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bhc치킨·스타벅스·마켓컬리 外
[식품 단신] bhc치킨·스타벅스·마켓컬리 外
  • 이예리
  • 승인 2019.10.30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쪽방촌 찾아 사랑의 담요 나눔 봉사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이 취약 계층이 주로 거주하는 쪽방촌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대학생 자원봉사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 3기 2조는 지난 주말 서울시 노원구에 위치한 백사마을을 찾아 약 100여 개의 가정에 담요 및 음료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봉사단원들은 지난 7월,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쪽방촌에서 더운 날씨에 고생하는 주민들을 위해 시원한 음료 및 아이스 스카프 등 여름나기 물품을 전달했다. 이어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일교차가 심해 면역력이 약해지는 환절기에 대비하여 쪽방촌 주민들에게 담요와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독거노인들이 주로 거주하는 백사마을은 봉사단원들의 방문에 활기를 띠었다. 어르신들은 봉사단원들이 준비한 선물에 고마움을 표하며 봉사단원들을 반갑게 맞았다. 이에 봉사단원들은 살갑게 일일 손주 역할을 하며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달래드리는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사랑의 담요 나눔 활동이 무사히 마무리됐다.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시즌 맞아 더 고소해진 '토피 넛 라떼'로 돌아왔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10월 29일부터 크리스마스 시즌의 시그니처 메뉴인 '토피 넛 라떼'를 비롯한 음료 3종·푸드 6종·MD 53종 등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시작한다.

스타벅스의 '토피 넛 라떼'는 2002년 처음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로 출시한 이래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선보이며, 스타벅스 크리스마스의 시작을 알리는 상징적인 음료로 자리매김했다. '토피 넛 라떼'는 구운 견과류의 고소함과 진한 에스프레소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달콤한 음료로, 지난 17년 간 스타벅스의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음료로 사랑 받고 있다.

더불어, 상큼한 민트와 달콤한 초콜릿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홀리데이 민트 초콜릿', '홀리데이 민트 초콜릿 크림 프라푸치노'와 화이트 와인과 같은 느낌으로 연말 파티 분위기를 북돋아줄 과일 주스 타입의 음료 '홀리데이 화이트 뱅쇼'도 크리스마스 시즌을 함께 할 예정이다.

 

컬리와 함께하는 공급사, 연평균 350배 성장

서비스 출범 5년 차를 맞은 모바일 프리미엄 마트 마켓컬리의 공급사들이 높은 성장을 하며 마켓컬리의 상생경영이 주목받고 있다. 마켓컬리는 70개 이상의 품질 기준을 검토해 입점이 까다롭지만 입점 후에는 체계적인 지원과 관리를 통해 공급사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해왔다. 

이들 기업들은 입점 후 높은 매출 성장률을 보이며 마켓컬리와 함께 성장해 나가고 있다. 마켓컬리가 2016년 174억 원의 매출에서 2018년 1571억 원으로 약 9배 성장하는 동안 공급사는 350배의 연평균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우선 많은 공급사들은 마켓컬리 입점의 가장 큰 장점으로 직매입 구조를 꼽는다. 마켓컬리의 공급분은 재고에 대한 부담 없이 공급할 수 있어 상품의 품질에 더욱 신경 써서 공급하게 된다는 것이다. 또, 영세하지만 잠재력이 큰 공급사에게는 내부 공정관리 전문가들이 직접 컨설팅을 제공해오고 있다. 

 

만두 이어 김…글로벌 시장 차세대 'K-Food' 우뚝

CJ제일제당이 '식품산업의 반도체'로 불리는 글로벌 김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케이푸드(K-Food)' 인기 품목으로 자리잡은 '비비고 만두'에 이어 차세대 먹거리로 김 육성에 집중하는 것.

CJ제일제당은 올해 국내 및 해외 김시장에서 2500억원 수준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10월 23일 밝혔다. 특히 글로벌 매출이 사상 처음으로 전체 매출의 50%를 돌파하며 'K-Food 세계화' 대표 품목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실제로 글로벌 김 매출은 2015년 170억원에서 지난해 270억원으로 성장했다. 

CJ제일제당은 이에 그치지 않고 글로벌 김 사업 강화를 위해 대륙별 생산거점 확보에 힘을 쏟고 있다. 이를 위해 소비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는 미국 시장을 겨냥해 캘리포니아에 김 전문 생산기지를 건설하고 있다. 핵심국가인 베트남에서도 생산기지 확대에 한창이다. CJ제일제당은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공장을 3배 규모로 늘리고 있다.

 

배달의민족, 외식업 자영업자 대상 가전제품 제휴 할인 혜택 확대

배달앱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푸드테크(food-tech) 선도 기업 ㈜우아한형제들은 ㈜필립스코리아와 함께 외식업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가전제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휴 혜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0월 28일 밝혔다.

