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스타벅스·파파존스·동원그룹 外
[식품 단신] 스타벅스·파파존스·동원그룹 外
  • 변은영
  • 승인 2019.09.17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젊은 기업가들의 꿈을 응원하는 2019년 창업카페 프로그램 성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창업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진행해 왔던 2019년도 창업카페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모두 마무리 됐다.

'창업카페'란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과 창업희망자들에게 창업에 필요한 정보와 공간을 제공해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선배 창업가, 전문 멘토 등 다양한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여 협업을 통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창업 문화 지원 제도다.

프로그램은 각 주 별로 각 분야 전문가 및 참여자가 창업과 관련한 '토크 콘서트'·대학 및 특화분야가 고려된 '대학 별 창업 프로그램'·대학간 연합활동 및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대학 연합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됐고, 마지막으로 9월 6일에 더 종로R점에서 클로징데이 행사를 통해 창업카페 참가자들의 우수 아이디어 및 소감 발표와 시상식을 진행하며 마무리했다.

 

LG유플러스, U+프로야구 레전드 끝장레슨 1기 모집

LG유플러스는 10월 7일까지 야구 미디어 플랫폼인 U+프로야구 앱을 통해 이상훈·양준혁 등 프로야구 선수출신 코치가 진행하는 'U+프로야구 레전드 끝장레슨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9월 17일 밝혔다. 'U+프로야구 레전드 끝장레슨'은 프로야구 선수출신 야구 전문가들이 LG유플러스 고객 320명을 대상으로 직접 레슨을 제공하는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이다. 

코치진은 ▲1994년 LG트윈스 우승의 주역이며 KBO 1호 국내 좌완 20승 투수인 '야생마' 이상훈 ▲KBO 올스타전에 총 15회에 걸쳐 선정되고 2010년 은퇴당시 프로야구 통산 최다홈런·최다안타·최다타점·최다득점 등 도루를 제외한 타격 전부문(8개)에서 최다기록을 보유한  '양신' 양준혁 전 프로선수 등 총 10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레슨에서는 5G로 진화된 U+프로야구의 핵심 서비스인 '홈밀착 영상' 기능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경기장 내 홈플레이트를 중심으로 설치된 카메라 60대가 홈 타석의 모든 순간과 각도를 포착하는 기능으로, 원포인트 레슨에는 총 30대의 카메라가 투입된다.

 

파파존스 피자 등 식품·외식업계, 독특한 네이밍 마케팅 활발

식품·외식업계가 제품의 특징을 보다 효과적이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네이밍 마케팅으로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팔도는 지난 2월 팔도 비빔면 출시 35주년을 기념하여 '괄도네넴띤'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1020 세대를 겨냥하여 SNS에서 젊은 층이 많이 사용하는 신조어를 실제 제품명으로 활용하였다. '괄도네넴띤'은 출시 보도 후부터 젊은 층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출시 한 달 만에 500만 개 전량 완판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파파존스 피자가 지난 8월 출시한 신메뉴 '하쿠나 마타타 피자'는 한 번 들으면 잊혀지지 않는 강렬한 느낌의 단어 '하쿠나 마타타'를 메뉴명으로 내세웠다. 신메뉴 '하쿠타 마타타 피자'는 메뉴명뿐만 아니라 일반 도우보다 얇고 바삭한 씬 도우를 사용함으로써 신선하고 푸짐한 토핑 자체의 맛이 입안 가득 퍼지며 씬 도우의 고소한 맛과 함께 풍성한 치즈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동원그룹 '오픈 이노베이션' 참여 스타트업 모집

동원그룹이 '동원그룹 x KITA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동원그룹과 무역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모집 대상은 해양수산·식품·패키징·물류·건설 등 동원그룹의 주요 사업과 관련한 비즈니스 모델, 기술 역량 등을 갖춘 스타트업이다.

동원그룹은 지원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등을 거쳐 최종 행사 참가 기업을 선정하고 오는 10월 25일 서울 코엑스 2층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스타트업 IR 피칭' 및 '비즈니스 네트워킹 미팅'을 겸한 '오픈 이노베이션' 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스타트업들은 동원그룹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기술·제품·사업 모델 등을 선보이고, 동원그룹은 자사와 협업할 만한 스타트업과 공동 연구개발·투자·기술제휴 등 다양한 협업 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편의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잘나가네!"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아이스크림 카테고리에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매출 비중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아이스크림 매출에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 2016년 18.4%에서 올해(~9/16) 23.6%로 5.2% p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커지고 있는 만큼 재미와 풍미를 가미한 이색 콘셉트의 상품을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유럽 아이스크림 시장 판매 1위 '매그넘(MAGNUM)'과 함께 선보인 '매그넘 다크초콜릿 라즈베리'는 속은 상큼한 라즈베리 아이스크림에 겉은 벨기에 다크초콜릿이 코팅돼 있어 초코 코팅을 부셔서 아이스크림과 함께 먹는 재미가 있는 상품이다.

