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금융그룹·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금융그룹·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20.01.3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그룹, 아동노인 복지시설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 키트 기부

우리금융그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감염에 취약한 아동, 노인 등의 이용시설에 1억원 상당의 예방 키트(Kit)를 전달한다고 1월 30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산하 복지시설에 예방 키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키트는 일상적인 위생 관리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을 예방할 수 있도록 마스크·손세정제·체온계로 구성됐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예방 키트 지원 외에도 고객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우리은행 내점 고객 중 희망 고객에게 방역 마스크를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연금저축펀드-개인형IRP '2020 연금으로 부자됐쥐'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3월 말까지 연금저축펀드 및 개인형IRP 신규 가입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2020 연금으로 부자됐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국민은행과 KB증권에서 이벤트 참여 자산운용사의 연금저축펀드 또는 개인형IRP 상품 20만원 이상 신규가입 고객 중 자동이체를 등록하거나 100만원 이상 입금한 고객 전원에게 CU 모바일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더불어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20명에게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다이슨 공기청정기 ▲다이슨 에어랩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등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이대훈 은행장 신입행원 특강 실시

NH농협은행은 이대훈 은행장이 1월 29일 농협청주교육원에서 신입행원을 대상으로 농협은행의 현황과 비전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행장은 특강에서 신입행원들에게 ▲농협의 브랜드 가치를 팔아라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인재가 되자 ▲뚜렷한 목표와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자 ▲긍정적인 자세를 갖자 ▲주인의식을 갖자라는 농협인이자 전문 은행원으로서 가져야 할 다섯가지 자세를 강조했다.

신입행원 189명은 지난해 12월 하반기 공채를 통해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되어 12월 9일부터 8주에 걸친 실무 교육을 받은 후 2월 초 영업점으로 배치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전 영업점 대상 신종코로나 방역 실시

NH농협은행은 1월 29일부터 2월 14일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피해 및 확산 억제를 위해 농협은행 전국 모든 영업점(1134개)에 방역을 실시 중이라고 1월 29일 밝혔다.

주요 발생지역인 인천, 김포 등 수도권 지역 소재 영업점을 대상으로 방역을 우선 실시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이번 방역은 신체에 무해한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약품을 사용해 분사식으로 방역을 하며 특히, 고객이 많이 왕래하는 영업장, 365코너 및 화장실 등을 중심으로 집중방역을 실시한다.

 

KEB하나은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비상대응 체계 시행 

KEB하나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국가전염병 위기 대응 단계가 '경계'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은행의 대응 역시 '경계' 단계에 준한 비상대응 체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KEB하나은행은 지성규 은행장을 위원장으로 한 비상대책위원회를 열고 현재의 위기대응 단계를 '경계' 단계로 격상해 국가전염병에 대한 신속한 대응 체계를 유지키로 했다.

이를 위해 KEB하나은행은 은행 영업점을 찾은 손님들의 감염예방을 위해 전 영업점에 손님용 손 소독제 및 비접촉식 체온계를 비치키로 했으며, 감염 예방 수칙을 안내키로 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