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꿀팁] 음식을 더 맛있어 보이게 만들어주는 연기 효과를 포토샵으로 만들어보자!
[포토샵 꿀팁] 음식을 더 맛있어 보이게 만들어주는 연기 효과를 포토샵으로 만들어보자!
  • 홍원희
  • 승인 2019.09.2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렇게도 찍어보고 저렇게도 찍어보고 마음에 드는 사진이 나올 때까지 찍어봐도 뭔가 2% 부족한 사진 “더 맛있어 보이는 방법은 없을까??”

 

원하는 사진 파일 열기

작업하고 싶은 사진 파일을 상단에 위치한 ‘file’→’open’을 클릭하여 원하는 이미지를 찾아 불러온다. 그다음 사진 위치를 조정해 준다.

브러시툴 사용하기

팔레트 툴 중 ‘브러시(Bursh)’ 툴을 선택해준 뒤 ‘Bursh Settings’에서 흐릿한 브러시 모양과 사이즈를 지정해 준다. 그리고 색은 무조건 흰색으로 맞춰준다.

곡선 그려주기

그다음 사진 레이어 위에 새로운 레이어를 하난 만들어 주고 브러시로 연기가 표현되었으면 하는 부분에 적당한 크기의 곡선을 그려준다.

블러 효과

그다음 필터 효과로 더 자연스러운 연기를 표현하기 위해 ‘Filter’ → ‘Blur’ → ‘Gaussian Blur’를 순서대로 클릭해 준 후 원하는 값을 설정한다.

왜곡 효과

총 3가지의 효과를 주어야 하는데 두 번째인 ‘Distort’효과는 자연스러운 곡선을 위한 것이다. ‘Filter’ → ‘Distort’ → ‘Wave’를 순서대로 클릭해 준 후 원하는 값을 설정한다.

최대값 효과

마지막으로 ‘Filter’ → ‘Other’ → ‘Maximum’을 순서대로 클릭해 준 후 원하는 값을 설정한다. 연기의 선명함을 주기 위함이다.

 

이렇게 원본 이미지와 함께 비교해보면 확실히 연기가 표현되어 음식의 생동감이 넘치고 더 맛있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데일리팝=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어도비 공식 홈페이지, 게티이미지뱅크, 포토샵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