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별 금융 Pick] 책 읽기 좋은 계절, 가을... 책 살 때 할인되는 카드는?
[테마별 금융 Pick] 책 읽기 좋은 계절, 가을... 책 살 때 할인되는 카드는?
  • 이지원
  • 승인 2019.11.08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 살 때 할인되는 카드, 어떤 것들이 있을까?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마음의 양식을 쌓기 위해 오늘도 서점에 가는 나,

하지만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마음의 양식을 쌓으려다가

정작 제 지갑은 얇아지고 말았네요...

독서는 우리에게 있어 취미생활이 되기도 하고,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 중요한 지표가 되거나 도우미가 되어 주기도 한다. 하지만 지식의 무게가 담겨서일까? 책의 가격 또한 만만치 않다. 하나둘 사다 보면 금방 지갑이 얇아지는 것은 물론, '텅장'이 되기 십상이다.

이에 최근에는 서점에서 할인되는 카드들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서점에서 할인되는 카드, 어떤 것들이 있을까?
 

씨티카드 '씨티 클리어'

씨티카드의 '씨티 클리어' 카드는 서점 할인 외에도 대체로 직장인들에게 걸맞는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 중 하나다.

먼저 교보문고, 반디앤루니스, Yes24 등 서점 업종에서 결제금액의 7%가 청구할인된다.

더불어 파리바게트와 뚜레쥬르 등 베이커리와 카페, 패스트푸드, 디저트 업종에서는 10%, 편의점과 쇼핑은 7%, 영화 예매 시에는 30%까지 할인이 가능하니 전반적인 문화생활에서도 할인을 맛볼 수 있는 쏠쏠한 카드이다.

연회비: 국내전용 4000원, 해외겸용 VISA 5000원
전월실적: 15만 원 이상

 

삼성카드 '삼성카드 taptap I'

삼성카드의 '삼성카드 taptap I'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일상 패키지'와 '여가 패키지' 중 선택할 수 있으며, 해당 패키지에 따라 할인 및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점에 자주 가는 이들이 주목해야 할 것은 바로 '일상 패키지', 해당 패키지에는 서점에서 5만 원 이상 결제 시 1만 원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모든 영화관에서 6000원 이상 결제 시에는 6000원 할인까지 더해지니, 책과 영화를 좋아하는 문화인이라면 한 번쯤 고심해 볼 필요가 있는 카드 중 하나이다.

특히 마켓컬리에서 결제 시 20% 할인 혜택도 제공하기 때문에 혼족에게 특화된 카드라고 해도 좋겠다.

연회비: 국내전용 4만 9000원, 해외겸용 mastercard 4만 9000원
전월실적: 50만 원 이상

 

NH농협카드 'NH20 해봄카드'

NH20 해봄카드는 ▲YES24 ▲인터파크도서 ▲알라딘 ▲교보문고 ▲반디앤루니스 ▲영풍문고 등 대부분의 온라인 서점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토익(스피킹)과 텝스, JPT, KPE 등 어학시험에서도 월 1회, 연 6회까지 10%의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니 공부에 계속해서 도전하는 이들에게 맞춤형 혜택을 선보이는 셈이다.

물론 공부만 할 수는 없는 일이다. 이에 NH20 해봄카드는 CGV 온라인 예매 시 2000원 할인을, 배달앱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니 휴식 시간도 분명히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연회비: W(JCB) 8000원, 해외겸용(mastercard) 1만 원
전월실적: 30만 원 이상

 

신한카드 '신한카드 Shopping'

신한카드의 '신한카드 Shopping' 카드는 교보문고와 반디앤루니스, Yes24, 알라딘 온라인 서점에서 결제 시 10%의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이다. 

해당 혜택은 일 1회, 월 5회까지 누릴 수 있으며 전월실적에 따라 1만 원~2만 원까지 할인을 제공받을 수 있다.

더불어 카드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롯데, 신세계, 갤러리아, 현대, AK 등 백화점에서 결제 시 최대 10%이 가능하며 프리미엄 아울렛, 마트, 창고형 할인매장, 홈쇼핑, 소셜커머스 등에서 결제 시 결제금액의 10% 할인받을 수 있으니 쇼핑 혜택까지 놓치지 말자.

※일 1회/월 2회, 할인 전 승인금액 1회 5만 원까지 할인 적용 (1회 최대 5000원 할인)

연회비: S& 2만 원, 해외겸용(VISA) 2만 3000원
전월실적: 50만 원 이상

 

(자료=카드고릴라, 각 카드사 홈페이지)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