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서울장수·투썸플레이스·파파존스 外
[식품 단신] 서울장수·투썸플레이스·파파존스 外
  • 변은영
  • 승인 2020.05.06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장수, 5도짜리 저도주 '인생막걸리' 리뉴얼 출시 

서울장수주식회사는 부드럽고 달콤한 맛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생막걸리 '인생막걸리'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5월 6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인생막걸리의 시그니처 요소인 개성 있는 '라벨 디자인'과 '달콤한 맛'에 중점을 뒀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변경된 '디자인'이다. 기존 스테인드 글라스를 차용한 디자인에서 2020 트렌드 컬러인 '네오민트'·'코랄 핑크'·'샤프론 옐로우'에서 영감을 받아 체크 패턴으로 교체∙적용하며 트렌디함을 더했다. 젊은 세대에는 새로운 레트로풍 감성을, 기성세대에는 클래식한 복고풍 감성으로 보다 친근감 있게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발효될수록 산뜻한 맛을 내는 밀 막걸리 특유의 황금비율을 완성하기 위해 보다 세심한 시도가 이뤄졌다. 쌀의 수분 함량과 비율 등을 조절하며, 한층 더 달콤하고 상큼한 맛으로 업그레이드한 것. 특히 쌀의 비율을 높이고 찌는 방식의 쌀 '증자미'로 제조해 당일에는 달콤하고 산뜻한 맛이 주를 이루고, 시간이 지날수록 풍성해지는 자연 탄산으로 상큼하고 깔끔한 뒷 맛을 느낄 수 있다. 

 

아워홈, '집에서 즐기는 냉면 맛집' 프로모션…최대 52% 할인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자사 온라인몰 '아워홈 식품점몰'에서 오는 6월 30일까지 '집에서 즐기는 냉면 맛집'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월 6일 밝혔다.

먼저 아워홈은 본격적으로 따뜻해지는 날씨로 인해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냉면과 육가공 간편식을 한 데 묶은 기획세트를 준비했다. 냉면 간편식에 육류를 곁들여 한 끼 식사로 든든하게 즐기기 좋다. 시원한 국물 맛이 돋보이는 '동치미 물냉면(2개)+고추장삼겹살', '함흥 비빔냉면(2개)+쫄깃담백편육' 등 기획세트 5종을 최대 52% 할인해 판매한다.

특별 기획제품으로 '냉면 4인 기획세트'도 선보인다. 남녀노소 즐기기 좋은 동치미 물냉면과 함흥 비빔냉면을 4인분 분량으로 묶어 할인 판매하며, 새콤달콤한 '김치말이 물냉면'과 중독성 강한 '평양 물냉면'을 포함한 8인 기획세트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파파존스 피자, 삼성카드 결제 시 1+1 프로모션 진행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가 삼성카드로 결제 시 프리미엄 피자 5종 대상 라지 사이즈 한 판을 무료로 제공하는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파존스 피자는 오는 8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파파존스 피자의 베스트 메뉴 3종과 신메뉴 2종 중 1종을 삼성카드로 결제 시 5종 내에서 오리지널 라지 사이즈 한 판을 추가로 제공한다.

대상 피자는 파파존스 피자의 베스트 메뉴인 ▲아이리쉬 포테이토 ▲수퍼 파파스 ▲존스 페이버릿과 신메뉴 피자인 ▲치폴레 치킨 피자 ▲아메리칸 핫도그 피자 등 총 5종이다. 특히 동일 피자는 물론 교차 주문도 가능해 무료 피자 선택의 폭이 넓은 것이 특징이다.

프로모션 대상 중 하나인 신메뉴 치폴레 치킨 피자는 지난 3월 출시됐다. 치폴레 치킨 피자는 할라페뇨를 훈연하여 건조해 만든 치폴레 소스의 매콤함·마요 소스의 고소함·옥수수 콘의 식감이 조화를 이루는 멕시코풍의 피자이다.

 

투썸플레이스, 요기요와 함께 5월 한달 최대 3000원 할인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와 함께 5월 한 달간 '슈퍼레드위크 2.0'을 진행한다고 5월 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감사의 달을 맞아 고객 혜택 강화 차원에서 마련됐다.

5월 한달 동안 요기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투썸플레이스 제품을 1만 2000원 이상 구매하면 횟수 제한 없이 주문할 때마다 총 결제 금액에서 2000원 자동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5월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은 3000원 할인이 적용된다. 프로모션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요기요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썸은 11번가에서도 5월 10일까지 감사의 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어버이날·스승의날·성년의날 등의 기념일에 가족 및 지인과 함께 즐기기 좋은 투썸의 홀케이크 5종을 15% 할인과 함께 즐길 수 있다. 행사 제품은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마스카포네 티라미수·레드벨벳·트리플 초콜릿 무스·마스카포네 생크림이다.

 

동원홈푸드,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 론칭

동원홈푸드가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를 론칭한다고 5월 6일 밝혔다. 크리스피 프레시는 아삭아삭(Crispy) 씹히는 신선한(Fresh) 샐러드를 뜻하는 이름으로, 최근 '밥 대신 샐러드'라는 말이 유행일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식문화 트렌드인 건강한 식사대용 프리미엄 샐러드를 전문 취급하는 카페 브랜드다.

크리스피 프레시의 샐러드는 동원그룹의 각 계열사가 직접 생산하고 품질을 관리한 재료로 만들어 더욱 신선하고 맛있다. 국내 최대 수산기업 동원산업이 어획한 프리미엄 참치와 신선하고 품질 좋은 노르웨이산 연어를 비롯해 동원그룹의 농업합작법인 어석이 직접 기른 흙 묻지 않은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브랜드 '청미채'와 국내 1등 조미식품 제조업체 동원홈푸드 삼조쎌텍의 차별화된 소스 등 다양한 재료로 샐러드를 만들었다.

크리스피 프레시 1호점은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마포구 합정역 인근 딜라이트 스퀘어 지하1층에 마련됐다. 동원홈푸드는 크리스피 프레시 론칭을 기념해 5월 31일까지 모든 메뉴를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우리집이 도토리 인큐베이터! BGF리테일, '희망의 도토리 씨앗' 심으세요

BGF리테일이 지난 5월 4일 CU 가맹점주와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획한 '희망의 도토리 나무 키우기' 참가자 모집이 단시간 내에 종료되며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움츠렸던 봉사활동이 기지개를 활짝 켰다. 

'희망의 도토리 나무 키우기'는 BGF리테일이 무료로 제공하는 도토리나무 키트에 담긴 도토리를 집에서 키우는 나무심기 활동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다수가 모이는 환경보호 활동이 조심스러워진데 맞춰 온가족이 집에서 쉽고 재미있게 실천할 수 있는 언택트 방식으로 기획됐다. 

도토리를 키우는 방법은 간단하다. 폐 페트병이나 사용한 아이스컵에 키트 안에 담긴 돌과 흙을 넣고 도토리 2~3알을 심은 뒤 물을 흠뻑 주면 수 일 후 새싹을 만날 수 있다. 이렇게 집에서 6개월 이상 자란 도토리는 향후 노을공원 나무자람터로 옮겨져 숲에 심길 묘목으로 자라게 된다. 이러한 취지와 언택트 활동 방식이 임직원과 가맹점주의 호응을 얻으면서 희망의 도토리 약 3000알이 지원자 모집 시작 5시간 만에 모두 소진됐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