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풀무원녹즙 신선식품 일일배송·마포구 1인 가구 전수조사·SG다인힐 HMR 브랜드 론칭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풀무원녹즙 신선식품 일일배송·마포구 1인 가구 전수조사·SG다인힐 HMR 브랜드 론칭 外
  • 변은영
  • 승인 2020.01.31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테리어 O2O플랫폼 그리다집, 인테리어+가전결합 빌트인 상품 출시

O2O인테리어 서비스 브랜드 '그리다집'이 지난 1월 23일 인테리어와 가전을 결합한 빌트인 상품을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주거 및 상업 인테리어 가전큐레이팅 융합서비스를 시범 운영한 그리다집은 기존 가전 및 인테리어 개별 상담이 아닌 한번의 상담으로 견적부터 구매까지 공간별로 한 개의 상품형태로 구매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 가전 결합상품을 빌트인 형태로 판매한다.

기존에 인테리어와 가전을 따로 상담해 견적을 받아 구매를 하는 것이 아닌 LG, 삼성 가전 공식유통사인 자사의 가전유통 사업부를 통해 인테리어 시공과 가전구매를 한번에 하나의 상품형태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그리다집)

 

여기어때·오늘의집, 고객 라이프스타일 반영한 '인테리어 혜택' 제공

여기어때가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과 함께 회원을 대상으로 특별한 쿠폰을 선물한다. 국내 대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는 '새해맞이 취미지원 프로젝트'로, 오늘의집 쿠폰을 내놓는다.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오늘의집에서 사용하는 쿠폰 5000원권을 발송할 예정이다. 응모 기간은 2월 5일까지, 당첨자는 같은 달 7일에 발표한다. 쿠폰은 5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다.

여기어때는 새로운 취미를 찾는 고객을 위해 '취미지원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여기어때 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와 협업해 다양한 쿠폰 등 체험 혜택을 내놓는다. 이번 제휴는 집의 인테리어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젊은층의 트렌드를 반영했다. 

(사진=여기어때)

 

풀무원녹즙, 건강기능식품·신선식품 '일일배송 서비스' 시작

​풀무원녹즙은 녹즙 배달 유통망을 통해 건강기능식품과 간단한 아침 식사로 즐길 수 있는 신선식품을 매일 아침 고객에게 배송하는 일일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월 31일 밝혔다.

이로써 풀무원녹즙은 모닝스텝을 통한 일일 배송망을 통해 기존의 녹즙, 발효유 등 건강음료 중심에서 건강기능식품, 신선식품에 이르기까지 취급 품목을 확장하게 됐다. ​이번에 신규 배송 서비스를 시작하는 품목은 건강기능식품과 신선식품이다. ​

풀무원녹즙은 여러 가지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지만 섭취하는 것을 잊어버려 건강관리가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매일 한 팩의 건강기능식품을 사무실로 배달해주는 서비스를 구현했다.
 
(사진=풀무원녹즙)

 

마포구, 1인 가구 전수조사…'고독사 위험가구' 발굴한다

서울 마포구는 올해 상반기 주민등록 사실조사 및 고독사 위험가구 발굴을 위한 1인 가구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1월 2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1월 7일부터 3월 20일까지 마포구 16개동 37만 4035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를 위해 동주민센터에서는 합동조사반을 편성, 해당 동의 각 세대를 방문해 거주여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사실조사를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각 동주민센터는 주민등록 사항과 실제 거주사실의 일치여부 확인,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자 및 부실신고자 등을 조사한다. 구는 고독사를 예방하고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지역 내 거주하는 전 연령 1인 가구에 대한 고독사 위험 가구 발굴 계획을 마련해 오는 4월24일까지 사실조사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사진=마포구)

 

SG다인힐, 유명 셰프와 손잡고 HMR 브랜드 '셰프스 테이블' 론칭

셰프스 테이블이 아시안 레스토랑 다츠(DOTZ) 시그니처 메뉴인 '홍콩 토스트'를 선보인다. 셰프스 테이블은 SG다인힐의 가정간편식 제품 연구 개발 노하우로 만들어진 HMR 브랜드다. 

현재 유명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메뉴를 그 맛 그대로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HMR 제품을 연속해 선보이고 있다. 셰프스 테이블은 12인의 국내 정상급 셰프를 비롯해 15곳의 유명 레스토랑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셰프스 테이블은 2월 초에 숙성 등심 전문점 투뿔등심의 '차돌 볶음밥'을 내놓는다. 아울러 올해 안에 '보리굴비 파스타', '카츠바오'를 포함한 100여종의 유명 레스토랑 시그니처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사진=SG다인힐)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