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교보핫트랙스·행복나래와 '사회적기업 제품' 팝업스토어 열어
SK이노베이션, 교보핫트랙스·행복나래와 '사회적기업 제품' 팝업스토어 열어
  • 정단비
  • 승인 2019.11.12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노베이션

 

교보핫트랙스에서 최고 품질의 사회적기업 상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교보핫트랙스와 SK그룹이 만든 사회적기업 행복나래, 그리고 사회적기업들을 집중 육성하고 있는 SK이노베이션 등 3사가 협력해서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서 '행복마켓'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교보핫트랙스, 행복나래 및 SK이노베이션이 사회적기업들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이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행복마켓'을 공동 운영하자는데 뜻을 함께한 것으로 12일부터 2주간 계속된다.

행복나래는 '행복마켓' 팝업스토어에 참여할 사회적기업 선발 및 프로모션 전반의 운영 지원을, 교보핫트랙스는 판매 공간 제공 및 판매 활동 지원을, SK이노베이션은 육성 중인 사회적기업 추천 및 홍보 지원에 각각 나섰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모어댄·그레이프랩·오셰르·아트임팩트·기장사람들 등 7개 사회적기업이 참여했다. 자동차 가죽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가방·발달장애인들이 재생지를 활용해 만든 북스탠드·물로 만든 매니큐어·하트 미역 등 사회적기업마다 색깔이 담긴 제품들을 판매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 홍보실 임수길 실장은 "국내 최고의 지식문화 전문기업 교보가 갖고 있는 경영 철학은 SK이노베이션과 행복나래, 그리고 사회적기업들이 지향하는 '더 행복한 세상'과 의미가 같다"며 이번 행사의 의미를 설명했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