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금융그룹,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소상공인 돕기 적극 동참
우리은행·금융그룹,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소상공인 돕기 적극 동참
  • 정단비
  • 승인 2020.04.1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금융그룹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소상공인 사업자와 음식점 돕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본점 인근 100여개 음식점에 총 1억원 규모의 음식값을 선결제한다고 4월 16일 밝혔다.

최근 선결제, 선구매 등 내수 활성화를 위한 착한소비운동의 확산으로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남대문시장이나 명동 등 본점 인근의 소상공인도 매출 급감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그룹사 차원의 음식점 선결제를 통해 착한소비운동에 동참하기로 했다.

이에 우리금융그룹은 본점과 우리금융남산타워에 입주해 있는 우리금융지주·우리은행·우리종금에서 한국외식업중앙회 중구지회를 통해 추천받은 인근 100여개 음식점에 총 1억원을 선결제 할 계획이다. 우리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전국에 위치한 영업점과 전 그룹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율적인 선결제 캠페인을 확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착한소비 캠페인도 추가 진행할 계획이다.

우리은행은 알바천국과 함께 소상공인 지원에 힘쓴다. 우리은행은 지난 4월 16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알바천국’을 운영중인 ㈜미디어윌네트웍스와 '소상공인 사장님과 구직자를 위한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월 17일 밝혔다. 

알바천국은 국내 최대 구인·구직 플랫폼으로 월 300만명 이상의 소상공인과 구직자가 이용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미디어윌네트웍스와 양사의 앱(App)등 비대면채널을 활용해 구인·구직 솔루션을 개발하고, 사업자 구인난과 청년 구직난 해결에 동참하기로 협약했다. 또한 고용통계, 금융동향 등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공동연구와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 개발 및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