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문화] 지난 주말 무슨 영화가 제일 '핫태하태'? #닥터 드리틀 #백두산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나홀로 문화] 지난 주말 무슨 영화가 제일 '핫태하태'? #닥터 드리틀 #백두산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 홍원희
  • 승인 2020.01.13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닥터 두리틀

동물들과 소통하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닥터 두리틀(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은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세상과 단절한 채 동물들과 친구가 되어 살아간다. 어느 날, 여왕에게 알 수 없는 불치병이 생기고 왕국마저 위험에 빠지게 되자, 그의 놀라운 능력만이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음을 알게 된다.

(개봉일: 1월 8일)

주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닥터 두리틀)
 

▲ 백두산

대한민국 관측 역사상 최대 규모의 백두산 폭발 발생. 갑작스러운 재난에 한반도는 순식간에 아비규환이 되고, 남과 북 모두를 집어삼킬 추가 폭발이 예측된다.

(개봉일: 12월 19일)

주연: 수지(최지영), 전혜진(전유경), 마동석(강봉래), 하정우(조인창), 이병헌(리준평)
 

▲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새로운 미래를 결정지을 운명을 건 대결 마침내 영웅은 전설이 된다! 더욱 강력해진 포스로 돌아온 ‘레이’(데이지 리들리)는 전 우주를 어둠의 힘으로 지배하려는 ‘카일로 렌’(아담 드라이버)에게 대적할 유일한 히로인으로 거듭난다.

(개봉일: 1월 8일)

주연: 데이지 리들리(레이), 아담 드라이버(카일로 렌), 존 보예가(핀), 오스카 아이삭(포 대머론)
 

▲ 천문: 하늘에 묻는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왕 세종(한석규) 관노로 태어나 종3품 대호군이 된 천재 과학자 장영실(최민식) 20년간 꿈을 함께하며 위대한 업적을 이뤄낸 두 사람이었지만 임금이 타는 가마 안여(安與)가 부서지는 사건으로 세종은 장영실을 문책하며 하루아침에 궁 밖으로 내치고 그 이후 장영실은 자취를 감춘다.

(개봉일: 12월 26일)

주연: 한석규(세종), 장영실(최민식)
 

(데일리팝=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자료= '영화진흥위원회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