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KEB하나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KEB하나은행·우리은행 外
  • 오정희
  • 승인 2019.11.1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청소년 교육 지원 위한 공부방 800호 전달

KB국민은행은 지난 11월 14일, 서울시 금천구 독산동에서 구세군자선냄비본부와 함께 '청소년의 멘토 KB!' 공부방 800호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청소년의 멘토 KB!' 공부방은 소외계층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공간에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맞춤형 공부방을 조성해 주는 사업이다. 지난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전국 700 가정에 공부방을 지원했으며, 올해에도 100가정을 추가로 지원해 총 800호의 공부방이 조성됐다.

이번 800호에 선정된 가정은 10평의 협소한 공간에서 어머니와 6명의 자녀 등 총 7명의 가족이 함께 생활한다. 벽지가 찢어진 천장, 낡은 책상과 의자, 곰팡이로 인한 열악한 환경 속에서 아이들은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KB국민은행은 곰팡이 제거 및 도배 장판 교체, 친환경적인 맞춤형 원목가구 등을 지원하고 바닥·벽체 타일 교체·변기 설치·전기공사 등 실내 인테리어 공사를 통해 희망의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KEB하나은행, 수능 수험생 위한 '청약저축 이벤트' 실시

KEB하나은행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에게 즐거움과 미래를 준비 할 수 있는 '청약저축 이벤트'를 11월 15일부터 한 달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수능을 마친 수험생이 KEB하나은행에서 주택청약통장과 용돈관리용 입출금통장을 가입하면 에버랜드 종일 자유이용권과 해외 여행시 최대 90%까지 우대되는 환율쿠폰, 면세점에서 할인이 가능한 쿠폰북 등 다양한 선물을 선착순 1만명에게 제공한다.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이 청약저축 가입을 통해 이벤트도 체험하고, 사회 초년생으로서 내 집 마련을 위한 목돈 마련 등 미래를 준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우리은행, 신세계와 Drive Thru 환전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우리은행은 11월 14일 신세계면세점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Drive Thru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월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두 회사는 Drive Thru 환전을 위한 제휴를 추진하고 금융과 유통을 융합한 혁신적인 협업 모델을 지속으로 발굴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Drive Thru 환전 서비스'는 고객이 모바일로 신청하고 자동차로 Drive Thru 환전소에 방문하면 차량번호 인식, QR코드, 생체인식을 통해 차안에서 본인인증과 동시에 외화수령이 가능하며, 지난 5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규제 샌드박스)로 선정되어 향후 2년간 우리은행에서 운영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우리은행은 서울시 중구에 있는 본점 주차장 안에 Drive Thru Zone을 조성하여 주말에 명동 신세계면세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출차시 사전 신청한 외화를 빠르고 안전하게 수령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금융현장소통반,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과 함께하는 시니어 금융소비자 간담회' 주최

KB국민은행은 11월 14일, 서울 영등포구 더케이(The-K)타워에서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합동 '금융현장소통반' 주최로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과 함께하는 시니어 금융소비자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은 시니어 고객과 소통하며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KB국민은행이 운영하고 있는 고객 패널제도이다. 고객자문단은 기존 상품과 서비스를 개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조남훈 금융위원회 사무관, 장웅수 금융감독원 국장 및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 자문위원 12명이 참석했으며, 시니어 고객들이 평소 금융거래를 하면서 느낀 불편사항과 금융제도 개선에 대한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가 전달됐다. 

 

KEB하나은행, 중소벤처기업부-연세대학교-이노비즈협회와 '자상한 기업' 업무협약 체결

KEB하나은행은 11월 14일 오후 연세대학교 제4공학관에서 중소벤처기업부·연세대학교·이노비즈협회와 소재·부품·장비기업 경쟁력 강화 및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중소기업의 상생과 공존'을 실천하기 위한 정부·금융기관·유관(민간)기관·대학 간의 상호지원 체계 구축으로 소재·부품·장비기업의 혁신성장을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우선 KEB하나은행은 소재·부품·장비기업을 대상으로 전용 벤처펀드 조성 및 R&D 금융 지원, 이노비즈기업 전용상품 출시 등의 금융지원 방안과 24개국 185개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이노비즈기업 전용 글로벌 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해외 진출 컨설팅 및 판로 개척 등을 지원키로 했다.


 

NH농협은행, '하나로미니 인 브랜치' 2호점 개점

NH농협은행은 11월 14일 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한 강원영업부에 은행과 편의형 마트가 결합된 특화점포인 '하나로미니 인 브랜치' 2호점을 개점했다고 11월 15일 밝혔다.

'하나로미니 인 브랜치'는 단순 금융서비스 뿐만 아니라 편의형 마트를 통하여 고객이 간편하게 주요 생필품과 지역 특산품, 농업인이 생산하여 출하한 로컬푸드 및 농산물, 축산물 등의 신선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 상권밀착형 금융서비스 점포이다.

강원영업부에 입점한 '하나로미니'는 은행지점 운영시간과는 별도로 08시30분부터 19시까지 주중(주말 휴무)에 운영된다.

 

어니스트펀드 x 네이버페이, 첫 투자 이벤트 진행

종합 P2P금융 1위 어니스트펀드는 네이버페이와 함께 P2P투자 입문자를 위한 '어니스트펀드 첫 투자 이벤트'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어니스트펀드 첫 투자 이벤트'는 네이버페이 서비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어니스트펀드에 회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투자지원금 1만원을 증정하고, 지급받은 1만원으로 첫 투자를 완료한 고객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네이버페이 서비스 첫 화면 우측 상단의 '이벤트' 메뉴에서 '어니스트펀드 첫 투자 이벤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경로를 통해 어니스트펀드에 회원 가입하여 지급받은 투자 지원금 1만원으로 어니스트펀드 상품에 투자를 완료하면 다음날 오후 4시에 네이버페이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 1만원이 지급된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