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NH농협은행 올원 직장인대출 출시·풀무원 슈퍼곡물죽·세븐일레븐 경량 패딩 조끼 판매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NH농협은행 올원 직장인대출 출시·풀무원 슈퍼곡물죽·세븐일레븐 경량 패딩 조끼 판매 外
  • 변은영
  • 승인 2019.10.14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백화점, 큰손 부상 '밀레니얼 남성' 고객 모시기 나서

롯데백화점이 밀레니얼 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 세대) 남성 고객 모시기에 나섰다. 최근 밀레니얼 세대 남성이 유통업계의 큰손으로 떠오르면서 이들이 선호하는 남성 럭셔리 캐주얼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유치해 경쟁업체와의 차별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1∼9월 소공동 본점에 주요 남성 럭셔리 캐주얼 브랜드 5개를 잇따라 유치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10월 13일 밝혔다. 지난 2월 입점한 프리미엄 영국 브랜드 '바버', 5월에 문을 연 'APC옴므', 8월에 오픈한 '산드로옴므'와 '송지오옴므', 그리고 9월에 개장한 '우영미' 단독 매장 등이 대표적이다.

롯데백화점에서 남성 럭셔리 캐주얼 상품군의 매출은 2016년 7.8%·2017년 5.5%·2018년 10.7% 신장한 데 이어 올해 상반기에는 전년 동기대비 13.2% 상승하며 명품, 리빙 상품군과 함께 매출 신장세를 주도하고 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단독 매장을 선보인 '우영미'는 오픈 첫날에만 1000만원의 실적을 기록했고 한정판으로 선보인 코트는 3시간 만에 완판됐다고 롯데백화점은 설명했다.

(사진=롯데백화점)

 

NH농협은행, 간편함 강화한 모바일 전용 '올원 직장인대출' 출시

NH농협은행은 직장인을 위한 모바일 전용 신용대출 상품 '올원 직장인대출'을 출시한다고 10월 14일 밝혔다.

'올원 직장인대출'은 본인명의 휴대폰과 공인인증서, 농협은행 입출식계좌만 있으면 은행 방문이나 소득증빙서류 제출 등의 복잡한 절차없이 NH스마트뱅킹 앱에서 24시간 365일 언제든지 한도 및 금리조회와 대출 실행까지 가능한 상품으로, 추후 올원뱅크 앱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상품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와 보험료 납부 확인서의 정보를 수집하는 '스크래핑' 기술을 활용해 재직여부와 추정소득을 자동으로 확인하고 한도와 금리를 산출한다. 재직기간이 1년 이상인 법인기업체 재직자 중 연소득 3000만원 이상인 건강보험 직장가입자를 대상으로, 대출한도는 최대 1억 5000만원이며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된다.

(사진=NH농협은행)

 

풀무원, 영양과 씹는 맛 살린 '슈퍼곡물죽' 선보여

풀무원식품은 슈퍼 곡물을 사용하여 든든하게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는 '슈퍼곡물죽' 3종을 출시했다고 10월 11일 밝혔다.

'슈퍼곡물죽'은 '귀리소고기죽'·'현미전복죽'·'오곡삼계죽' 3종으로 각각 용기형과 파우치형으로 출시됐다. 용기형은 편의점 전용 제품으로 간편함에 중점을 두었고, 파우치형은 가정에서 1~2인이 간편하게 조리하여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슈퍼곡물죽은 백미의 함량을 줄인 만큼 몸에 좋은 슈퍼 곡물로 대체하여 만든 죽이다. 귀리, 현미는 대표적인 슈퍼 곡물로, 백미보다 탄수화물이 적고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영양 균형을 맞추기에도 좋다.

(사진=풀무원식품)

 

세븐일레븐, 업계 최초 '경량 패딩 조끼' 판매 개시

세븐일레븐은 업계 최초로 '경량 패딩 조끼'를 선보인다고 10월 14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경량패딩 조끼는 국내 대표 여성 속옷 전문기업 '남영비비안'과 협업해 출시한 상품으로 높은 품질과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한다. 가격은 2만 9000원.

100% 오리털 충전재(오리 깃털 50%, 오리 솜털 50%)를 사용해 가볍고 부드러워 착용감이 좋고 보온성도 뛰어나다는 설명이다. 남녀공용 상품으로 색상은 블랙과 네이비 2종으로 사이즈는 95부터 105까지 구성돼 있다. 세븐일레븐은 10월 16일부터 총 1만개를 한정 판매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이와 함께 방한용품도 선보인다. 넥워머·접이식 귀마개·스마트폰 기모 장갑 등 총 7종의 겨울 방한용품을 출시하는 것. 세븐일레븐은 겨울용품 출시를 시작으로 11월까지 핫팩, 기타 방한용품 등 관련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세븐일레븐)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