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 外
  • 변은영
  • 승인 2020.05.01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스마트폰 금융사기 예방 영상 공개

우리은행은 스마트폰 해킹 피해 예방을 위한 '당신의 스마트폰은 안전한가요?' 영상을 유튜브(Youtube)에 공개했다고 4월 29일 밝혔다. 이번 영상에서는 코로나19 사칭 스미싱, 스마트폰 해킹 등의 범죄 사례와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한 스마트폰 사용법 6가지를 제시한다. 

▲화면잠금화면 설정 ▲의심스러운 문자 클릭 자제 및 삭제 ▲백신 설치를 통한 실시간 스마트폰 점검 ▲개방형 와이파이 사용주의 ▲스마트폰 내 금융정보 저장 금지 ▲우리은행 이중인증 및 원터치 리모콘 서비스 등을 담았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에 '우리은행' 검색 후 우리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우리은행은 해당 영상을 시·구립 노인복지관(센터)에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작년부터 디지털 금융사기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고령층을 대상으로 전국 시·구립 노인복지관에서 스마트폰 보안교육을 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대면 교육이 어려운 만큼 제작된 영상을 통해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IBK기업은행 나라사랑카드, 지니뮤직 음원 서비스 할인

IBK기업은행은 지니뮤직과 제휴해 IBK나라사랑카드 음악감상 이용권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월 28일 밝혔다. 지니뮤직 스마트 음악감상 이용권을 나라사랑카드로 구매 시 6개월간 할인된 금액이 적용된다. 

전월 실적과 상관없이 구매고객 모두 기존 요금에서 43% 할인된 월 42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이용권은 모바일 전용으로 무제한 스트리밍이 가능하며 올해 말까지 구입할 수 있다.

IBK나라사랑카드는 2007년 이후 병무청에서 병역판정검사를 받은 고객은 누구나 발급가능하다. 고객은 기업은행 영업점 또는 모바일 전용 브랜치 'IBK큐브'에서 신청할 수 있다. 

 

농협은행, 'NH All100자문센터' 새롭게 출발! 

NH농협은행은 1:1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를 위해 'NH All100자문센터'를 확대 개편함에 따라 현판수여식 및 고객상담사례 발표회를 농협은행 본사에서 4월 2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NH All100자문센터'는 세무사·부동산전문가·금융(재무설계)전문가 등 자산관리 전문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종합금융상담·세무상담·부동산 상담·은퇴설계 등 전국의 다양한 고객을 대상으로 1:1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NH All100자문센터'는 이번 조직 확대 개편에 따라 전국에 지역별 담당자를 지정하여 각 지역 영업점과 협업을 통해 고객 상담요청 시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고, 대면상담 및 화상시스템을 통한 원격상담으로 상담의 적시성을 높여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예정이다.

 

KB국민은행 Liiv M, 'iPhone SE 출시기념 Liiv M LTE 무제한 최대 3개월 무료!'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 Liiv M(이하 리브엠)은 쿠팡과 제휴해 'iPhone SE 출시기념 Liiv M LTE 무제한 최대 3개월 무료!' 이벤트를 오는 4월 29일부터 5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쿠팡 로켓 아이폰 SE 모델을 구입하고, 이벤트 기간 동안 리브엠 11GB+ 요금제에 가입과 개통을 완료한 고객에게 6월·9월·12월 총 3회에 걸쳐 각 2만 2000 포인트씩 총 6만 6000 포인트를 Liiv Mate를 통해 제공한다. 

포인트를 받기 위해서는 이벤트 기간 중 리브엠 모바일웹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팡 주문번호를 입력해야 하며, 각 포인트 지급기간까지 리브엠을 사용해야 한다. 리브엠 11GB+ 요금제는 현재 반값 이벤트 중으로 월 기본료 4만 4000원인 요금을 월 2만 2000원에 1년간 이용 할 수 있어, 이번에 총 6만 6000 포인트를 제공 받는 고객은 최대 3개월 무료 요금에 해당하는 혜택을 얻을 수 있다. 

 

NH농협은행, 코로나19 대응, 범농협 상생(相生)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펀드·방카 상품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5555명에게 1억 2000만원 상당의 농·축산물을 제공하는 범농협 상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월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농협은행에서 판매중인 적립식 펀드(월 10만원이상 & 자동이체 3년 이상)에 가입하는 고객 중 선착순 2000명과 추첨 2500명, 거치식 펀드(신규 1000만원 이상)에 가입하는 고객 중 추첨 500명에게 농촌사랑 모바일 상품권, 농협몰 장바구니 쿠폰, 농협몰 축산물 구입쿠폰 등 총 1억원 상당의 우리 농·축산물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한편, 농협은행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 등 비대면 채널에서 제공하는 방카상품 중 저축성보험 일시납 1000만원이상·월납 10만원이상·보장성보험 월 3만원이상 가입하는 선착순 555명에게 우리 농산물(홍마늘정 또는 머스크멜론)을 제공하는 '5월 가정의 달 오!~~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