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파리바게뜨·세븐일레븐·CU 外
[식품 단신] 파리바게뜨·세븐일레븐·CU 外
  • 이예리
  • 승인 2020.02.0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바게뜨, 2020년 밸런타인데이 기획제품 50여 종 출시

파리바게뜨가 2020년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파스텔톤 패키지에 케이크, 초콜릿 등을 담은 시즌 한정 제품 50여 종을 출시한다고 2월 5일 밝혔다. 이번 파리바게뜨 밸런타인데이 제품은 '하우스오브콜렉션스(HOUSE of COLLECTIONS)'와 협업을 통해 '해피 밸런타인데이'를 주제로 화사한 그래픽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밸런타인데이 제품은 프리미엄 벨기에산 초콜릿 원료를 활용해 부드럽고 풍미가 깊은 것이 눈에 띈다. ▲달콤한 초콜릿 위에 고소한 견과류와 상큼한 건과일을 얹은 프랑스 전통 디저트 '망디앙(Mendiant) 초콜릿 세트' ▲한알 한알 정성을 담은 초콜릿에 여러가지 색상을 적용해 눈길을 사로잡는 '로맨틱 기프트' 등이다.

밸런타인데이에 어울리는 향기로운 과일향이 감도는 스파클링 와인도 내놓았다. ▲달콤한 열대 과일향이 조화로운 스파클링 와인 '라뷸'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초콜릿 맛의 스파클링 와인 '초코 버블' ▲풍성한 딸기 풍미가 인상적인 '스트로베리 버블' 등이다.

 

크기만큼 가성비도 빅…해태, '자유시간 Big' 출시

해태제과가 크기와 무게를 늘리고 가성비까지 높인 '자유시간 Big'을 출시했다. 오리지널에 비해 중량은 2배(36g->64g) 가까이 늘린 반면 가격은 50%만 오른 1500원으로 책정했다. 

제품 가성비를 측정할 수 있는 g 당 단가로 환산하면 15% 정도 가격을 실질적으로 인하한 셈이다. 길이는 1.5 배 정도다.

초코바 제품은 공부나 운동 중에 에너지 보충이 필요하거나, 식사 전 공복감을 달래기에 좋다. 에너지바 제품에 비해 주 고객층의 연령대가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10~20대여서 상대적인 가격 인하 효과는 더 크게 와 닿을 것이란 분석이다.  

 

세븐일레븐, 해외 직소싱 '벨기에 마카롱'부터 유튜브 먹방템 '몰티져스' 등 차별화 이색 상품 선보여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100여 종의 다양한 초콜릿 상품들을 선보였다. 먼저 세븐일레븐은 벨기에에서 단독 직수입한 프리미엄 마카롱을 판매한다. '벨기에 하트 마카롱'은 마카롱 꼬끄(마카롱 겉부분)를 10시간 숙성해 만들어 마카롱 특유의 쫀득한 식감이 특징으로 천연 재료를 사용해 본연 그대로의 맛을 살렸다.

벨기에 명품 초콜릿 '길리안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조개, 해마 등 독창적인 초콜릿 모양으로 유명한 이 상품은 세계 3대 명품 초콜릿 브랜드로 꼽힌다. 길리안 특유의 카라멜로 코팅된 헤이즐넛으로 속을 채워 독특한 맛을 자랑한다.

유튜브 먹방템으로 유명한 SNS 화제 상품들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SNS 핫 아이템인 '몰티져스' 바닐라 쉐이크 맛 상품을 단독 출시했다. '몰티져스 바닐라 쉐이크'는 부드러운 바닐라 쉐이크 맛의 바삭한 과자에 진한 초콜릿이 코팅된 상품이다. 

 

편의점 미니스톱, 발렌타인데이 할인 행사 진행

미니스톱이 2020년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다양한 할인혜택과 가성비를 갖춘 90여 가지 상품을 판매한다. 먼저 2월 5일부터 12일까지 BC카드를 사용해 페레로로쉐 상품 결제 시 현장에서 즉시 50% 할인 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발렌타인데이를 미리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마련한 행사로 미니스톱에서 구매할 수 있는 페레로로쉐 전 품목(12품목)이 할인 대상이다. 그 외에도 독일의 젤리브랜드인 트롤리(Trolli)사의 대표상품들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획세트 상품도 준비했다. 

