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두부로 만드는 완벽한 한 상, 빈틈없는 맛 '두부틈새전골'
[싱글레시피] 두부로 만드는 완벽한 한 상, 빈틈없는 맛 '두부틈새전골'
  • 변은영
  • 승인 2020.01.15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부로 만드는 완벽한 한 상, 비주얼도 맛도 일품인 두부틈새전골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두부틈새전골은 두부 사이에 다짐육과 김치를 넣어 끓인 푸짐한 전골요리로 감칠맛 폭발하는 국물이 입맛을 돋운다.

찌개에만 넣어 먹던 두부의 색다른 변신으로 풍성한 식탁을 완성해준다. 색다른 두부 요리를 찾고 있다면 돼지고기를 가득 품고 있는 속이 꽉찬 두부틈새전골에 도전해보자.

 

◇두부틈새전골 만드는 방법◇

재료: 간 돼지고기, 대파, 만능맛간장, 간 마늘, 깨소금, 설탕, 참기름, 두부, 김치, 고추, 양파, 불린 당면, 고춧가루, 액젓 

 

1. 볼에 간 돼지고기 1컵, 잘게 썬 대파 1컵, 만능맛간장 1/4컵, 간 마늘 1큰 술, 깨소금 1큰 술, 설탕 1/3큰 술을 넣고 섞다가 참기름을 둘러준다.

 

2. 두부를 젓가락으로 고정한 후 젓가락이 닿는 곳까지만 칼집을 내 두개씩 짝지어 잘라준다.

 

3. 칼집 낸 두부 사이로 돼지고기소를 넣고 냄비에 원형으로 빈틈없이 넣어준다.

 

4. 냄비 가운데에 김치를 잘게 잘라 넣고 간 마늘 1큰 술을 넣는다.

 

5. 썬 대파, 어슷 썬 고추, 채 썬 양파, 불린 당면, 물 5컵, 고춧가루 2큰 술, 만능맛간장 반컵, 액젓 3큰 술을 넣고 끓여주면 완성.

 

(출처='tvn 집밥 백선생3')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