체를 1년이상 등록하는 손님에게 신규금액 10만원 당 추첨권 1매를 제공하고, 300만원 이상 신규 손님에겐 자동이체여부와 상관없이 신규금액 1백만원 당 추첨권 1매를 제공한다.

 

우리은행, '우리 외화바로예금' 신규 가입 고객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우리 외화바로예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난 정말 달라(Dollar) Season2'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월 15일 밝혔다.

'난 정말 달라(Dollar) Season2' 이벤트는 우리 외화바로예금 신규 가입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내 우리 외화바로예금과 카드의정석 외화바로체크를 신규하고 이벤트 종료일까지 평잔 USD1000불 이상을 유지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삼성 UHD TV(1명)·하나투어 여행상품권 50만원(2명)·국민관광상품권 10만원(5명)을 제공한다. 

우리 외화바로예금과 외화바로체크는 해외여행 및 해외직접구매시 보유하고 있는 외화(USD)로 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수수료 없이 직접결제가 가능한 상품이며, 해외에서 ATM을 이용해 외화 출금도 가능하다.

 

이대훈 NH농협은행장, 추석연휴 통합IT센터 방문, 현장점검 및 격려

NH농협은행은 지난 9월 14일 이대훈 은행장이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통합IT센터를 찾아 비상근무중인 직원들을 격려하고 카드차세대시스템의 성공적인 본이행을 당부했다고 9월 15일 밝혔다.

NH카드분사 및 NH통합IT센터 임직원들은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연휴기간 동안 차질 없는 카드차세대시스템 도입을 위해 비상근무체제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일시중단 된 일부 카드업무의 순차적인 오픈과 동시에, 운영상황에 대한 집중 모니터링을 통해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국내 최초 원화 조건부 후순위 지속가능채권 6500억원 발행

IBK기업은행은 6500억원 규모의 원화 조건부 후순위 지속가능채권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고 9월 11일 밝혔다.

국내에서 지속가능채권 형태로 원화 조건부 후순위 채권을 발행한 것은 기업은행이 처음이다. 발행금리 1.7%(국고채 10년+35bp), 만기는 조기 상환 권리(콜옵션)가 없는 10년이다.

올해 국내 은행이 발행한 원화 조건부 후순위 채권 중 금액은 가장 크고, 금리는 가장 낮다. 이번 후순위채권 발행으로 기업은행의 BIS 총자본 비율은 약 0.37%p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은행, 위비뱅크에 핀테크 서비스 품는다

우리은행은 위비뱅크 '오픈뱅킹'에 입점한 핀테크 기업과 은행간 정보 연동 시스템을 구축하고, 해당 핀테크 기업의 서비스를 위비뱅크 이용고객에게 제공한다고 9월 11일 밝혔다.

오픈뱅킹은 핀테크 기업이 자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우리은행의 간편뱅킹 앱(App)인 위비뱅크에 지난 4월부터 운영되고 있다. 오픈뱅킹에는 현재 14개 핀테크 기업이 입점해 있다.

위비뱅크 이용 고객은 이달부터 (주)아톤의 증권추천·㈜데이터유니버스의 금융사기 예방·(주)본컨설팅네트웍스(차봇)의 차량시세 및 보험료 조회 등 3개사의 서비스를 오픈뱅킹에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를 시작으로 우리은행은 오픈뱅킹에서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 독거어르신들께 사랑의 말벗 봉사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 임직원들과 말벗서비스 상담사들은 지난 9월 10일 거동이 불편하신 독거어르신의 가정들을 방문하여 추석맞이 송편과 한과세트를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9월 11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농협은행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인 '말벗서비스'와 연계하여 '독거어르신 사랑의 말벗 봉사'라는 주제로 평소에 전화로 소통하던 말벗서비스 담당 상담사들이 독거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뵙고 소통의 시간을 나누며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농협은행은 사회공헌활동으로 고객행복센터 상담사가 매주 1300여명의 독거 어르신들께 전화로 안부를 여쭙고 불편사항을 확인하는 '말벗서비스'를 2008년부터 12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대상자를 확대 및 정비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우리은행, 2019 기해년 한가위 기념 '우리 특판 정기예금' 출시

우리은행은 2019년 기해년 한가위를 기념해 '우리 특판 정기예금'을 출시했다고 9월 10일 밝혔다.

2019년 기해년을 기념해 판매되는 '우리 특판 정기예금'은 6개월 만기 상품으로 최대 연 1.7%이다. 우대금리는 만기까지 유지 조건이며, 연 0.8%P다. 최소가입금액은 100만원이다.

가입은 전국 영업점과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을 통해서 가능하고, 상품한도는 총 5000억으로 한도소진시 판매 종료된다.  

 

IBK기업은행 X LG 페이, 'IBK LG 페이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 'LG 페이'와 제휴를 맺고 ATM에서 입출금‧이체 거래를 할 수 있는 'IBK LG 페이', LG 페이 앱 안에서 금융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IBK온라인지점'을 오픈했다고 9월 10일 밝혔다.

'IBK LG 페이'는 LG 페이 앱에 기업은행 입출금 계좌를 등록하면 기업은행 ATM 뿐만 아니라 '모바일 현금카드' 서비스가 가능한 전 은행의 ATM에서 입출금‧이체 거래를 할 수 있다. 입출금‧이체 한도는 각각 1일 50만원이다.

LG 페이 앱 안에 생긴 'IBK온라인지점'에서는 기업은행의 적금·카드·대출 등의 금융상품 가입과 외화환전을 할 수 있다. 기업은행은 LG 페이 전용 상품인 'IBK LG페이통장(적립식중금채)'도 출시했다. 1년 만기 자유적립식으로, 최고 연 2.3%(10일 기준)의 금리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추석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 실시

KB국민은행은 9월 10일,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함께 추석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활성화와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기 위해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인왕 시장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는 매년 2회 설과 추석 명절을 맞이해 온누리상품권으로 전통시장에서 물품을 구입해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구입한 물품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행사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한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를 통해 현재까지 약 40억원 상당의 물품을 총 6만 5000여 가구에 전달해 왔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국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가구당 6만원 상당의 식료품 및 생필품을 구매해 어려운 이웃 4500여 가구에 전달할 계획이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38길 6 MeMo빌딩 7층
  • 대표전화 : 모든 문의는 데스크 직통 02-3775-40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정희
  • 명칭 : (주)와이드필드
  • 제호 : 데일리팝
  • 등록번호(등록일) : 서울 자 00498(2015.01.15) · 강남 라 00749(2011.04.27)
  • 발행일 : 2011-04-27
  • 발행인 : 정단비
  • 편집인 : 정단비
  • 데일리팝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데일리팝.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pop@dailypop.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