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까사미아 홈오피스 가구 매출 증가·11번가 올해 인기 검색어 배달의민족· 이마트 냉동 밀키트 판매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까사미아 홈오피스 가구 매출 증가·11번가 올해 인기 검색어 배달의민족· 이마트 냉동 밀키트 판매 外
  • 이예리
  • 승인 2019.12.2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글인간' 트렌드에 힘입어 까사미아, 홈오피스 가구 매출 증가

신세계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사미아'가 지난달 홈오피스 상품 매출이 10월 대비 20% 늘었다고 밝혔다.

12월 27일 까사미아는 새로운 자기계발형 인간을 뜻하는 '업글인간'이 차세대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주목받고 있다며 그 영향이 매출로도 이어졌다고 밝혔다. 업그레이드(Upgrade) 인간의 줄임말인 '업글인간'은 남과의 경쟁보다 내면의 발전이나 자기 성장에 좀 더 집중하는 성향의 사람들을 뜻한다.

까사미아의 11월 한 달간의 홈오피스 상품 매출은 전달 대비 약 20% 가량 늘었다. 데스크, 책장은 각각 24%, 6% 상승했으며, 의자 및 1인 리클라이너, 조명 등 관련 상품도 판매 호조를 보였다.

(사진=까사미아)

 

전자랜드 올해의 가전 4종 선정…'편리미엄' 소비 트렌드 부합

전자랜드는 2019년 연말을 맞아 식기세척기·전기레인지·뷰티기기·의류관리기 총 4종 가전제품을 올해의 가전으로 선정했다고 12월 26일 밝혔다.

전자랜드는 올 1월부터 11월까지 판매된 가전제품 중 전년 동기간 대비 판매 성장률이 좋고, 최근 소비트렌드와 부합하는 제품을 올해의 가전제품으로 꼽았다. 같은 기간 식기세척기는 256%·전기레인지는 135%·뷰티기기는 71%·의류관리기는 60% 판매가 증가했다.

이를 두고 전자랜드는 가전 판매가 '편리미엄' 소비 트렌드에서 벗어나지 않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최근 소비자들은 가격이 비싸더라도 생활에 확실한 편의를 주면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전자랜드)

 

11번가 "올해 인기 검색어 1위는 배달의민족"

11번가는 올해들어 12월 13일까지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인기 검색어는 '배달의민족'·'갤럭시버즈'·'에어팟2'로 나타났다고 12월 26일 밝혔다.

'배달의민족'은 11번가 행사인 '십일절' 기간 음식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과 협업해 선보인 '배민 쿠폰팩'이 인기를 끌면서 검색이 많이 된 것으로 분석됐다. 삼성의 '갤럭시 버즈'·아이폰의 '에어팟2'가 인기 검색어에 오른 것은 무선 이어폰의 인기가 반영된 결과다.

인기 검색어 상위에는 인플루언서 사이에서 핫한 간식인 독일 트롤리사의 '지구젤리'(4위), '빼빼로'(18위) 등도 올랐다. 연예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입소문이 난 '시서스가루'(17위), 최근 초등학생 사이에서 인기몰이 중인 캐릭터게임 '브롤스타즈'(20위) 등도 많이 검색됐다.

(사진=11번가)

 

이마트, 업계 최초 '냉동 밀키트' 선보여

이마트는 유통업계 최초로 냉동 밀키트 상품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전국 100여 개 이마트 점포 및 온라인몰을 통해 피코크 냉동 밀키트를 출시한다고 12월 26일 밝혔다.

이마트는 기존 냉장 밀키트의 단점을 보완했다는 점에서 피코크 냉동 밀키트의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국내 밀키트 시장은 기존 가정간편식과의 가장 큰 차별점으로 '신선함'을 내세운 만큼 유통기한이 4~5일 이내로 비교적 짧아 필요할 때마다 매번 구매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마트는 첫 냉동 밀키트로 '피코크 부채살 스테이크 밀키트'와 '피코크 채끝살 스테이크 밀키트', '피코크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 밀키트' 등 스테이트 3종을 출시했다. 미국산 초이스 등급 냉장육을 사용했고, 피코크 비밀연구소의 특제 시즈닝으로 스테이크 본연의 맛을 한층 끌어올렸다.

(사진=이마트)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