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美 시장 공략 박차..시애틀호텔 '2000억에 인수'
롯데호텔, 美 시장 공략 박차..시애틀호텔 '2000억에 인수'
  • 임은주
  • 승인 2019.12.3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호텔시애틀 외관(왼쪽)과 연회장 모습(사진=롯데호텔)
롯데호텔시애틀 외관(왼쪽)과 연회장 모습(사진=롯데호텔)

롯데호텔이 미국 시애틀 호텔 건물을 인수해 본격적으로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했다. 이로 인해 롯데호텔 글로벌 네트워크는 미국 3곳을 포함해 총 12곳으로 늘게 됐다.

지난 24일(미국 현지시간) 롯데호텔과 하나금융투자는 미국계 사모펀드 '스탁브릿지(Stock Bridge)'로부터 시애틀 다운타운에 위치한 호텔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인수금액은 1억 7500만 달러(한화 약2040억원)다.

롯데호텔은 내년 6월부터 '롯데호텔시애틀(LOTTE HOTEL Seattle)'의 간판을 걸고 위탁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계약은 국내 토종 호텔 브랜드가 금융기관과의 전면적인 협력으로 이뤄낸 성과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롯데호텔시애틀은 시애틀 5번가에 위치한 44층 높이의 럭셔리 호텔로, 1층부터 16층에 총 189실(스위트 룸 31실 포함)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위로는 오피스텔·사무실로 쓰이고 있다. 타코마 국제공항에서 약 20km 거리(차량 15분)에 있다. 인테리어는 프랑스의 스타 디자이너 '필립스탁'이 맡았다.

특히, 롯데호텔시애틀이 위치한 다운타운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스타벅스 등 포브스 500대 기업들의 본사와 애플, 디즈니, HP 등 세계적인 기업들의 오피스도 인접해 있어 롯데호텔이 글로벌 호텔로서 홍보효과도 누릴 것으로 보인다.

김현식 롯데호텔 대표이사는 "롯데 뉴욕 팰리스에 이어 미국 북서부 최대 도시인 시애틀까지 진출헸다"며 "앞으로 공격적인 외연 확장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호텔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호텔은 롯데호텔시애틀 오픈으로 미국 지역에 3개(롯데뉴욕팰리스, 롯데호텔시애틀, 롯데호텔괌)의 체인 호텔을 포함해, 전 세계 총 32개(해외 12개·국내 20개)의 호텔과 리조트를 보유하게 됐다.

(데일리팝=임은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