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KEB하나은행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KEB하나은행
  • 변은영
  • 승인 2019.09.26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캠퍼스' 9월 프로그램 개최

KB국민은행은 9월 25일, 서울 을지로 페럼홀에서 장년층 고객 200여명을 초청해 'KB골든라이프 캠퍼스' 9월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 캠퍼스'는 50~60대 고객의 든든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한 생애설계 주제별 정기 세미나 프로그램이다. 장년층 고객의 주요 관심사인 부동산·세금·건강·여가 등을 주제로 해당 분야별 전문가의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행사는 KB금융그룹 WM스타자문단 전문가와 함께 '부동산설계'를 주제로 2부에 걸쳐 진행됐다. 1부에서는 최근 주택시장 트렌드와 은퇴 이후 거주를 위한 부동산 선택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2부에서는 수익형 부동산을 통해 매월 받는 월급처럼 꾸준한 수익을 낼 수 있는 투자방법을 공유했다.

 

우리은행, 5.5억달러 외화 신종자본증권 발행

우리은행이 지난 9월 25일 5.5억달러 규모 바젤Ⅲ 적격 외화 신종자본증권(조건부자본증권)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고 9월 26일 밝혔다.

이번에 발행한 신종자본증권은 상각형 조건부자본증권 형태이며, 5년 후 중도상환 가능한 영구채이다. 발행금리는 4.25%이며, 이는 국내 시중은행이 발행한 외화 신종자본증권 중 최저금리이다.

주문액은 총 23억불로 발행 금액 대비 4배 이상이었으며, 이에 따라 금리도 최초 제시한 금리 대비 0.25%p 낮게 발행됐다. 투자자는 총 122개 기관으로, 지역별 분포는 아시아 80%, 미국 10%, 유럽 10%이다.

 

KEB하나은행, '하나원큐신용대출' 상품 광고에 휠체어 펜싱 국가대표 김선미 선수 모델로 기용

KEB하나은행은 대한민국 휠체어 펜싱의 간판 스타 김선미 선수를 모델로 '하나원큐신용대출' 광고를 제작해 TV와 디지털 매체를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작년 12월 김선미 선수를 전격 발탁해 금융권 최초로 장애인 선수를 전속 브랜드 모델로 기용한 바 있으나 김선미 선수가 관계사의 상품광고 모델로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KEB하나은행이 장애인 선수를 과감히 상품광고의 주연모델로 발탁한 것은 사회공헌이나 브랜드 이미지 광고 등에 국한됐던 기존 장애인 모델의 소극적인 활용 범위에서 탈피한 매우 이례적인 일로 신선한 반응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