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문화] 지난 주말 무슨 영화가 제일 '핫태하태'? #정직한 후보 #작은 아씨들 #클로젯
[나홀로 문화] 지난 주말 무슨 영화가 제일 '핫태하태'? #정직한 후보 #작은 아씨들 #클로젯
  • 홍원희
  • 승인 2020.02.17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직한 후보

어제까진 뻥쟁이, 오늘부턴 정직한 후보?! 거짓말이 제일 쉬운 3선 국회의원 ‘주상숙’(라미란)에게 청천벽력이 떨어진다. 하루아침에 거짓말은 1도 할 수 없는 ‘진실의 주둥이’를 갖게 된 것! 최고의 무기인 ‘거짓말’을 잃자 그녀의 인생은 송두리째 흔들리게 된다.

(개봉일: 2월 12일)

주연: 라미란,  김무열, 나문희, 주경호
 

▲ 작은 아씨들

배우가 되고 싶은 첫째 메그(엠마 왓슨), 작가가 되고 싶은 둘째 조(시얼샤 로넌), 음악가가 되고 싶은 셋째 베스(엘리자 스캔런), 화가가 되고 싶은 막내 에이미(플로렌스 퓨) 이웃집 소년 로리(티모시 샬라메)는 네 자매를 우연히 알게되고 각기 다른 개성의 네 자매들과 인연을 쌓아간다.

(개봉일: 2월 12일)

주연: 시얼샤 로넌(조 마치), 엠마 왓슨(멕 마치), 플로렌스 퓨(에이미 마치), 엘리자 스캔런(베스 마치), 티모시 샬라메(로리 로렌스)
 

▲ 클로젯

갑작스러운 사고로 아내를 잃은 상원(하정우)과 그의 딸 이나(허율) 상원은 소원해진 이나와의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새집으로 이사를 간다. 상원(하정우)은 이나(허율)와 가까워지기 위해 노력하지만 어긋난 사이는 좀처럼 회복되지 않는다. 그러던 어느 날 이나(허율)가 새로운 친구가 생겼다며 웃기 시작한다.

(개봉일: 2월 5일)

주연: 하정우(상원), 김남길(경훈), 허율(이나), 김시아(명진)

 

▲기생충

전원백수로 살 길 막막하지만 사이는 좋은 기택(송강호) 가족. 장남 기우(최우식)에게 명문대생 친구가 연결시켜 준 고액 과외 자리는 모처럼 싹튼 고정수입의 희망이다. 온 가족의 도움과 기대 속에 박사장(이선균) 집으로 향하는 기우(최우식). 글로벌 IT기업 CEO인 박사장의 저택에 도착하자 젊고 아름다운 사모님 연교(조여정)가 기우를 맞이한다. 

(개봉일: 2019년 5월30일)

주연: 송강호(기택), 조여정(연교), 박사장(이선균), 최우식(기우), 박소담(기정), 장혜진(충숙)

 

(데일리팝=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자료= '영화진흥위원회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