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신한금융지주·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신한금융지주·하나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20.03.05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독립 영웅 11인의 청춘' 온라인 전시 

KB국민은행은 3.1운동 101주년을 기념한 'KB국민은행 101번째 프로포즈 캠페인'의 일환으로 '독립영웅 11인의 청춘'을 온라인 전시를 통해 공개한다고 3월 5일 밝혔다. 

본 작품들은 '독립 영웅들이 시간을 뛰어넘어 새로운 100년을 시작하는 오늘날을 살아간다면 어떤 청춘의 모습일까'를 주제로 하여 예술가(홍원표·김정윤·찰스장·LAC크루·한중수·연여인·성립·GRAFFLEX)와 학생들이 그린 그림 25점으로, 독립 영웅 중 11인(권기옥·김구·김좌진·남자현·박열·안중근·안창호·유관순·윤봉길·홍범도·한용운)이 화폭에 담겼다. 

본 작품은 KB국민은행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온라인 전시되며, KB국민은행 유튜브를 통해서도 브이로그형식의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작품 실물은 오는 3월말까지 홍대 '청춘마루'에서 감상 할 수 있다. 아울러 '청춘마루' 외벽에서는 그래피티 아티스트 닌볼트가 그린 가로 15M 세로 7M 규모의 '독립 영웅 11인의 미소' 도 볼 수 있다. 

 

신한금융지주, 정기 이사회 개최

신한금융지주회사는 3월 5일 정기 이사회를 열고 2020년 정기주주총회 일시 및 안건을 확정하고 2명의 신규 사외이사 후보를 추천했다. 

2020년 정기주주총회는 3월 26일 오전 10시 서울 중구 세종대로에 위치한 신한은행 본점 20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주주총회에서 상정될 안건은 ▲제19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보수 한도 승인이다. 

신한지주 이사회는 이날 ▲윤재원 홍익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진현덕 ㈜페도라 대표이사 등 총 2명의 사외이사 후보를 신규 선임 추천했다. 신한지주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Long list 단계에서 실시한 평판조회 결과와 Short list 단계의 심층평판조회 결과 등을 토대로 면밀한 검증을 거쳐 최종 후보자를 선정했다.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 '코로나19 금융지원 전담 창구' 개설 

하나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자에 대한 신속한 금융 지원을 위해 전 영업점에 '코로나19 금융지원 전담 창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체감할 수 있는 신속한 금융 지원의 일환으로 지성규 행장은 3월 4일 서울시 중구 소상공인 밀집 지역에 소재한 을지로 지점을 찾아 지역내 소상공인의 코로나19 피해에 따른 애로 사항을 직접 상담하고 경영자금을 신속히 지원키로 했다.

이날 하나은행을 방문한 손님은 2014년부터 한식점을 운영하여 2019년까지 영업 신장세를 이어오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매출이 급감하게 되었고 인건비 및 원부자재비등의 고정비 지출이 지속되면서 어려움을 겪어 긴급자금 지원을 요청하게 됐다.

 

우리은행, 코로나19 피해 지원 위해 '착한 임대인 운동' 동참 

우리은행은 코로나19 피해 영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한다고 3월 5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은행소유 건물에 입점한 영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5개월간 월 100만원 한도 내에서 월임대료의 30%를 감면한다. 코로나19 관련 피해가 큰 만큼 이달부터 시행한다. 또한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하고 있는 건물주에 대해 대출금리와 수수료 등을 우대할 예정이다.


 

농협금융, 농협은행장 경영승계절차 개시

농협금융지주는 농협은행 은행장(이대훈) 사임으로 3월 4일 오후 4시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임추위)를 열고 은행장 신규 선임 절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농협금융지주 임추위에서 경영승계절차를 개시하고 최종 후보자를 농협은행 임추위에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농협금융지주 임추위는 경영승계절차 개시일 이후 40일 이내에 최종 후보자 추천 절차를 완료해야 하며, 신임 은행장은 농협은행 주주총회에서 최종 선임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