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기업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기업은행·우리은행 外
  • 변은영
  • 승인 2019.10.2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꿈꾸는대로 시즌 7 하반기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10월 26일, 부산 벡스코에서 '청소년의 멘토 KB!' 진로멘토링 꿈꾸는대로 시즌 7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의 멘토 KB!' 꿈꾸는대로 진로멘토링은 멘토와 청소년이 현장에서 함께 소통하는 대화형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3년부터 현재까지 전국에서 25,000여명의 청소년들과 함께 '꿈'을 주제로 멘토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하고 청소년 스스로 진로를 개척하는 방법들을 공유해왔다.

올해 상반기에는 서울·용인·춘천·천안 등에서 개최됐으며, 하반기에는 부산을 시작으로 의정부·광주·세종에서 조승연 작가·서경덕 교수·정재승 카이스트 교수 등 유명 멘토들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기업은행, 'IBK창공 부산 1기' 11월 6일 데모데이 개최 예정

IBK기업은행은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의 '부산 1기' 기업들이 11월 6일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에서 '2019 IBK창공 데모데이'를 가질 예정이라고 10월 28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올해 6월부터 5개월간 진행된 'IBK창공 부산 1기' 액셀러레이팅의 최종 마무리 행사다.  창공 기업들의 투자유치를 위한 IR피칭·홍보·네트워킹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행사에는 벤처캐피탈리스트(VC), 엑셀러레이터(AC)를 비롯해 기관투자자·예비창업가·스타트업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IBK창공은 창업기업에게 투‧융자·컨설팅·사무공간 등의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창업육성플랫폼으로, 마포와 구로, 부산 세 곳에서 운영 중이다.

 

중국하나은행, 알리바바 앤트파이낸셜 제휴 모바일대출 손님 10만명, 1억위안 돌파

KEB하나은행의 중국 현지법인인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이하 중국하나은행)는 지난 6월 중국 제 1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알리바바의 '앤트파이낸셜'과 제휴해 출시한 모바일 대출상품 '마이지에베이'가 출시 4개월만에 손님10만명, 대출취급액 1억위안(한화170억원)을 돌파했다고 10월 28일 밝혔다.

'마이지에베이'는 중국 대표 모바일 결제플랫폼 '알리페이(支付宝,즈푸바오)'를 사용하는 개인 손님을 대상으로 신용카드와 유사한 소액, 단기 소비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알리바바의 전자상거래 및 알리페이 지급결제 플랫폼에서 누적된 빅데이터를 신용평가에 활용함으로써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특징이다.

앤트파이낸셜의 혁신적인 핀테크 기술에 기반한 '마이지에베이'는 1인 평균 30만원대의 대출 취급 현황을 보이고 있으며 수익성과 건전성 또한 매우 양호하게 유지되고 있다.

 

KB국민은행 Liiv M(리브모바일), 금융과 통신을 디자인하는 당신의 스마트한 선택!

KB국민은행이 금융과 통신의 융합으로 고객의 일상을 바꿔놓을 새로운 모바일 서비스 'Liiv M(리브모바일)'의 사전 론칭행사를 열며 본격적인 혁신성장의 닻을 올렸다.

'Liiv M'은 기존 통신사의 복잡한 요금제를 간소화한 합리적인 요금제 뿐만 아니라 약정 부담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 쉽고 빠르게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거래, 간편한 가입, 심플하고 합리적인 요금제, MVNO 최초의 5G 요금제 출시 등 기존 통신서비스 대비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금융–통신 융합의 메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은행은 'Liiv M' 런칭행사를 시작으로 단계별 서비스 확장에 나선다. KB국민은행은 오는 10월 29일부터 KB국민은행 직원을 대상으로 시범서비스를 시작하고, 11월 4일부터 고객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노인일자리사업' 홍보대사 나서

우리은행은 노인일자리사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인식 개선을 위해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진행하는 노인일자리사업 홍보와 노인생산품 판로개척에 협력한다고 10월 2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우리은행은 전국 875개 영업점 객장TV와 디지털포스터 등에 노인일자리 캠페인 동영상과 2020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모집안내 등의 홍보물을 10월 28일부터 게재한다.

또한, 은행 영업점 중 방문고객이 많은 곳을 선정해, 고객이 직접 어르신들이 만든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홍보용 진열데크를 설치하는 등 노인생산품 판로개척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NH농협은행, 청년고객을 위한 'NH1934 패키지' 출시

NH농협은행은 만19세에서 만34세까지의 청년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입출식예금과 적립식예금·대출·체크카드 등으로 구성된 'NH1934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0월 28일 밝혔다.

입출식예금인 'NH1934우대통장'은 비대면채널(인터넷뱅킹·NH스마트뱅킹·올원뱅크) 또는 NH농협은행 오픈뱅킹 서비스로 월 2회 이상 이체하고, 급여이체·자동이체·NH1934체크카드 이용실적 중 하나만 충족하면 전자금융 수수료를 면제해준다. 

적립식예금인 'NH1934월복리적금'은 매월 1만원에서 50만원까지 자유롭게 입금이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6개월에서 최대 24개월이다. 급여실적 또는 개인사업자계좌 실적, 비대면채널 이체 등 우대조건을 충족하면 최고 1.5%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특히 농업계고나 청년농부사관학교 졸업자는 추가로 2.0% 우대금리를 받는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