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CJ제일제당 비비고 잡채 매출 성장세·딜라이브 1인가구 문화복지 지원·타다 구독상품 타다 패스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CJ제일제당 비비고 잡채 매출 성장세·딜라이브 1인가구 문화복지 지원·타다 구독상품 타다 패스 外
  • 변은영
  • 승인 2020.01.2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분이면 잡채 완성…CJ제일제당 '비비고 잡채' 매출 성장세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잡채'가 설을 맞아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1월 21일 밝혔다. 1월 1일부터 20일간 약 5억원의 매출을 올렸는데, 이는 지난해 추석 동기간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한 수치다. 이러한 매출 성장세는 '비비고 잡채'의 조리 간편성과 맛 품질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잡채는 잔치 음식의 대명사로 명절에 즐겨먹는 메뉴지만, 재료 준비부터 조리까지 손이 많이 가는데다 맛을 내기 쉽지 않아 직접 요리하기 어려운 메뉴로 여겨진다. 반면 '비비고 잡채'는 5분 만에 맛있는 잡채를 완성할 수 있어 간편하게 잡채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9월 첫 선을 보인 '비비고 잡채'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출시 이후 4개월 동안 약 2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면 요리나 반찬, 별미식으로 즐길 수 있는 대표 간편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요기요·투썸플레이스, 디저트 배달 서비스 확대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의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와 딜리버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월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요기요 고객들은 투썸플레이스에서 판매 중인 커피와 케이크·샌드위치·베이커리 등 총 80여종의 메뉴를 모두 요기요앱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 매장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투섬플레이스의 커피와 프리미엄 디저트가 잘 어우러진 인기 페어링 메뉴도 집에서 터치 한 번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요기요와 투썸플레이스는 현재 약 550여개 매장에서 주문 배달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이번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전국 단위로 주문 가능 매장을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진=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세븐일레븐, 혼설족 겨냥 '설 명절 간편식' 시리즈 출시

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해 혼설족들을 위한 명절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했다. 최근 명절 기간에 편의점 도시락을 찾는 수요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실제 세븐일레븐의 명절 기간 내(설+추석) 도시락 매출은 지난 2018년 25.9%, 지난해 23.5%로 매년 20%대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세븐일레븐은 명절 대표 음식들을 간편식으로 선보이며 혼자 명절을 보내는 '혼설족'들의 식당 역할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한상도시락'·'사골왕만두한그릇'·'오색잡채'·'소반 사골떡국' 등 총 4종의 간편식을 시리즈로 내놨다.

먼저 '한상도시락'은 대표 명절 음식을 푸짐하게 담은 정찬 스타일의 상품으로 취나물·들깨무나물·표고버섯볶음 등 영양 가득한 나물반찬과 고기전, 오미산적 등을 담았다. '사골왕만두한그릇'은 진한 사골육수를 넣어 깊은 감칠맛을 구현했으며 비비고 왕만두·떡·당면 등을 넣어 든든한 한끼를 구성했다. 

(사진=세븐일레븐)

 

딜라이브, 강남 1인가구 문화복지 비용 지원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이 서울 강남구와 손잡고 날로 늘어가는 1인 가구들을 대상으로 문화 복지 사업을 진행한다고 1월 21일 밝혔다.

딜라이브는 1월 20일 강남 1인가구 커뮤니티센터 '스테이.지(STAY.G)'와 협약식을 맺고 강남구내 딜라이브 방송가입 1인 가구 200여 곳을 선정해 매월 소정의 문화 복지비용을 지원하기로 했다.

상대적으로 문화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1인가구를 선정했다. 앞으로 1년간 딜라이브와 강남구가 제공하는 문화비용으로 최신영화를 감상하거나 드라마·예능 등 딜라이브 유료 주문형비디오(VoD)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사진=딜라이브)

 

타다, 구독상품 '타다 패스' 선보여…4000장 한정 판매 

타다는 국내 차량 호출·예약 서비스 가운데 처음으로 월 구독상품인 '타다 패스'를 선보이고, 4000장을 한정 판매한다고 1월 17일 밝혔다. 타다 패스는 매달 일정금액을 내면 타다의 호출 및 예약서비스에 적용되는 쿠폰 패키지를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탑승빈도와 서비스별 개인 선호도 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두 가지 상품으로 구성됐다.

'타다 패스 31'은 월 3만1000원으로, '타다 베이직' 5000원 쿠폰 10장(특정시간대 이용 쿠폰 포함)과 공항이동 예약 서비스인 '타다 에어' 5000원 쿠폰 1장(RV 전용) 등 5만 5000원에 해당하는 쿠폰을 이용할 수 있어 43%가량의 할인이 적용된다.

'타다 패스 51'은 월 5만 1000원에 11만 5000원 상당의 쿠폰 묶음이 제공된다. '타다 베이직' 5000원권 13장(특정 시간대 이용 쿠폰 포함)에 1회 무료 탑승권 1장(3만원 한도), 고급택시 호출 서비스 '타다 프리미엄' 5000원권 2장, '타다 에어' 1만원권 1장 등이다.

(사진=타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