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KT&G·인터파크·스타벅스 外
[사회공헌 단신] KT&G·인터파크·스타벅스 外
  • 변은영
  • 승인 2020.05.07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 인도네시아 정부에 코로나19 진단키트 지원

KT&G가 지난 5월 5일 인도네시아 정부에 1억원 상당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를 지원했다. KT&G는 인도네시아에서 해외사업장을 운영 중인 기업으로서 글로벌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위기상황 극복을 돕기 위해 이번 지원을 결정했다.

인도네시아는 코로나19의 급속 확산으로 진단키트, 방호복 등 기초 의료장비가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KT&G는 현지 상황을 돕기 위해 지난달 국내에서 진단키트를 확보해 인도네시아로 보냈으며, 5월 5일 KT&G 현지법인이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재청(BNPB)에 물품을 직접 전달했다.

KT&G가 지원한 물품은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국산 코로나19 진단키트로, 6300명의 감염 여부 진단이 가능한 물량이다. 인도네시아 의료현장 최일선에 즉시 공급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유튜브 라이브 '힘내라! 공연' 개최

인터파크와 블루스퀘어가 코로나19로 직격탄 맞은 공연계 응원을 위한 유튜브 라이브 '힘내라! 공연'을 5월 18일, 19일, 20일 3일간 매일 저녁 8시 유튜브 '플레이디비'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 이번 유튜브 라이브는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무관중으로 진행하며 하반기 개막 예정인 대작 뮤지컬을 미리 만날 수 있는 토크 콘서트와 라이브로 구성된다. 

5월 18일 저녁 8시에는 9년 만에 돌아오는 뮤지컬 '렌트'팀이 출연한다. 오종혁·장지후·아이비·김수하·정원영·민경아·정다희 배우와 브로드웨이 협력 연출 앤디 세뇨르 주니어가 출연해 공연 이야기와 뮤지컬 넘버를 라이브로 선보인다. 이어서 5월 19일 저녁 8시에는 올해 10주년을 맞는 뮤지컬 '모차르트!' 배우들이 출연해 토크 콘서트와 라이브를 선보인다.

5월 20일 저녁 8시 세 번째 라이브 공연은 24년간 사랑받아온 쇼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다. 브로드웨이를 배경으로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한 소녀가 스타로 탄생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으로 이종혁·양준모·최정원·정영주·홍지민·오소연·서경수 배우가 출연해 토크 콘서트와 라이브를 펼친다.

 

'필(必)환경' 기업 동원산업, 수산물 보냉재 친환경 아이스팩으로 대체

동원산업이 수산물 포장용 보냉재를 100% 물을 얼려 만든 친환경 아이스팩으로 대체하고 필(必)환경 경영 강화에 나섰다. 동원산업은 참치와 연어 등 수산물을 직접 가공해 유통하는 과정에서 대량의 아이스팩을 사용해왔다. 하지만 기존 아이스팩은 플라스틱 성분의 아이스젤로 채워져 있어 재활용이 불가능한 것은 물론 싱크대나 하수구에 버릴 경우 환경오염의 주된 원인으로 꼽혀왔다.

동원산업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친환경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자사에서 사용하는 모든 아이스팩을 친환경 아이스팩으로 전량 교체했다. 동원산업이 이번에 도입한 친환경 아이스팩은 생분해성 필름으로 코팅된 종이팩에 물만 담아 얼린 형태다. 

사용한 아이스팩에 담겨 있던 물은 화분에 주거나 물청소에 활용하는 등 재활용이 가능하며, 종이팩은 자연 분해가 가능해 매우 친환경적이다. 또한 녹은 아이스팩을 다시 얼려 재사용도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경제적이다. 동원산업은 이번 조치를 통해 기존의 보냉재를 연간 15만 개 이상의 친환경 아이스팩으로 대체하는 환경보호 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됐다. 

 

SK종합화학,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참여

5월 6일, SK종합화학이 화훼농가를 살리자는 취지의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입학식, 졸업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되면서 판로가 막힌 화훼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릴레이로 꽃을 구매하는 캠페인으로, 재계 CEO들이 잇따라 참여하며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SK종합화학은 30년을 함께한 고객사인 일신화학공업㈜의 지목을 받아 이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 SK종합화학은 구입한 꽃들을 가정의 달에 더욱 외로움을 느낄 독거노인들에게 선물로 전달하는 형태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준비된 카네이션 화분은 SK이노베이션 계열 사업장이 소재한 서울·대전·증평·울산 등 복지관 9개소로 보내져 SK종합화학을 비롯한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들과 결연을 맺은 독거노인 102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 연도대상 수상자 봉사활동

아모레퍼시픽이 2019년 방문판매 영업 현장에서 우수한 성과를 올린 카운셀러 연도대상 수상자들과 함께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가정 방문 봉사와 기부 활동을 진행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방문판매원인 '아모레 카운셀러'의 소속감을 고취하고 세일즈 전문가로서 자긍심을 함양하기 위해 매년 '카운셀러 연도대상'을 선정해 시상한다. 

아모레 카운셀러들은 사회적 나눔의 가치를 통해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데 이바지하기 위해, 매년 열리는 연도대상 시상식을 통해 다양한 모금 및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 및 시니어 저소득 가정을 돕기 위한 후원 활동이 진행됐다. 

더불어 소외계층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청소 및 인테리어 리모델링 봉사 활동도 진행했다. 관련 봉사 활동과 저소득층 의료비 지원을 위해, 올해 카운셀러 연도대상 수상자 57명 전원은 '세상을 향한 아름다운 나눔' 후원금 1억 원을 모금해 월드비전에 기부했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 오픈하며 중소벤처기업부와 자상한 기업 협약 체결

스타벅스가 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해 청년들의 창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5월 7일 오후 2시 스타벅스 성수역점(서울 성동구 성수이로 94)에서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 재단장 오픈 기념식과 함께,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와 '자상한 기업 협약'을 체결했다. 

'자상한 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존과 상생의 가치실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자발적 상생협력 프로젝트다. 스타벅스는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을 통한 수익금 및 스타벅스 매장 공간 등의 인프라를 활용해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한다는 내용으로 중소벤처기업부와 전국 최대의 청년창업네트워크 NGO인 프리즘, 스타트업 활성화 지원단체인 (사)한국액셀러레이터 협회와 함께 자상한 기업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스타벅스의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와 장기적인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개발된 스타벅스의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매장 수익금 일부를 지역사회로 환원하는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이다. 전 세계 82개 국의 스타벅스 중에 한국을 포함해 미국, 태국, 인도네시아 등 4개국에서만 운영 중에 있다.

 

한미헬스케어, 두유 20만팩 적십자사 기부…"헌혈 참여 독려"

코로나19 장기화로 헌혈자 및 혈액 보유량이 급감하는 상황 속에서 한미약품그룹이 이를 돕기 위한 작은 나눔을 실천했다. 

한미헬스케어는 지난 4월 27일 헌혈 참여 독려를 위해 사용해 달라며 1억 8000만원 상당의 완전두유 20만팩을 대한적십자사에 기증하는 전달식을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에서 진행했다고 5월 7일 밝혔다. 

대한적십자사에 따르면 4월 기준 헌혈자수는 전년 대비 8만명 이상 감소했으며, 혈액 보유량은 적정 보유량인 5일을 밑도는 3.7일분에 불과한 상황이다. 한미헬스케어가 기증한 완전두유는 전국 15개 혈액원으로 전달되며, 다양한 헌혈 독려 이벤트 및 지역사회 헌혈 행사, 6월 14일 개최되는 세계 헌혈자의 날 행사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