지구젤리·사우어글로우웜즈·트롤리키스 등 6가지 인기제품을 특별케이스에 담은 트롤리콜렉션과 지구젤리·버거젤리·맥비티니블밀크초코 등 상품 6종과 함께 트롤리 에코백을 함께 받을 수 있는 트롤리스위트에코백이 각 3000개 한정으로 판매된다. 

 

선물도 언택트! CU, 이색 초콜릿 배달 서비스로 선물하세요!

CU가 오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다양한 이색 상품들을 마련하고 쉽고 빠르게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밸런타인데이 배달 서비스까지 펼친다. CU가 준비한 밸런타인데이 상품은 총 100여 종으로 시즌 최고 인기 상품으로 꼽히는 페레로로쉐 기획 상품을 확대하고 품격을 높여주는 고급 부케 및 바구니 상품 등의 구색을 대폭 강화했다.

페레로로쉐 상품은 전체 상품의 약 10% 수준으로 다양한 컨셉과 구성의 상품들로 갖춰졌다. 그 중 그랜드로쉐는 기존 페레로로쉐 대비 무려 18배나 큰 압도적 크기의 빅 사이즈 제품으로 8000개 한정수량 CU 단독 상품으로 판매 된다.

CU는 밸런타인데이 초콜릿 30종을 요기요 배달 서비스로도 판매한다. 요기요 앱을 통해 전국 4000여 CU 배달 서비스 운영 점포 중 수취 가능한 주소의 반경 1.5km 내 점포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하면 이용할 수 있다.

 

다향오리, '편리미엄' 홈쿡족 겨냥…두마리 훈제통닭 출시

2020년에는 '편리미엄'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편리미엄은 편리함과 프리미엄의 합성어로 농림축산식품부가 선정한 2020년 소비 트렌드 중 하나다. 이에 다향오리에서는 이들을 겨냥해 기름에 튀기지 않아 담백한 맛을 한층 살린 프리미엄 '두마리 훈제통닭' 신제품을 코스트코에서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훈제통닭 두 마리가 통째로 들어있는 다향 '두마리 훈제통닭'은 다향이 엄격하게 고른 국내산 육계를 사용해 육질이 부드럽고 맛이 담백하다. 또한, 참나무 훈연을 통해 육향은 잡고 진한 훈제 향을 담아 재료 본연의 풍미를 더욱 살린 것이 특징이다. 

다향 '두마리 훈제통닭'은 굽거나 양념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오븐·에어프라이어·전자레인지 등 다양한 조리기구를 사용해 조리할 수 있다.

 

오페라의 유령 x 패션5 발렌타인데이-화이트데이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

'오페라의 유령'이 프리미엄 베이커리 전문점 '패션5'와 함께 발렌타인데이-화이트데이를 맞아 시즌 한정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했다.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오페라의 유령'을 테마로 한 홀 케이크 2종·쇼트 케이크·수제 봉봉쇼콜라 초콜릿 등 총 4가지 제품으로 구성된다.

홀케이크와 쇼트 케이크는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공연 중 화려한 마스커레이드 (Masquerade 가면무도회) 장면을 모티브로 했다. 체리 콤포트를 넣은 검붉은색의 초콜릿 무스 위에 마스커레이드를 상징하는 가면과 장미 꽃잎을 장식으로 얹은 '마스커레이드 초코무스 홀케이크'와 '마스커레이드 레드무스 쇼트 케이크'로 출시된다. 

또한 패션5의 시그니처 제품인 '레드로즈 홀케이크'를 '오페라의 유령' 콘셉트로 새롭게 선보인다. 봉봉 초콜릿은 장미, 가면 등 '오페라의 유령'속 오브제를 하나하나 담아낸 콜라보레이션 초콜릿세트로 패션후르츠·스트로베리레몬, ·코코넛·쉐리와인 4가지 맛으로 구성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