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고소한 가을 전어로 만드는 별미, 새콤달콤한 '전어회무침'
[싱글레시피] 고소한 가을 전어로 만드는 별미, 새콤달콤한 '전어회무침'
  • 변은영
  • 승인 2019.09.18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에 빠지면 섭섭한 제철 재료 전어로 만드는 전어회무침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구워 먹어도 맛있는 전어지만 새콤달콤한 양념과 아삭한 야채가 어우러진 전어회무침은 집 나갔던 입맛도 되살려준다.

입안 가득 퍼지는 전어의 고소함이 일품으로 여기에 향긋한 미나리를 넣어주면 감칠맛이 배가 된다. 전어가 맛있는 계절, 가을을 맞아 전어회무침에 도전해보는건 어떨까?

 

◇전어회무침 만드는 방법◇

재료: 배 반개, 양파 반개, 당근 반개, 홍고추, 쪽파, 오이, 전어, 통깨 3큰 술

양념장 재료: 고춧가루 4 작은 술, 고추장 반 큰 술, 양조간장 1 큰 술 반, 설탕 3 작은 술, 매실액 1 큰 술, 식초 3 큰 술, 다진 마늘 2/3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맛술 2 작은 술

 

1. 볼에 고춧가루, 고추장, 양조간장, 설탕, 매실액, 식초, 다진 마늘, 다진 마늘을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2. 배를 적당한 크기로 채 썰고 양파, 당근, 홍고추, 쪽파, 오이를 가늘게 채 썬다.

 

3. 전어는 대가리와 지느러미 제거 후 얇게 썰어준다.

 

4. 양념장에 맛술을 넣고 전어를 무친 후 배, 파, 당근, 오이를 넣고 버무린다.

 

5. 소금 1 작은 술, 설탕 3 작은 술, 식초 5 작은 술을 추가해 버무리고 미나리와 깻잎을 함께 버무린 뒤 통깨를 뿌리면 완성.

 

(출처='tvN 수미네 반찬')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