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하나금융·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하나금융·KB국민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20.05.1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산관리 플랫폼 에임(AIM), 전년 동기 대비 추가 계약 17배 증가

글로벌 핀테크 자산관리 플랫폼 에임의 전년 동기 대비 누적 추가 계약 건 수가 17배 증가 했다. 에임(AIM)은 자문계약을 체결한 신규 고객 중 41%가 계약기간 중 추가 금액을 납입했다고 밝혔다. 평균 추가 납입 금액이 가장 높은 세대는 4050으로 나타났다. 전체 사용자의 평균 추가 납입 금액이 1010만원 인 것과 비교해 4050 세대의 평균 추가 납입 금액은 1296만원으로 약 28% 더 높았다. 

총 누적 관리자산 2400억원을 돌파한 에임(AIM)은 사용자의 재무 상황과 자산관리 목표, 기간 등을 입력하면 인공지능 알고리즘이 맞춤형 자산 포트폴리오를 제시하고, 전문가의 조언을 더해 10분 내에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에임은 플랫폼 이용료의 개념으로 고객에게 연간 자문금액의 1%를 이용료로 받는다. 투자자문 업계 평균 보수 대비 절반 수준으로 책정된 에임의 이용료는 사용자들의 '긴 호흡의 자산관리'를 지지하는 경영 철학의 일환으로 시행되고 있다. 

 

우리은행, 가정의 달 맞이 '사랑 더하기 예·적금' 이벤트

우리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 더하기 예·적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월 12일 밝혔다. '사랑 더하기 적금' 이벤트는 오는 6월 30일까지 비대면 채널을 통해 적금 가입한 고객 대상으로 백화점 모바일상품권, 커피상품권 등을 추첨을 통해 총 1440명에게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 적금은 '스무살우리'·'시니어플러스우리'·'우리WON모아 '적금이다. 

'사랑 더하기 예금' 이벤트는 5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 비대면 채널을 통해 예금 가입한 고객 대상으로 다이슨 선풍기, 백화점 모바일상품권 등을 추첨을 통해 총 1060명에게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 예금은 'WON예금'·'모이면 금리가 올라가는 예금'·'우리WON모아예금'이다. 

두 이벤트는 총 25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하며 각각의 이벤트에 모두 참여하면 중복 당첨의 기회도 가능하다. 금번 이벤트는 비대면채널에서 해당 상품 가입 시 자동으로 응모된다.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운영 재개

NH농협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임시 운영중단 됐던 청소년금융교육센터 운영재개와 함께 순차적 개학을 기다리고 있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금융교육 특강을 실시한다고 5월 12일 밝혔다. 

이번 가정의 달 특강 '가족과 함께하는 금융교육 완전 찐이야!'는 전국 11개(서울·경기·강원·광주·대전·부산·세종·울산·전북·충남·충북) 금융교육센터에서 실시되며, 개학 전 초등학생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NH엔돌핀과 함께 일일 은행원이 되어 통장을 개설하는 등의 금융업무와 핀테크를 통한 금융사기예방교육이 진행된다.

한편, 농협은행은 2012년부터 '행복채움금융교실'을 운영하며 학생들과 소외계층 등에게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2019년에도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금융회사'에 선정된 바 있다. 

 

KB국민은행, 캐나다 천연가스 파이프라인 PF 금융약정 체결 

KB국민은행은 2억 4000만 캐나다달러 규모의 캐나다 천연가스 파이프라인 프로젝트금융(PF) 선순위대출에 대한 금융약정 체결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거래는 캐나다 서부 British Columbia주에 위치한 667km의 코스탈 가스링크 파이프라인(Coastal Gaslink Pipeline)을 건설하는 80억 캐나다달러 규모 사업에 대한 선순위대출로이다. Royal Bank of Canada 등 캐나다 5대 은행을 비롯한 총 27개의 글로벌 금융기관이 참여했으며, 국내 은행으로는 유일하게 KB국민은행이 이름을 올렸다. 

KB국민은행은 ▲한국가스공사의 국가 에너지자원 확보 전략에 대한 금융지원 역할 ▲캐나다 천연가스 수출 프로젝트의 핵심 인프라 자산으로서의 가치 ▲LNG분야 선도기업들과의 장기이용계약에 기반한 안정적 사업구조 등을 고려하여 이번 금융지원에 참여했다. 

 

하나금융투자, 'All Hana ELS 비대면 특판 이벤트' 실시

하나금융투자는 오는 6월 30일까지 'All Hana ELS 비대면 특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월 11일 밝혔다. 'All Hana ELS 비대면 특판 이벤트'는 하나금융투자에서 매주 선보이는 공모형 ELS 상품들을 모아 놓은 'All Hana ELS'의 상품을 가입하는 하나금융투자 및 하나은행 연계 계좌를 이용하는 모든 손님들을 대상으로 한다.

'All Hana ELS'의 특판 ELS는 하나금융투자에서 발행하던 기존 ELS보다 높은 쿠폰을 받을 수 있어 손님에게 더 유리하다. 최초 선보이는 ELS 3종은 5월 11일부터 14일까지 청약이 가능하다. 홍콩지수(HSCEI)·유럽지수(EUROSTOXX50)·미국지수(S&P500)로 조합되어 있고, 쿠폰은 연 8%에서 최대 10%에 이른다. 

하나금융투자는 더 좋은 조건으로 꾸준히 상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청약은 하나금융투자 모바일 트레딩 어플리케이션인 '1Q MTS'와 홈 트레이딩 서비스인 '1Q HTS' 및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해야 하며, 1000만원 이상 가입하는 손님 선착순 천명에게 1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준다.

 

신한은행, '내 돈 관리의 끝판왕' 광고 1000만 조회 돌파 

신한은행은 지난 4월 27일 유튜브와 SNS를 통해 공개한 '내 돈 관리의 끝판왕' 광고가 열흘 만에 조회수 100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내 돈 관리의 끝판왕' 광고는 신한은행이 신한 쏠(SOL)을 통해 제공하는 디지털 금융 컨설팅 서비스인 'MY자산'에 대한 내용으로 배우 곽도원과 이엘 등이 출연해 느와르 영화 형식으로 제작됐다.

자산관리 목돈마련에 최적화 된 디지털 금융 솔루션인 ▲'MY자산' 내용을, 형과 언니가 강한 자신감으로 자산관리 노하우를 알려주는 ▲느와르 컨셉으로, 씬스틸러로 연기력이 검증된 ▲배우 곽도원과 이엘이 출연해 '내 돈 관리의 끝판왕' 광고의 삼박자가 어우러져서 마치 새로 개봉하는 영화로 착각할 만큼 참신해 호평과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