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구스아일랜드·할리스커피·써브웨이 外
[식품 단신] 구스아일랜드·할리스커피·써브웨이 外
  • 변은영
  • 승인 2019.09.1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콤커피, 가을 시즌 신규 가맹점에 파격 임대료 지원

다날의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 브랜드 달콤커피는 창업 성수기인 가을을 맞아 다음 달까지 선착순 10개 신규 가맹점에 한해 파격적인 임대료 지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10월 31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지속적인 임대료, 인건비 상승 등 고정비 부담을 느끼고 있는 예비 점주들의 고민을 덜고, 매출 대비 인센티브 형식의 임대료 지원을 통해 창업 초기 매장 안정화를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달콤커피는 다음 달 말일까지 신규 가맹 계약을 마친 선착순 10개 가맹점에 향후 1년간 월 매출의 최대 5%에 해당되는 금액을 매월 임대료 지원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오픈한 A 매장, B 매장의 전월 매출이 각각 2000만원, 3000만원이라면 최대 100만원, 150만원을 익월에 임대료 지원금으로 달콤커피 본사에서 부담하는 방식이다.

 

할리스커피, 덕심(心)자극 할 한정판 뱃지 4종 첫 선

국내 대표 커피전문점 할리스커피가 앙증맞은 디자인으로 고객들의 덕심(덕후+마음 심(心))을 유발할 한정판 뱃지 4종을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9월 18일 밝혔다.

올해 창립 21주년을 맞은 할리스커피는 고객들의 브랜드 굿즈에 대한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한정판 뱃지를 출시하게 됐다. 할리스커피만의 감성을 잘 담아낸 뱃지는 시그니처컵·드립커피·에그마요·바리스타로봇 총 4종으로 구성됐다.

할리스커피는 전국 매장(일부 매장 제외)을 통해 9월 18일부터 소진 시까지 가을 시즌 음료를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뱃지 4종을 개당 2000원에 판매한다. 가을 시즌 메뉴는 인절미 크림라떼·우리 사과 히비스커스·우리 사과 레몬차·우리 사과 스무디·천도복숭아 라떼·천도복숭아 스무디·천도복숭아 주스다.

 

구스아일랜드, 패션 브랜드 OUI빠남과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진행

미국 1세대 크래프트 맥주 브랜드 '구스아일랜드(Goose Island)'가 9월 21일과 22일, 양일간 패션 브랜드 'OUI빠남'과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 아현동의 목욕탕 콘셉트 복합 문화공간 '행화탕'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스트레스와 피로 모두 BEER'라는 주제로 기획됐다. 구스아일랜드는 방문객들이 맥주를 마시며 묵은 스트레스를 풀 수 있도록 구스아일랜드 캔맥주가 포함된 찜질방 스낵 코너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목욕탕 소품으로 꾸며진 포토존, 캔 따개 주얼리 커스텀, 입욕제 전문 브랜드 '배쓰프로젝트'와 함께하는 맥주 효모 입욕제 만들기 등의 이색 체험부터 빈 캔 맞추기, 샌드백 복싱 등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공간까지 다채롭게 마련될 예정이다. 

 

써브웨이, 프리미엄 간식 시그니처랩 4종 출시

2030 대세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는 써브웨이 추천 '꿀조합' 레시피로 만든 프리미엄 간식 메뉴 '시그니처랩(Signature Wrap)'을 출시하고, '워크맨' 장성규가 광고 모델로 활약한 TV CF를 공개한다고 9월 18일 밝혔다.

시그니처랩은 통밀 또띠아 위에 다양한 속재료를 넣고 둥글게 말아 만든 메뉴로, 써브웨이 고객 주문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조합으로 만들었다. 또 쌈처럼 싼 형태로 속재료나 소스가 흘러내릴 걱정 없이 이동 중에도 간편하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으며, 출출한 오후 시간 든든한 건강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써브웨이는 시그니처랩 출시와 함께 아나테이너(아나운서+엔터테이너) 장성규를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신규 TV CF도 공개했다. 거침없고 솔직한 입담이 밀레니얼 세대를 사로잡으면서, 2030 대세 샌드위치 브랜드인 써브웨이 광고 모델로 발탁됐다.

 

지평주조, 2019 전국막걸리 페스티벌 참가

전통막걸리 업체 지평주조가 오는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가평 자라섬에서 열리는 '2019 전국막걸리 페스티벌'에 참가한다고 9월 18일 밝혔다.

지평주조는 페스티벌 기간 동안 부스를 방문한 모든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지평막걸리 제품을 소개하고 무료 시음 및 판매를 진행한다. 행사를 앞둔 9월 초부터는 약 2주간 자사 지평 생 쌀막걸리 제품에 홍보 라벨을 부착해 판매하고 '전국막걸리 페스티벌' 사전 홍보에 적극 나서기도 했다.