제휴 혜택을 통해 업주들은 필립스의 소형 주방가전 및 생활가전을 소비자가 대비 최대 60.6%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할인 혜택 적용 품목으로는 ▲에어프라이어 ▲식기세척기 ▲블렌더 ▲스팀다리미 ▲무선청소기 등 필립스의 인기 제품들이 해당한다. 할인 폭은 제품에 따라 상이하고, 해당 제휴 혜택은 2019년 10월 28일부터 2020년 10월 27일까지 '배민사장님광장' 사이트에 가입한 자영업자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GS리테일이 선보인 수제맥주 '경복궁', 국제 맥주 대회 금메달 수상

GS리테일과 국내 수제 맥주 1세대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카브루'가 함께 개발한 수제맥주 경복궁500ML(이하 경복궁)가 올해 10월에 열린 인터내셔널 비어컵 2019(이하 'IBC')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다. 'IBC'는 세계 3대 맥주 품평회 중 하나로, 1996년부터 20년 넘게 이어진 명맥 있는 대회이다.

경복궁은 이번 IBC의 137개 부문 중 American-Style Amber/Red Ale 부문에 출품됐는데, 세계적인 브루마스터(소규모 맥주 양조장에서 맥주제조의 전 공정을 관리하는 양조기술자), 맥주 소믈리에 등 수제맥주 전문가들의 블라인드 테스트 끝에 가장 우수한 평가를 얻으며 영예의 금메달을 수상하게 됐다.

GS리테일이 선보인 수제맥주는 국내를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 경복궁에 앞서 GS리테일이 지역 랜드마크 시리즈로 출시한 수제맥주 광화문과 제주백록담에일은 국내 인기에 힘입어 최근 해외까지 수출됐다.

 

파리바게뜨, 뉴트로 디자인 입힌 수능 선물 출시

파리바게뜨가 오는 11월 14일 실시되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을 앞두고 뉴트로(New+Retro) 감성의 패키지에 합격을 기원하는 응원 메시지를 담은 수능 선물 20여 종을 출시했다고 10월 28일 밝혔다. 이번 파리바게뜨 수능 선물의 포장은 레트로 그래픽디자인으로 유명한 조인혁 작가와 협업으로 진행했다.

제품 포장에 도전과 끈기의 상징인 펭귄, 지혜와 행운의 상징인 부엉이를 형성화한 캐릭터 '합격 히어로즈'를 강조한 그래픽과 신조어 '복세편살(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 '내년엔 욜로(You Only Live Once)', '정답왕' 등의 문구를 삽입해 수험생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유쾌하게 표현했다.

제품은 ▲초콜릿·유자 찰떡·프리미엄 초콜릿·엿으로 구성한 '합격자신감' ▲찹쌀떡·쿠키·초콜릿·검은콩엿에 핫팩을 담은 '콕찍어도정답' ▲국산 찹쌀로 정성스럽게 만든 '명가찹쌀떡' ▲초콜릿 찰떡과 머랭쿠키, 부드러운 구움과자 등으로 구성한 '합격응원찰떡' 등이다.

 

파파존스 피자, 할로윈데이 맞아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30% 할인 세트 판매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가 다가오는 할로윈데이를 맞아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30% 할인 적용된 모바일 교환권을 판매한다. 파파존스 피자는 오는 11월 3일까지 한 주 간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30% 할인이 적용된 할로윈 시즌 기념 세트를 선보인다. 

오리지널 레귤러 사이즈 피자 및 더블 초코칩 브라우니 3종 세트는 각 세트마다 30% 할인이 적용된다. 수퍼 파파스와 더블 초코칩 브라우니 세트는 2만 860원, 아이리쉬 포테이토와 더블 초코칩 브라우니 세트 및 치킨 바베큐와 더블 초코칩 브라우니 세트는 각 2만 16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오리지널 라지 사이즈 피자 및 콜라 3종 세트 또한 이번 할로윈 프로모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수퍼 파파스와 코카-콜라 1.25L 세트는 1만 9950원, 아이리쉬 포테이토와 코카-콜라 1.25L 세트 및 치킨 바베큐와 코카-콜라 1.25L 세트는 각 1만 9250원으로 30%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38길 6 MeMo빌딩 7층
  • 대표전화 : 모든 문의는 데스크 직통 02-3775-40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정희
  • 명칭 : (주)와이드필드
  • 제호 : 데일리팝
  • 등록번호(등록일) : 서울 자 00498(2015.01.15) · 강남 라 00749(2011.04.27)
  • 발행일 : 2011-04-27
  • 발행인 : 정단비
  • 편집인 : 정단비
  • 데일리팝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데일리팝.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pop@dailypop.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