'허쉬초코파르페' 역시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허쉬'와 함께 선보인 파르페 콘셉트의 디저트 아이스크림으로 달콤하면서도 진한 초콜릿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타볼로 24, 사천식 바다의 맛 '해미(海味)' 뷔페 진행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2층에 위치한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타볼로 24'에서는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아 제철 맞은 산해진미와 독특한 향신료의 중독적인 매운맛과 향으로 마라의 풍미를 더한 사천식 시푸드 프로모션, '해미(海味)'를 2019년 9월 16일부터 2019년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천식 바다의 진미를 선사하는 '해미(海味)' 프로모션 메뉴로는 현지에서 공수한 신선한 키조개·멍게·전복은 물론, 중합·총알 오징어 등 콜드 디쉬가 준비되며, 핫 디쉬로는 가리비·대게·꽃게 등 다양한 찜 요리와 사천식의 별미로 손꼽히는 민물 가재 요리인 마라롱샤, 진귀한 식재료로 손꼽히는 해삼과 장어를 바삭하게 튀긴 해삼 튀김 및 화조 장어 등 더욱 풍성한 시푸드 섹션이 준비된다.

특히, '해미(海味)' 프로모션을 이용해 주시는 분들의 모든 테이블에는 중국 현지의 매운맛을 재현한 마라 육수에 갖은 채소와 해산물이 더해져 더욱 깊은 맛을 자랑하는 마라탕을 추가 제공한다.

 

하림, 에어프라이어 전용 닭고기 제품 추천!

에어프라이어 시장이 급속도로 커짐에 따라 식품 업계의 대응도 빨라지고 있다.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전용 닭고기 제품군을 강화하고 있다. 

'하림 자연실록 IFF 치킨 스테이크'는 갓 잡은 닭고기를 영하 35도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동결시켜 육질의 신선함을 그대로 맛볼 수 있는 제품이다. 180도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3분간 조리한 다음 타지 않게 뒤집어 추가로 15분 익히면 완성된다. 

'하림 그릴드 바베큐 윙/봉'은 아이들 간식이나 어른들 술안주로 먹기 좋은 제품이다. 100% 국내산 닭고기의 인기 부위인 닭날개를 그릴 직화공정으로 기름기를 쫙 빼고 바비큐 맛을 살렸다. 기름에 튀기지 않고 그릴에 구워 담백하고 깔끔하다. 

 

할리스커피, 가을 풍미 가득 담은 샌드위치 및 디저트 총 8종 출시

국내 대표 커피전문점 할리스커피가 가을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신선한 재료를 아낌없이 담아 완성한 샌드위치 4종과 디저트 4종을 출시했다. 콜드 샌드위치로 즐길 수 있는 반반마요와 명란에그마요는  대표 베이커리 메뉴로 자리잡은 에그마요의 후속작이다.

반반마요는 에그마요와 감자 샐러드 필링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반반 샌드위치다. 으깬 감자와 얇게 채 썬 당근, 양배추와 양파 슬라이스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명란에그마요는 기존 에그마요 위에 톡톡 터지는 식감의 명란 드리즐이 뿌려져 단짠단짠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인절미크림 쉬폰 라운드 케익은 고소한 콩고물 크림으로 채운 쉬폰 케익 위에 쫄깃한 인절미 토핑을 얹었다. 가을 시즌 대표 음료 인절미 크림라떼와 함께 즐기면 고소함과 달콤함을 한번에 맛 볼 수 있다. 당근 크림치즈 라운드 케익은 가을 제철 채소인 당근으로 만들어져 포슬포슬한 식감이 인상적이다. 

 

다노샵, 다노 프로틴 다노바 출시…대표 프로틴 제품 프로모션 진행

여성 피트니스&다이어트 토탈케어 스타트업 다노가 운영하는 건강 다이어트 식품몰 다노샵은 당 함량을 대폭 줄인 건강 단백질바(Protein Bar) 제품인 '다노 프로틴 다노바'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급.찐.급.빠 단백질 라인 세일'을 진행한다고 9월 16일 밝혔다.

다노 프로틴 다노바는 지난 15년 6월 출시돼 누적 판매량 150만 개를 돌파한 스테디셀러 수제 견과류바 '다노 다노바'에 다이어트 필수 영양소인 단백질(프로틴)을 추가한 신제품이다. 제품 한 개(40g)에 하루 섭취 권장량의 20%에 달하는 단백질 11g이 함유됐다. 

단백질 분말을 초콜릿 등으로 코팅하는 일반적인 단백질바와 달리, 크리스피 형태의 단백질을 추가해 불필요한 당류는 대폭 줄이고 바삭함은 한껏 살렸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해썹)을 받은 공정에서 100% 수제로 제조돼 걱정 없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