이번 행사 부스에서 제공하는 시음 제품은 ▲국내산 원료를 전통 방식으로 주조하고 기존 대비 도수를 1도 낮춘 5도로 맞춰 부드러운 목넘김과 깔끔한 맛이 특징인 '지평 생 쌀막걸리' ▲밀 막걸리로 담백하면서도 거칠고 묵직한 목넘김이 조화로운 '지평 생 옛막걸리' ▲1925년 설립 당시 지평막걸리 고유의 묵직한 맛과 발효과정에서 나오는 은은한 단향이 특징인 신제품 '지평 일구이오' 3종이다.

 

"비비고 만두 생산현장을 가다" 'CJ제일제당 Voyage' 행사 개최

CJ제일제당이 '비비고 만두' 생산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제품 차별화 특징·R&D/제조기술 경쟁력·향후 전략·계획 등을 취재할 수 있는 'CJ제일제당 Voyage' 행사를 개최한다.

CJ제일제당 Voyage'는 CJ제일제당의 주요 브랜드 생산현장을 체험하고, 마케팅 전문가와의 간담회를 통해 브랜드 전략, 향후 계획 등을 소개하는 미디어 행사다.

이번 신제품은 외식 전문점 수준의 '수제형 고급만두' 콘셉트로 개발된 제품으로 CJ제일제당은 냉동만두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 갈 대형 히트상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국육류수출협회 9월 20일부터 '차이니즈 레스토랑 위크' 개최

미국육류수출협회는 9월 오는 20일부터 10월 3일까지 2주간 차이니즈 레스토랑 위크를 개최한다. 차이니즈 레스토랑 위크는 특색있고 트렌디한 중식당 라라면가·미엔아이·스트릿·차알·창화루·피에프창 6개 브랜드가 참가한다.

이번 차이니즈 레스토랑 위크는 매운맛과 국물을 사랑하는 한국인의 입맛을 만족시킬 두 가지 메뉴를 내세웠다. 첫 번째 음식은 젊은 층 사이에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마라탕이다. 행사에 참여한 레스토랑을 방문하면 얼얼하고 알싸한 이국적인 매운 맛에 부드럽게 익혀낸 미국산 소고기가 넉넉하게 더해진 마라탕을 즐길 수 있다.

두 번째 음식은 깊고 진한 소고기 국물을 사랑하는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우육탕이다. 이번 차이니즈 레스토랑 위크에서 만날 수 있는 우육탕은 미국산 소고기로 깊게 푹 끓여낸 육수와 소고기에 초점을 맞췄다.

 

유한양행 뉴오리진, 프로바이오틱스 키즈 대규모 무료 체험 이벤트 실시

유한양행의 프리미엄 건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이 환절기 우리 아이 장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키즈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뉴오리진 프로바이오틱스 키즈는 단순히 유산균의 '수(數)'에 집중하는 것을 뛰어 넘어, 우리 아이의 건강한 장내 환경을 만들어주는 최적의 유익균 조합을 그대로 담아낸 제품이다. 특히, 모유에 주로 서식하는 어린이 유산균(L.루테리)을 포함한 어린이 맞춤 복합 유산균 6종도 들어 있어 아이들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진짜 키즈 프로바이오틱스로 손꼽힌다.

본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다면 뉴오리진 온라인 공식몰에 가입한 뒤, 이벤트 페이지 내 체험하기 버튼만 누르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선착순 6600명 한정으로 진행되며, 참여 시 프로바이오틱스 키즈 30일분과 60일분 각각 1개씩 받아볼 수 있다.

 

bhc치킨, 외국인이 사랑하는 치맥 매장은 어디?

올해 들어 우리나라를 찾는 관광객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외국인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음식으로 떠오르고 있는 치맥을 즐길 수 있는 매장이 덩달아 인기다. 이러한 가운데 치킨 브랜드 bhc치킨의 종로점과 명동본점, 숭실대점 등이 외국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어 화제다.

지난달 오픈한 '종로점'은 외국인 관광객은 물론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즐겨 찾는 지역 명소로 자리 잡았다. 하루 평균 250여 명이 방문하는 종로점의 경우 내방객 중 25%가 외국인으로 중화권을 비롯해 일본·미국·유럽 등 자유여행을 즐기는 관광객들과 인근 학원에 근무하는 외국어 강사들이 많이 찾고 있다.

bhc치킨의 '명동본점'은 중국 관광객들에게 잘 알려진 치맥 매장이다. 서울 여행지 중 가장 많이 방문하는 명동에 위치한 '명동본점'은 2층 전면 유리를 통째로 bhc치킨 전속모델인 전지현의 이미지로 래핑해 이를 배경으로 셀카 촬영을 하는 중국 관광객들을 쉽게 만날 수 있는 곳으로 명성이 높은 매장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