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 外
  • 변은영
  • 승인 2020.01.13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미얀마 노동부에 한국어 CBT 시험장 건물 신축 기부

KB국민은행은 지난 1월 10일, 미얀마 경제 수도 양곤에서 한국어 CBT(Computer-based Test) 시험장 건축을 위한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KB국민은행과 한국산업인력공단은 '미얀마 송출근로자 지원 체계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미얀마 근로자의 한국 송출 과정 전반의 효율성 및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한 바 있다.

이번에 신축되는 한국어 CBT 시험장 건물은 총 4층 건물로 1층은 미얀마 노동부 송출행정 사무실, 2~4층은 한국어 시험장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현재 시험장이 협소해 연간 한국어 시험 응시자수가 8000명 규모에 머물러 있지만, 완공 후에는 연간 최대 2만여명까지 응시가 가능하다. 

더불어 KB국민은행이 제공 예정인 미얀마 디지털뱅킹서비스에 송출근로자를 위한 별도 메뉴도 구성된다. 이를 통해 자격시험 신청단계부터 선발까지의 전 과정을 디지털화 함으로써 기존 수기 선발방식의 불편함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핑크퐁 봉투로 세뱃돈 저금하고 핑크퐁 영화 보러가자

우리은행은 1월 한달 간 '우리 우리 세뱃돈 저금해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 1일부터 30일까지 핑크퐁과 아기상어 통장 상품 3종(우리아이행복통장·우리아이행복적금·우리아이행복주택청약종합저축) 중 1개 이상을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고객 200명을 추첨해 '핑크퐁 시네마콘서트 우주대탐험' 관람권을 제공한다. 핑크퐁 시네마콘서트 우주대탐험은 인기 캐릭터인 핑크퐁과 아기상어의 신나는 우주 모험을 담은 영화로 오는 1월 30일 개봉된다. 핑크퐁 인기 동요 27곡으로 구성된 싱어롱(Sing-along) 형식의 영화다.

더불어 1월 20일부터 23일까지 우리은행 영업점에서는 핑크퐁과 아기상어 통장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핑크퐁과 아기상어 세뱃돈 봉투'를 선착순 10만명에게 제공한다. 핑크퐁 시네마콘서트 우주대탐험 영화 할인권도 함께 제공된다.

 

이대훈 농협은행장, 2020년 상반기 현장경영 시작

NH농협은행은 이대훈 은행장이 1월 10일 서울·강원을 시작으로 2월초까지 전국을 돌며 현장과의 소통경영에 나섰다고 1월 12일 밝혔다.

서울과 강원권역 사무소장을 대상으로 서울영업본부에서 진행된 현장경영에서 이 행장은 지난해 노력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조기 사업추진 태세 확립 ▲건정성 제고를 통한 건강한 은행 만들기 ▲新성장동력으로 디지털금융선도·글로벌 사업 확대·고객 자산화 전문성 제고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등을 논의했다.

 

우리금융, "과감한 변화와 혁신으로 1등 종합금융그룹 도약하자"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월 10일 우리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손태승 회장을 비롯한 그룹사 본부장급 이상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감한 변화와 혁신으로 1등 종합금융그룹 도약을 결의하는 '2020 우리금융그룹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월 12일 밝혔다.

이날 우리금융그룹은 경영전략회의에 앞서 지주사 창립 1주년 기념행사를 통해 '함께하는 든든한 금융'이라는 미션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도 가졌다. 손태승 회장은 기념사에서 '스스로 미래를 준비하는 그룹체제 2년차'를 당부함과 동시에'고객 신뢰 1등 금융그룹'의 면모를 되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리금융그룹은 경영전략회의에서'동행경영(同行經營) 선포식'을 진행하고 그룹사 모든 임직원들이 고객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자는 취지의 결의 다짐 시간을 가졌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