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별 금융 Pick] 쓴 만큼 돌려받는 '페이' 특화 체크카드
[테마별 금융 Pick] 쓴 만큼 돌려받는 '페이' 특화 체크카드
  • 이예리
  • 승인 2020.01.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쓴 만큼 돌려받는 '페이' 특화 체크카드, 어떤 것들이 있을까?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만약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 시 '네이버페이'나 '카카오페이'가 있는지부터 먼저 챙겨 보는 당신이라면, 해당 페이 결제가 없을 경우 구매를 포기하는 경우라면 더더욱 집중하자.

최근에는 페이와 은행사가 손을 잡고 낸 카드나 페이 서비스 자체에서 낸 카드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해당 카드들의 인기 몰이 비결이라면 단연 내가 자주 사용하는 페이의 쏠쏠한 포인트 쌓기일 것이다.

실제로 카드고릴라가 지난 2019년 8월 20~9월 23일까지 약 한 달 동안 대한민국 20대 남녀 103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대가 뽑은 혜택 1위 체크카드는?' 설문조사 결과, ▲4위 케이뱅크X네이버페이 체크카드2 ▲5위 하나카드 카카오페이체크카드가 이름을 올렸다. 이름에서부터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의 혜택을 드러내는 카드가 순위권에 자리한 것이다.

쓴 만큼 돌려받는 '페이' 체크카드, 어떤 것들이 있는지 데일리팝과 함께 알아보자.

(사진=카카오페이 홈페이지에서 캡처)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카드'

해당 카드는 카카오페이가 내놓은 카드로, 일반적인 체크카드와 달리 '카카오머니'를 충전해야 결제가 가능한 '선불식' 카드이다.

뭔가 어려운 것 같지만 복잡하게 생각할 것 없다. 카카오머니가 모자라면 사용자가 설정해 둔 은행 계좌에서 자동으로 돈을 인출해 카카오머니가 충전되기 때문에, 사실 사용 방법은 체크카드와 동일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은행권 체크카드와는 달리 모든 은행의 계좌 연결 가능하기 때문에 오히려 편리할 수 있으며, 연말정산 시에도 소득공제 역시 일반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적용된다.

일반형: 전월실적 및 한도조건 없이 이용금액의 0.3% 기본 적립
스카이패스 카드: 전월실적 및 한도조건 없이 이용금액의 0.3% 기본 적립+이용금액 1500원 당 1마일리지 추가 적립 (연회비 3만 원)

(사진=케이뱅크 홈페이지에서 캡처)

케이뱅크 '케이뱅크X네이버페이 체크카드2'

온라인 내 모든 결제 시스템을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는 이들이라면 주목하자. 언제, 어디서든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체크카드가 여기 있다.

해당 카드는 온라인을 포함한 국내외 가맹점에서 결제 시 결제금액의 1.2%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월 최대 3만 포인트까지 적립 가능하기 떄문에 한도 또한 널널하다. 단, 전월실적 24만 원을 채울 시에만 제공된다.

더불어 GS25편의점, GS수퍼마켓, GS fresh 등 POP CARD 제휴처에서 행사상품 할인 혜택 및 통합 포인트 적립 혜택이 제공되기 때문에 편리하며, 급하게 현금 입/출금이 필요할 때 모든 은행과 GS25 ATM 수수료가 무료인 점도 소소한 매력 포인트에 속한다.

연회비: 없음
전월실적: 24만 원 이상

은행사와 페이가 손을 잡다!
일반 은행/카드사들의 페이 제휴 체크카드

(사진=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캡처)

KB국민카드 '카카오페이 KB국민 체크카드'

카카오페이를 자주 사용한다면 해당 카드를 눈여겨 보는 것도 좋겠다. KB국민과 카카오페이가 손을 잡은 '카카오페이 KB국민 체크카드'는 카카오페이머니를 적립받을 수 있는 앱이다.

30만 원이라는 실적을 채우기만 해도 카카오페이머니 6000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니, 카카오페이를 자주 사용하는 이들에게는 쏠쏠한 혜택이 될 수 있겠다. 

이밖에도 커피전문점, 베이커리, 편의점, 대중교통 이용 시 결제금액의 1%를 카카오페이머니로 적립해 주기 때문에 일상생활 속에서도 카카오페이머니를 얻을 수 있다는 점도 해당 카드의 장점이다.

월간적립한도의 경우 카카오페이 결제 시 1만 포인트까지 적립 가능하며 커피전문점, 베이커리, 편의점, 대중교통 이용 시 월통합 1만 포인트까지 적립 가능하다.

연회비: 없음
전월실적: 30만 원 이상

(사진=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캡처)

신한카드 '네이버페이 신한카드 체크'

해당 카드는 전가맹점에서 결제 시 결제금액의 1%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전월 이용 실적 조건이나 이용 횟수 한도 등은 없지만, 월 최대 1만 포인트까지 적립 가능한 것은 주목해야 한다.

더불어 '마이신한포인트' 사용 시 포인트 사용부분은 적립이 제외된다는 점도 중요 포인트라 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전월실적이나 조건 등이 없는 것이 매력 포인트라 할 수 있겠다.

연회비: 없음
전월실적: 없음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