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분 연구소] 낯선 화장품 성분, 이건 뭐지? '바이오사카라이드검-1'
[성분 연구소] 낯선 화장품 성분, 이건 뭐지? '바이오사카라이드검-1'
  • 이지원
  • 승인 2019.10.04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조한 가을철, 내 피부를 지켜 줄 보습 성분은 없을까?

아침과 저녁으로는 쌀쌀하지만 한낮에는 쨍쨍한 햇빛으로 인해 일교차가 큰 날씨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가을이 다가오며 부쩍 건조해지는 피부는 하루가 다르게 와닿을 정도인데요.

그렇다면 이번 가을, 내 피부의 보습을 지켜 '꿀 피부'로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성분은 없을까요? 데일리팝이 소개하는 낯선 성분, '바이오사카라이드검-1'입니다.

강한 수분 유지력이 이 성분의 가장 큰 특징이다.

바이오사카라이드검-1은 소르비톨에서 유래된 '발효검' 성분입니다. 발효 공법을 이용해 얻을 수 있는 이 성분은 효과적으로 피부의 보습을 유지할 수 있죠.

복잡한 고분자 구조를 가진 보습제인 만큼 피부의 보습에 효과적인 성분이며, 강한 수분 유지력이 이 성분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바이오사카라이드검-1은 다양한 화장품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사진=화해 앱에서 캡처)

바이오사카라이드검-1은 피부 유연화를 돕는 특징을 지니고 있어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 줍니다. 더불어 이 성분의 경우 수분을 보충하는 보습제 역할은 물론 지친 피부에 활력을 주는 피부 컨디셔닝제로도 사용되곤 합니다.

특히 우리의 피부에 수분막을 형성해 주는 이 성분은 수분이 쉽게 날아가지 않게 만들어 주며,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도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화장품에 사용될 경우에는 부드러운 사용감까지 부여해 주기 때문에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다수의 제품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성분입니다.

바이오사카라이드검-1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할 시에는 사용 전 미리 테스트를 거치는 것이 좋다.

이밖에도 바이오사카라이드검-1은 보습은 물론 피부진정 및 트러블 완화에도 탁월한 피부 진정 효과를 갖고 있는 성분입니다. 

특히 이 성분의 경우 EWG 1등급을 부여받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을 것이라 추측되지만, 근거 자료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신뢰해서는 안 된다며 전문가들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성분이더라도 나에게는 맞지 않을 수 있다는 점, 모두 알고 계시죠?

바이오사카라이드검-1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할 시에는 사용 전 미리 테스트를 거친 후 사용한다면 조금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