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족들 어서와!] 노래가 있으면 더욱 흥겨워지는 여행 노래를 따라 떠나는 여행지
[혼족들 어서와!] 노래가 있으면 더욱 흥겨워지는 여행 노래를 따라 떠나는 여행지
  • 홍원희
  • 승인 2019.12.06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래와 함께 흥겨운 여행을 떠나보자! 데일리팝이 노래가 있는 여행지들을 정리해 보았다.

 

춘천 소양강

춘천역에서 20분 거리에 위치한 명소로 1970년대 엄청난 히트곡으로 소양강 처녀상과 노래비가 세워져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위치: 강원 춘천시)

성남 신해철 거리

우리의 기억 속에 영원히 남을 가수 신해철을 추모하기 위한 공간으로 그의 작업실까지 가는 길에 동상과 노래 가사들이 세워져있다.

(위치: 경기 성남시)

진해 삼포마을

1970년대 이 노래의 작곡가가 마을의 풍경을 보고 반해 만든 노래로 유명해지면서 마을 입구에 2008년쯤 노래비가 세워져 관광객이 많아졌다.

(위치: 경남 창원시)

중구 광화문 연가길

뮤지컬도 만들어지고 응답하라 시리즈의 배경음악으로도 사용된 명곡의 가사 속에 나오는 정동길, 덕수궁 돌담길, 교회당을 돌아다녀 보자

(위치: 서울 중구)

목포 난영 공원

한참 트로트 열풍인 요즘 트로트 1세대 가수 이난영이 부른 ‘목포의 눈물’ 노래비와 공원 구석구석에 가수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다.

(위치: 전남 목포시)

제천 박달재

유명 전설 중 하나인 ‘박달재 전설’ 노래의 배경으로 노래를 형상화한 조각상들이 곳곳에 있으며 자연의 경치도 매우 아름다운 곳이다.

(위치: 충북 제천시)

 

(데일리팝=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공식 홈페이지/ 자료= 대한민국 구석구석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