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성의 날' 넷플릭스이 소개한 '여성 영화인에게 영감이 된 작품' 42가지 (리스트有)
'세계 여성의 날' 넷플릭스이 소개한 '여성 영화인에게 영감이 된 작품' 42가지 (리스트有)
  • 이예리
  • 승인 2020.03.0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플릭스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유엔여성기구(UN Women)와 함께 '세계 여성의 날, 우리에게 영감을 준 작품들(Because She Watched)' 컬렉션을 공개한다. 

넷플릭스는 설날이나 추석, 크리스마스 등 우리 생활과 밀접한 시기를 위해 여러 작품을 주제 및 내용으로 묶어 함께 즐길 수 있는 컬렉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우리에게 영감을 준 작품들' 컬렉션은 여성의 날을 기념해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유명 여성 인사에게 영감이 된 작품 리스트를 소개하고 있다.

해당 컬렉션 선정에는 소피아 로렌(Sophia Loren)과 셀마 헤이엑(Salma Hayek) 등 세계적인 배우를 비롯해 영화감독 에이바 듀버네이(Ava Duvernay)와 각본가 로리 넌(Laurie Nunn) 등 총 55명이 참여했다. 

올해 세계 여성의 날의 공식 주제는 '평등 세대: 여성의 권익 실현(I am Generation Equality: Realizing Women's Rights)'이다. 이를 기념하는 '우리에게 영감을 준 작품들' 컬렉션에는 '믿을 수 없는 이야기'·'루나 네라'·'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라이온하트' 등 세상을 다른 방식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영감을 준 작품들이 포함됐다. 

유엔여성기구 부총재 아니타 바티아(Anita Bhatia)는 "이번 넷플릭스와의 협업은 여성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다양한 배경의 사람들을 조명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스크린 속은 물론, 현실 속 여성들의 이야기를 살펴보는 것을 통해 우리 사회가 진정한 번영을 누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계 여성의 날, 우리에게 영감을 준 작품들(Because She Watched)' 컬렉션 리스트

- 빨간머리 앤
-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 버드박스
- 결혼이야기
- 노팅힐
- 베이비스: 눈부신 첫해
- 하우스 오브 카드
- 더 크라운
- 그레이스 & 프랭키
- 머더
- 믿을 수 없는 이야기
- 언브레이커블 키미슈미트
- 스캔들
- 미스 아메리카
- 셰프의 테이블
- 그래비티
- 슈퍼키드 디온
- 로마
- 루폴의 드래그 레이스
- 러시아 인형처럼
- 썸원 그레이트
- 데드 투 미
- 퀴어아이: 삶을 리셋하라
- 추잉검
-그들이 우리를 바라볼 때
- 천사들의 증언
- 브레네 브라운: 나를 바꾸는 용기
- 시간의 주름
- 2001
- 이파네마의 여인들
- 귀네스 팰트로의 웰빙 실험실
- 영 어덜트
- 델리 크라임
- 해나 개즈비 나의 이야기
- 애틀랜틱스
- 페미니스트: 닫힌 문을 열고
- 러스트 스토리
- 니나 시몬: 영혼의 노래
- 세상을 바꾸는 여성들
- 파리 이즈 버닝
- 조앤 디디온의 초상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